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고객부문 1위…2년 연속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양생명,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고객부문 1위…2년 연속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7.18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지식·설명능력·적극성·시설환경관리 등에서 우수평가…“고객중심경영 위해 노력할 것”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동양생명
ⓒ동양생명

동양생명은 18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이하 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2년연속 생명보험산업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입장의 체감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아래 매년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 평가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동양생명은 업무지식, 설명능력, 적극성, 시설환경관리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동양생명은 고객센터 직원의 직무지식 함양을 위한 집합과정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실무 중심 교육을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라인 CS교육 컨텐츠를 제공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고객 서비스 품질 부진센터를 대상으로 현장간담회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고객센터 창구 환경을 개선하는 등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아울러 고객센터 내방 고객 대상으로 알림톡을 통한 만족도 평가를 진행해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동양생명은 앞으로 모바일을 활용한 ARS시스템 개발을 추진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관계자는 "전사적으로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