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무상급식 주민투표 ‘보이콧’ 움직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野, 무상급식 주민투표 ‘보이콧’ 움직임
  • 최신형 기자
  • 승인 2011.08.0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오세훈 주민투표 접어라”…민노 ‘관제주민투표 거부 운동본부’ 설립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최신형 기자]

민주당 민주노동당 진보신당 등 범야권이 서울시의 무상급식 주민투표 발의를 ‘불법관제투표’로 규정하며 보이콧(집단적인 거부운동)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김진표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영등포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서울시의 무상급식 주민투표 발의와 관련해 “물난리 와중에 오세훈 시장이 주민투표를 강행하고 있다”며 “지금은 서울시민의 분열을 부추기는 주민투표를 강행할 때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인영 최고위원도 이 자리에서 “오세훈 시장이 수해방지 예산을 줄였다는 의혹이 있는 마당에 무상급식을 반대하면 최악의 시장으로 기억될 것”이라며 “무상급식 주민투표 발의를 접는 것이 도리”라고 주장했다.

▲ 오세훈 서울시장.ⓒ뉴시스

이정희 민주노동당 대표도 이날 대방동 중앙당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회의에서 “서울시가 수해극복에 집중하지 않고 무상급식 주민투표를 강행하는 것은 비정상적인 일”이라며 “오세훈 시장이 시민의 고통은 아랑곳 않고, 대선출마의 발판을 만들기 위한 정치적 제몫 챙기기에만 급급하고 있다. 지금이라도 본분으로 돌아오라”고 비난했다.

민노당 서울시당도 같은 날 서명을 내고 “민노당의 ‘오세훈시장 사퇴 관제주민투표 거부 운동본부’는 다른 야당과 시민사회단체 등과 함께 오세훈 시장이 기획 주도한 불법관제투표를 적극 거부해 무산시킬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은지 진보신당 부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오세훈 시장의 이번 무상급식 반대 주민투표는 대한민국 헌정사상 가장 나쁜시점에 발의된 가장 나쁜투표로 기억될 것”이라며 “서울시는 지금이라도 무리한 주민투표 강행투표를 중단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편 서울시는 지난 6월 복지포퓰리즘추방국민운동본부가 청구한 ‘단계적 무상급식과 전면적 무상급식’ 정책 중 하나를 선택하는 주민투표를 이날 발의, 무상급식 주민투표일이 오는 24일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