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신작게임 베타서비스로 미리 만난다
게임업계, 신작게임 베타서비스로 미리 만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5.24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작 PC MMORPG ‘에어’ CBT 테스터 모집…5월 29일부터 6월 19일까지
시나몬게임즈, 비주얼 노벨 게임 ‘메이비’ 오픈 베타 실시…웹소설 등 '눈길'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신작 PC MMORPG ‘에어’ 5월 29일부터 6월 19일까지 CBT 테스터 모집ⓒ카카오게임즈
신작 PC MMORPG ‘에어’ 5월 29일부터 6월 19일까지 CBT 테스터 모집ⓒ카카오게임즈

24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신작 게임을 출시하기 전 베타서비스를 통해 유저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창유는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 ‘신령의숲’의 베타테스트(CBT)를 진행한다.

이번 CBT는 정식 출시 이전 국내 이용자들의 요구 사항을 수렴하고, 버그 및 불편사항을 개선시켜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진행된다.

테스트 참여를 원하는 유저는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아 26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신령의숲’은 최근 배우 류준열을 홍보모델로 활용한 티저 영상 공개와 함께 국내 유저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으며, 독특한 게임 배경과 아름다운 그래픽으로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신령의숲’ CBT를 기념해 얼마전 공개된 신비로운 고래신령 ‘곤’을 재현한 피규어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CBT에 참여하고 공식 카페 해당 게시판을 통해 후기를 남기면 추첨으로 1명에게 곤 피규어를 제공하며, 10명의 유저에게 구글 기프트 카드 등을 제공한다.

또한 같은 기간 30레벨을 인증한 유저들 중 1명을 추첨해 고래신령 ‘곤’ 피규어를 증정하며, 3주 동안 ‘곤’ 프롤로그를 보고 댓글형식으로 소설을 이어가면 추첨으로 매주 1명에게도 피규어를 선물할 예정이다.

시나몬게임즈는 비주얼노벨 모바일 게임 ‘메이비’의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오픈 베타 서비스를 진행한다.

오는 29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비주얼노벨 모바일 게임 ‘메이비’는 게임 유저들이 게임 내 캐릭터를 선택해 직접 스토리를 구성해 가는 인터렉티브 게임으로 네이버웹툰 ‘오늘도 사랑스럽개’, ‘오! 주예수여’등 인기 웹툰을 소재로 색다른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비주얼노벨 모바일 게임 메이비는 사용자가 앱을 내려 받아 원하는 작품을 선택하면 상황에 따른 질문이 주어지고 답변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전개된다. 사용자는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달라지는 재미와 함께 사용자만의 엔딩을 만들어 갈 수 있어 기존 네이버웹툰을 즐겼던 독자뿐 아니라 새롭게 접하는 유저들도 즐길 수 있다.

오픈베타 서비스에는 ‘오늘도 사랑스럽개’, ‘오! 주 예수여’, 웹소설 ‘프린세스 아이린’ 등 10개 작품이 공개되며, 정식 오픈 서비스와 함께 ‘재혼황후’, ‘이리와요 잡아먹게’ 등 인기 웹소설 작품이 추가로 선보이게 될 예정이다. 출시 시점이 여름철인 것을 감안, 미스터리, 공포 장르 작품 ‘닥터 프로스트’와 ‘귀전구담’도 선보인다.

시나몬게임즈 관계자는 “메이비는 웹툰이나 웹소설을 단순히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유저가 직접 스토리에 참여해 나만의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라고 설명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에서 개발 중인 MMORPG ‘에어(A:IR)’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이하 CBT) 참가자 모집 일정을 공개했다.

‘에어’는 기계와 마법이 공존하는 판타지 세계관을 가진 신작 PC MMORPG다. 지상과 공중에서 벌이는 양 진영(벌핀 vs 온타리)간 대규모 전쟁(RVR), 비행선과 마갑기 활용 전투 등 다채롭고 신선한 콘텐츠가 장점이다. 여기에 유물, 룬스크롤, 전술 전환으로 완성되는 전략 전투, 거주지 중심의 생활 콘텐츠 등 기본기까지 탄탄하게 갖추고 있다.

이번 CBT 참가자 모집은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19일까지다. 18세 이상 성인 게이머라면 누구나 29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 할 수 있다.

참가자 모집 일정 공개와 함께 ‘에어’의 다양한 정보가 담긴 티저 페이지도 오픈됐다. 티저 페이지에서는 새로운 모습의 ‘에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트레일러 영상과 스크린샷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게임 세계관과 캐릭터 소개 등 다양한 정보도 볼 수 있다.

티저 페이지 오픈 기념 이벤트도 5월 28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에어’ CBT 트레일러 동영상을 페이스북으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에어’ 공식 페이스북에 ‘좋아요’를 누르면 달성률에 따라 참여한 게이머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