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신규 음악 플랫폼 'FLO' 출시…LGU+, 위탁가정에 U+tv 아이들나라 무상 보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 신규 음악 플랫폼 'FLO' 출시…LGU+, 위탁가정에 U+tv 아이들나라 무상 보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2.1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신규 음악 플랫폼 'FLO' 출시

SK텔레콤은 새로운 음악 플랫폼 '플로'(FLO)를 11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플로라는 이름에는 '내가 원하는 음악이 물 흐르듯 끊임없이 흘러나온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플로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위한 음악 추천과 UX가 장점이다. AI 기반으로 개인 취향을 정교하게 분석해 최적의 음악을 추천한다. 아울러 어뎁티브 UX(Adaptive UX)를 적용해 매일 바뀌는 홈 화면을 제공한다.

특히 플로는 이용자가 인기 차트에서 탈피해 자신만의 음악 취향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용자들의 감상 음악 리스트와 '좋아요' 이력 등을 바탕으로 새로운 음악을 끊임없이 추천한다.

또한 이용자가 아이디 하나 당 최대 3개까지 캐릭터를 만들어 분리할 수 있다. 캐릭터별로 감상 이력이 분리 축적되어 다른 음악이 추천되고 서비스 화면도 바뀐다.

플로 스마트폰 이용 월 정기권은 무제한 스트리밍 월 6900원, 다운로드 포함 월 8900원이다. SK텔레콤 고객은 T멤버십으로 5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PC이용은 내년 하반기 중 가능해질 전망이다.

집닥, 다방이사와 원스톱 홈케어 서비스 실시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집닥은 이사 플랫폼 다방이사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 인테리어 중개와 짐보관, 이사 등을 더한 원스톱 홈케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집닥은 무료 견적신청, 시공업체 포트폴리오, 용도별 인테리어 추천 그리고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인테리어 문화를 선도적으로 만들 목적의 안심패키지 서비스와 더불어 다방이사만의 특별한 짐보관, 이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혜택을 확대 구성했다.

고객이 집닥을 통해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를 받고 다방이사 서비스를 추가 신청하면 경력 5년 이상의 포장 전문가가 직접 작업하는 이삿짐 포장부터 최대 10%까지 이사 비용 할인, 10일간 무료 짐보관, 원데이 이삿짐 방문견적, 무료 매트리스 알러지 케어 등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본 서비스는 집닥 고객이면 누구나 동일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집닥앱과 웹페이지 내 혜택&이벤트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U+, 위탁가정에 U+tv 아이들나라 무상 보급

LG유플러스는 11일 용산사옥에서 위탁가정에 'U+tv'(IPTV)의 영유아 전용 서비스인 'U+tv 아이들나라'를 보급하는 행사를 갖고, 위탁아동의 학습 및 정서발달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위탁가정은 부모의 학대, 빈곤 등의 사유로 친가정에서 자랄 수 없는 아이들을 양육하는 가정으로 조손가정, 친인척가정 등이 해당한다. 앞서 LG유플러스가 위탁가정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한 결과, 어린 아이들의 교육에 관한 고민이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됐다.

LG유플러스는 이러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위탁가정을 돕고자 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한명애)와 함께 만3~10세 위탁아동이 있는 100가구를 선발했다. 이들 가정에서 U+tv 아이들나라 서비스(이하 아이들나라)를 이용할 수 있도록 U+tv와 U+인터넷(초고속 인터넷) 요금을 2년간 무상 지원한다.

아울러 TV가 없는 가정에는 TV 단말도 보급된다. 미취학아동과 조부모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맞춤 이용가이드도 제작해 제공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