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가족·꿈·사랑’ 블로그, 활발한 소통으로 인기 고공행진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교보생명 ‘가족·꿈·사랑’ 블로그, 활발한 소통으로 인기 고공행진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9.02.2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가족·꿈·사랑’이 2019년 현재 방문자 수 1300만 명을 기록하며 업계 안팎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교보생명

최근 보험업계가 SNS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교보생명이 블로그를 통해 고객들과 적극 소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교보생명은 26일 자사 공식 블로그 ‘가족·꿈·사랑’은 지난 2012년 4월 문을 연 이후 지금까지 방문자 수가 1300만 명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교보생명 블로그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수 있는 주된 요인으로는 다양한 스토리와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서이다.

2030세대를 위한 취업과 재테크, 인문학, 여행정보, 4050세대를 위한 재무설계, 자녀교육, 건강상식 등 세대별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의 원동력은 ‘시민기자단’을 꼽을 수 있다. 대학생, 주부블로거 등으로 구성된 시민기자단이 직접 취재해 만든 포스팅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후문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2030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4050 세대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라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녹여내 다양한 세대와 함께 소통하는 디지털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