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마트, 초대형 모로코산 ‘한 마리 통갈치’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이마트, 초대형 모로코산 ‘한 마리 통갈치’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7.03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한마리통갈치. ⓒ이마트
한마리통갈치. ⓒ이마트

이마트, 초대형 모로코산 ‘한 마리 통갈치’ 판매

이마트가 7월 국민가격 상품으로 국내산 갈치보다 2배 가량 두툼한 모로코산 ‘한 마리 통갈치’ 1만마리(10톤)를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판매한다.

원물의 1마리당 길이는 1m, 무게 1kg에 달하며 이마트는 머리·내장·꼬리 등을 제거한 뒤 먹기 좋은 6토막 크기로 잘라 판매한다. 손질 후 상품 길이는 70cm 가량, 중량은 740g 내외다. 기존 이마트의 주력 국산 갈치 크기는 300~400g 가량이다.

모로코산 갈치는 다른 수입산 갈치에 비해 맛과 향이 국내산 갈치와 유사하고 살밥이 도톰해 식감이 풍성할 뿐만 아니라 생물 갈치 못지않게 촉촉할 정도로 품질이 좋다. 또한 ‘채낚 방식(낚시 조업의 일종)’으로 조업하고, 다른 수입산 갈치와는 달리 모로코 현지에서 절단 작업까지 마친 후 냉동 상태로 수입돼 비늘 은색 빛깔이 살아 있어 국내산 은갈치와 가장 비슷하다.

또한 1kg 가량의 초대형 갈치의 경우 국내 해역에서는 어획량이 5% 미만으로 극히 적어 일반적으로 1마리당 8~10만원(백화점 기준) 가량의 고가여서 소비자들이 좀처럼 맛보기 어려운 것 또한 이마트가 모로코산 초대형 갈치를 판매하는 요인이다.

이홍덕 이마트 수산 팀장은 “초대형 모로코산 갈치를 저렴하게 판매해 소비자들이 풍성한 식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며 “갈치는 국민 생선인 데다 국산물의 어획량이 들쭉날쭉한 만큼 모로코산 갈치가 향후 노르웨이의 연어·고등어처럼 국내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수입 수산물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동원F&B 뉴트리플랜, 주식형 습식사료 3종 출시

동원F&B의 펫푸드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미국사료관리협회(AAFCO) 기준으로 설계한 애묘용 주식 습식사료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 3종(키튼, 어덜트, 시니어)을 3일 출시했다.

미국사료관리협회(AAFCO)는 펫푸드에 대한 표기법, 원재료, 영양성분 등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기관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AAFCO의 가이드라인을 참고할 만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AAFCO가 제시하는 애묘용 주식 습식사료의 가이드라인은 12개월 이하 어린 고양이가 총 45개, 성묘가 총 43개 항목에 달할 정도로 까다롭다.

동원F&B는 지난해부터 약 1년이 넘는 준비 끝에 AAFCO 기준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애묘용 주식 습식사료를 선보이게 됐다.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 3종은 자발적 수분섭취가 어려운 반려묘를 위해 참치와 닭고기를 주원료로 만든 습식 펫푸드다. AAFCO 가이드라인에 따라 성분과 함량을 달리해 키튼(2~12개월), 어덜트(1세 이상), 시니어(7세 이상) 3종으로 출시했으며 동원F&B 자체 펫푸드 생산공장에서 직접 만들었다.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 3종은 펫전문점, 온라인몰 및 할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더플레이스 여의도IFC점, 맥주 무제한 축제 실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The place)는 여의도IFC점에서 여름을 맞이해 ‘맥주 무제한 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맥주 무제한 페스티벌은 여의도IFC점에서 판매하는 모든 수제맥주 총 10종을 9900원에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수제 맥주는 성수동 유명 수제 맥주 업체 ‘어메이징 브루어리’의 인기 맥주 ‘맑디맑은바이젠’, 더플레이스와 협업해 판매하는 ‘밀라노페일에일’을 비롯해 인기 해외 맥주인 ‘호가든’, ‘블루문’, ‘코젤다크’와 브루클린 브루어리의 ‘브루클린 라거’ 등이 포함된다.

맥주 무제한 페스티벌 이벤트 참여 시 ‘빙고 게임’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맥주 한 잔을 마실 때마다 빙고판에 도장을 받아 2줄 완성 시 다음 방문 때 수제 맥주와 잘 어울리는 ‘치킨앤칩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빙고판 9칸 모두 도장을 받으면 여의도IFC점에서만 판매하는 특화 메뉴 중 한가지 메뉴를 다음 방문 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큰맘할매순대국, 요기요 할인 행사 진행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은 배달앱 요기요 입점 후 처음으로 2000원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가맹점의 매출과 수익 증대를 위해 가맹점에서 부담하는 비용 없이 진행된다. 기간은 3일부터 오는 12일까지 10일간으로 배달앱 요기요에서 터치주문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할인 구매 방법은 요기요에 접속해 회원 로그인과 큰맘할매순대국 메뉴를 선택한 다음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를 선택해 결제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단, 현금결제 시에는 할인 혜택 적용이 불가하다.

할인 대상 메뉴는 큰맘할매순대국의 대표메뉴인 ‘순대국’을 비롯해 ‘수육국밥’, ‘뼈해장국’ 등 식사 메뉴와 ‘할매토종순대’, ‘할매모듬수육’, ‘오감맛족발’, ‘돌판두루치기’ 등 다양한 안주류다. 식사와 안주 메뉴로 구성된 세트메뉴도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이번 할인 이벤트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펼쳐 배달앱 이용에 익숙한 젊은 층을 적극 공략해 고객층 확대와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