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전자, 실속형 스마트폰 3종 공개…야놀자, 이달 말까지 국내 숙소 예약 포인트 5배 적립
[IT오늘] LG전자, 실속형 스마트폰 3종 공개…야놀자, 이달 말까지 국내 숙소 예약 포인트 5배 적립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2.2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전자, 실속형 스마트폰 3종 공개

LG전자는 오는 25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 MWC 2019(Mobile World Congress 2019)에서 LG Q60, LG K50, LG K40 등 새로운 실속형 스마트폰 제품 3종을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실속형 제품들은 사운드, 카메라, 디자인 등 프리미엄 제품에 적용된 기능들을 이어받는 데 그치지 않고 각 제품만의 독특한 소비자 경험을 더해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LG전자는 고객이 스마트폰 사용환경 및 사용경험에 기반해 디자인, 편의 기능 등 특화된 장점을 골라 꼭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라인업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SKT, MS와 '메타트론' 서비스 출시 파트너십 체결

SK텔레콤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출시를 위한 파트너십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SK텔레콤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메타트론'을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에 출시할 계획이다. 출시 서비스의 고도화 및 마케팅은 양사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에 SK텔레콤은 이번 파트너십을 메타트론의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삼을 전망이다. 애저는 글로벌 2위의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전 세계 140개국에서 널리 사용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트는 메타트론이 애저의 플랫폼 경쟁력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 MWC 2019서 인공지능 로봇카페 '비트2E' 첫 선

KT는 달콤의 무인 로봇카페 비트에 기가지니 솔루션을 적용한 '비트2E'(b;eat 2nd Evolution)를 오는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MWC 2019에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비트2E은 기존 5G 모바일 핫스팟(MHS)을 탑재한 5G 기지국 신호를 받아 작동하는 5G 바리스타 로봇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KT의 기가지니 솔루션을 적용한 비트2E는 음성으로 음료를 주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용자가 선호하는 음료를 추천하고 고객 질문에 대답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또한 KT의 영상인식 솔루션을 적용해 비트2E가 주변의 인물을 인식해 이용자를 향해 인사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향후에는 이용자의 얼굴과 행동을 인식해 이용자에게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영상인식 솔루션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야놀자, 이달 말까지 국내 숙소 예약 포인트 5배 적립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이달 말까지 국내 숙박 예약 포인트 5배 적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호텔, 모텔, 펜션, 리조트, 게스트 하우스 등 모든 유형의 국내 숙박에 적용되며, 미리 예약뿐 아니라 당일 예약 시에도 실 결제금액의 5%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외에는, 국내 숙박 미리 예약 시 결제금액의 1%가 포인트로 쌓인다. 여기에 투숙 완료 후 바른후기 작성 시 결제금액의 0.5%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숙소별 1등 후기로 선정되면 1000포인트가 추가 적립된다.

이와 함께, 야놀자는 지난달 글로벌 호텔 예약 오픈 기념으로 시작한 해외 숙박 5% 적립 이벤트를 오는 6월까지 연장 진행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