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스틸유니버시티 코리아 챌린지 대회 시상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철강협회, 스틸유니버시티 코리아 챌린지 대회 시상식 개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1.18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한국철강협회 철강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는 18일 부산 남구 대연동 소재 부경대학교 회의실에서 2018년도 스틸유니버시티 코리아 챌린지 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 한국철강협회

한국철강협회 철강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이하 철강 SC)는 18일 부산 남구 대연동 소재 부경대학교 회의실에서 '2018년도 스틸유니버시티 코리아 챌린지 대회'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틸 유니버시티 코리아 챌린지 대회는 국내 유일의 철강기술 관련 대학생 대상 경연대회로, 세계철강협회에서 운영하는 학습 포털사이트인 ‘Steel University’에서 제공하는 철강제조 공정별 조업 시뮬레이션 모듈을 활용해 경연과정을 진행한다.

2018년도 대회는 지난해 11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총 21개 대학 342명의 학생들이 참가, 기본 산소제강 및 전기로 2차 정련공정 시뮬레이션을 경연 주제로 경쟁을 펼쳤다.

그 결과 부경대 손태혁씨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금상에는 부경대 노태산 씨 등 2명이, 은상에는 전북대 이재안 씨 등 3명, 동상에는 포항공대 김동현 씨 등 15명이 각각 선정됐다.

철강SC 관계자는 "동 대회는 국내 대학생들의 철강에 대한 흥미도 제고 및 철강산업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며 "수상자에게는 철강사 입사시 가점 등이 주어져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