[자동차오늘] 현대차, 고성능 ‘i30N Line’ 출시…르노삼성, CJ오쇼핑서 전기차 트위지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차, 고성능 ‘i30N Line’ 출시…르노삼성, CJ오쇼핑서 전기차 트위지 판매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10.2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차, ‘i30N Line’ 국내 출시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N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디자인과 개선된 주행성능으로 ‘운전의 즐거움’을 강조한 ‘i30 N Line’ 트림을 포함한 2019년형 i30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i30 N Line은 벨로스터 N의 국내 출시 이후 기존 i30보다 역동적인 디자인과 스포티한 주행감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개발된 모델로, 기존 i30 최상위 트림이었던 1.6 터보 스포츠 프리미엄 트림을 대체한다.

i30 N Line은 블랙 메쉬타입의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프론트립과 휠에어커튼 가니쉬 등의 전용 범퍼 디자인을 적용하고 블랙베젤 헤드램프, 가로 배치형 LED 주간주행등을 더해 스포티한 감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후면 역시 전용 리어 범퍼와 전용 리어 디퓨져, 듀얼 머플러팁을 장착했다.

더불어 스티어링휠 기어비를 상향했으며 스포츠 주행에 적합한 미쉐린(Michelin) 파일럿 스포츠 4(PS4) 타이어를 적용했다. 브레이크 디스크 사이즈도 확대해 제동성능을 높였으며, 서스펜션 튜닝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차체 움직임을 확보했다. 고객 니즈를 반영해 6단 수동변속기 사양을 추가하고 7단 DCT를 선택사양으로 구성했다.

현대차는 기존 i30 1.6 터보 모델 대비 상품성을 높였음에도 불구하고 N Line 가격을 2379만원으로 책정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일상에서 고성능 N의 감성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현대모비스, ADAS 연계 첨단 지능형 헤드램프 개발

현대모비스는 운전자 지원 기술(ADAS)과 연계해 상시 상향등 상태에서 안전하게 시야를 확보하는 첨단 지능형 헤드램프(AADB, Advanced Adaptive Driving Beam)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능형 헤드램프 항상 상향등 상태를 유지해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도우면서 동시에 상향등의 불빛을 전방 차량 부분만 차단해 앞차 운전자의 눈부심을 막는 기술이다. 다만 뒤에서 추월하는 차량이나 빠르게 커브길을 선회하는 차량 등상대 차량의 급격한 움직임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한계를 안고 있었다.

이에 현대모비스는 카메라가 수집하는 정보의 종류를 늘리고 레이더, 내비게이션, 조향각 센서 등을 활용해 이 문제를 해결, 첨단 지능형 헤드램프 개발에 성공했다. 첨단 지능형 헤드램프는 카메라가 전방의 불빛만을 감지하던 것에서 차선 정보를 추가로 수집하고, 레이더로 후측방에서 추월하는 차량 정보를,  내비게이션으로 고속도로와 국도 등의 차로 정보를, 조향각 센서로 커브길의 곡률 정보를 파악한다.

현대모비스는 추가적인 하드웨어 적용 없이 소프트웨어만으로 첨단 지능형 헤드램프를 구현, 기술력은 물론 가격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기술을 바탕으로 정밀한 빛 조절이 필요한 미래차 램프 시장을 선도한다는 전략이다.

르노삼성, CJ오쇼핑 통해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 판매 나서

르노삼성자동차는 오는 28일 저녁 9시 40분부터 65분간 CJ오쇼핑 방송을 통해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를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CJ오쇼핑 방송에서 구입신청을 한 고객들은 방송 이후 르노삼성자동차 해피콜을 통해 전국 각 지역 담당자와 상담해 구입을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피콜 및 지역담당자와의 상담을 통해 고객들은 전기차 보조금, 문서접수 등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전기차 구입 과정 전반에 대한 상세한 상담과 구입절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르노삼성은 CJ 오쇼핑에서 구입 신청을 하고 영업점에서 상담을 받은 고객들에게는 5만 원 상당의 신세계상품권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출고까지 완료한 고객에게는 10만 원 상당의 정품 악세사리 특별 제공한다.

이 외에도 100만 원 할인(현금 구입 시)과 35만 원 상당의 프리미엄 윈도우 옵션 무상 제공 등 10월 트위지 구매 프로모션 혜택을 함께 적용 받을 수 있다.

랜드로버, 70주년 기념 가족 캠핑 행사 ‘랜드로버 패밀리데이’ 개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랜드로버 70주년을 맞아 오는 11월 3일부터 4일까지 1박 2일간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자라섬에서 랜드로버 패밀리데이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랜드로버 패밀리데이는 랜드로버 차량을 보유한 고객들을 위한 가족 캠핑 행사로, 랜드로버 오너 가족 400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랜드로버 패밀리데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이번 행사에서 오프로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클래식 카 전시, 브랜드 역사 전시 공간을 마련할 방침이다. 더불어 가수 이승환의 특별  공연도 펼쳐진다.

이 외에도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패밀리 레크레이션을 비롯해 나무 원판을 이용한 텐트 문패 만들기, DIY 의자만들기, 캠핑 음식 쿠킹 클래스, 클라이밍, 유로번지, 열기구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