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銀, 1등 지방은행 도약 위해 조직개편 단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경남銀, 1등 지방은행 도약 위해 조직개편 단행
  • 박정훈 기자
  • 승인 2011.04.08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은행이 ‘1등 지방은행’으로의 도약을 위한 영업력 강화·시장 지배력 확대·지역사회 신뢰 구축을 위해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8일 경남은행은 조직개편을 통해 종전 ‘11사업본부 26부 2실 1센터’를 ‘11사업본부 1단 30부 3실 1센터 1원’으로 대대적으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울산·부산·김해·양산 등 전략지역은 현 지역본부 체제를 그대로 유지하되 기업 및 개인고객본부 내 직할 영업점을 둬 본부와 영업점이 긴밀하고 신속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지역발전 기여’라는 창립정신을 되새기고, 상생의 협력모델 구축과 향토은행으로서 역할 제고를 위해 ‘지역발전사업본부’를 신설했다.

지역발전사업본부 내에 영업점·365코너 등의 점포기획과 개발 전담 조직인 ‘채널기획부’를 신설, 지역 특성에 맞춰 탄력적으로 점포전략이 운용될 수 있게 했다.

또 외환부문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기존 외환영업팀을 ‘외환영업부’로 승격하고, ‘외환지도사’ 채용과 영업현장 배치를 통해 외환영업 역량을 강화한다.

사기진작과 업무능률 향상 등 직원들의 애사심 고취 일환으로 ‘경은가족만족팀’을 신설하는 한편, 연수 기능 강화를 위해 업무지원본부 내에 ‘연수원’을 신설 편입시켰다.

이외도 경남은행은 기존 149개 영업점을 기업중심영업점 52개, 개인중심영업점 69개, 기업·개인복합영업점 22개, 금고영업점 6개 등으로 세분화했다.

이들 영업점에는 기업여신전문가(CMO)·소호여신전문가(SMO)·프라이빗뱅커(PB) 등의 마케팅전문인력을 확대 배치해 전문화된 일대일 맞춤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게 했다.

한편, 경남은행은 임원인사를 통해 13명의 임원 중 11명을 유임하고 부점장 2명을 신임 임원으로 선임했다.

이에 따라 안상길·조태구·허철운 부행장보, 그리고 김성덕 본부장과 손교덕·박건욱·문양호·경원희·정호상·이경균·박태훈 본부장보는 유임됐다.

또 최규원 부산영업부장과 김창국 창원공단지점장은 본부장보로 새롭게 선임됐다.

그 밖에도 경남은행은 63명의 부점장을 전보 발령하는 등, 총 334여명에 대한 전보인사도 단행했다.

경남은행 박영빈 은행장은 “본부 조직을 마케팅과 영업점 지원 중심으로 바꾸고 조직문화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조직개편과 인사를 단행했다”며 “지역기업과 지역민에 대한 양질의 금융서비스 제공은 물론, 지역공헌사업 확대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발전을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