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百, 친환경 선물세트 포장 패키지 선봬…홈플러스, 봄학기 문화센터 회원 선착순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百, 친환경 선물세트 포장 패키지 선봬…홈플러스, 봄학기 문화센터 회원 선착순 모집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1.23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백화점은 오는 2월 4일까지 진행되는 설 선물세트 판매에 환경을 생각한 포장 패키지를 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 롯데쇼핑

롯데百, 친환경 선물세트 포장 패키지 선봬

롯데백화점은 오는 2월 4일까지 진행되는 설 선물세트 판매에 환경을 생각한 포장 패키지를 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표적으로 ‘정육’ 포장의 경우 재활용이 가능한 실용적인 케이스를 활용하고 있다. 정육 세트의 보냉 가방은 장바구니 또는 쿨링백으로 사용이 가능해 포장 케이스를 단순 일회용 상품이 아닌 다양하게 재활용이 가능하게 만들었다.

또한 ‘굴비’ 포장 방식에서는 100%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선물박스를 사용해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3종 골심지로 내부를 제작하고, 방수 기능이 있는 재활용 종이 가방 포장재를 사용해 보냉력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폐기물이 나오지 않게 했다.

'청과세트'의 경우 재활용 비율을 극대화했다. 과거 일반 소재의 난좌(선물세트 내 과일을 보호해 주는 완충제)를 사용했던 것과 달리 재활용이 가능한 난좌를 도입했고, 생분해가 가능한 소재의 난좌도 시범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과일의 충격을 흡수해 주는 겹망도 분리배출이 가능한 소재로 교체했다.

이외에도 롯데백화점은 올해 설에 처음으로 축산, 굴비 세트에 보냉력을 위해 넣는 ‘아이스팩’을 ‘젤’ 타입이 아닌 ‘물’을 넣어 만든 상품을 활용해 사용 후 간편하게 분리수거가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

홈플러스, 봄학기 문화센터 회원 선착순 모집

홈플러스는 24일부터 전국 123개 홈플러스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홈플러스 문화센터는 연간 콘셉트인 ‘홈플러스 나나랜드’와 함께 ‘나나랜드에서 진짜 나를 만나세요’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총 6만여 개 강좌로 구성된 이번 봄학기는 3월 2일부터 5월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에 따라 ‘워라밸 프로젝트 오늘부터 1일’,  ‘공동육아의 시작! 오늘은 아빠랑 문센데이’, ‘몸매셀럽들의 하루 한 시간 건강클럽’, ‘상상과 창조의 플래닛! 어린이 미래학교’ 등 테마를 다양하게 구성했다.

또한 중년층의 자기계발과 자녀교육 관심사를 반영해 ‘두번째 스무살의 뉴트로클럽’, ‘내 아이와 함께 크는 부모미래학교’, ‘꼬리에 꼬리를 무는 꼬꼬무 독서토론클럽’ 등 새로 만든 테마 아래 여러 신규 강좌를 마련했다.

홈플러스에서만 수강할 수 있는 ‘온리 원(Only One) 프로그램’으로는 총 3000여 개 강좌를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동화책과 함께 하는 자연물 오감놀이 아이좋아 콩콩콩 △엘리스 발레 △한솔 신기한 표현나라 △풀잎아이 오감놀이 △동화놀이 스토리 팡팡 등으로 구성됐다.

아이들을 위해 완구업체와 협업을 통한 특강도 준비됐다. △영실업과 함께 하는 콩순이, 시크릿쥬쥬,  또봇, 베이블레이드, LOL서프라이즈 등 다양한 장난감 체험 △토이트론 퓨처사이언스와 허팝의 과학실험 키트 활용 어린이 실험교실 등 강좌를 개설한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설날 맞이 통큰 새해 福(복)돈 이벤트 실시

신라아이파크인터넷면세점은 설을 맞아 2019년 연말까지 사용 가능한 혜택을 증정하는 ‘새해 福(복)돈 나누어주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라아이파크인터넷면세점 기존 고객 및 신규 가입 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인증번호를 통해 100% 사용 가능한 I-캐시 및 추가 할인 혜택을 증정한다.

우선 신라아이파크인터넷면세점 기존 고객이 미가입 친구에게 인증번호를 나눠주면 결제 금액의 최대 50%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나눔을 받은 신규 고객에게도 5000원의 I-캐시를 증정한다.

또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최대 5명의 친구에게 인증번호를 나눔 할 수 있으며, 인증번호 5개를 모두 나눔한 후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댓글을 작성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I-캐시 5만원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1년의 유효기간이라는 ‘통큰 혜택’을 제공해 특히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홈쇼핑, 임직원 위한 ‘파이팅! 한 잔 하세요’ 이벤트 진행

롯데홈쇼핑이 23일 새해를 맞아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이완신 대표를 비롯한 임원들이 직접 다과를 나눠주며 격려하는 ‘파이팅! 한 잔 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했다.

파이팅! 한 잔 하세요는 임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지난 2017년 4월부터 깜짝 이벤트 형식으로 분기별로 진행하고 있는 롯데홈쇼핑 내부 소통 프로그램 중 하나다.

올해 처음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이완신 대표를 비롯한 15명의 임원들이 참석했다. 오전 출근 시간대에 본사 로비에서 설 맞이 기념떡과 음료를 직원들에게 전하며, 함께 ‘파이팅’을 외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편안한 차림에 ‘반짝이 이름표’를 착용해 보다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직원들의 눈높이에서 친근함을 더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임직원들의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행복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조직문화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출퇴근 시간을 자율적으로 선택하는 ‘유연근무제’, 퇴근 시간에 컴퓨터가 자동으로 종료되는 ‘PC 오프제’, ‘가족 사랑의 날(매주 수요일은 30분, 금요일은 1시간씩 조기 퇴근)’, 매년 1주일 이상 리프레시 휴가 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