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회계, 분석 등 주요 업무에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시스템을 도입하며 효율성을 강화하고 디지털 업무혁신에 앞장선다고 28일 밝혔다.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는 반복적으로 실행하던 단순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로봇이 방대한 데이터를 대신 집계하는 동안 직원은 정리된 자료를 해석하는 등 부가가치가 높은 일에 집중하며 업무 효율을 증진시킬 수 있다.
코웨이는 계정현황 모니터링, 판매실적 집계, 렌탈자산현황 정리, 요금 청구내역 조회 등 약 40여개 업무에 RPA를 적용했다. 총 70개의 로봇을 운영해 전체 업무처리 속도를 약 50% 이상 향상시켰다.
향후 코웨이는 업무영역 전반에 걸쳐 RPA 도입 가능성을 검토하고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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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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