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말리부, 공기역학적 외관 디자인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쉐보레 말리부, 공기역학적 외관 디자인 공개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1.08.1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세욱 기자]

한국지엠이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둔 중형차 쉐보레 말리부의 핵심 기술 및 개발 과정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면서 출시 전부터 신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한국지엠은 17일 말리부의 연비 향상을 도모한 공기역학적 외관 디자인을 공개했다.

 
쉐보레 말리부는 GM의 풍동 시험장에서 400시간 이상의 풍동 테스트 및 미세조정 과정을 거친 결과, GM의 100년 역사상 가장 낮은 공기저항지수를 기록한 중형차로 탄생했다.

일반적으로 차량이 고속 주행시 약 60%의 에너지를 공기저항에 맞서 나아가기 위해 쓰이는데 이번 말리부의 공기저항지수를 통해 고속도로에서 휘발유 1리터당 약 1.1km 더 갈 수 있는 연비 향상을 가져왔다.

이는 쉐보레 전기차 볼트의 공기저항지수와도 견줄 수 있는 수준이다.

한국지엠 측은 “말리부는 각 나라별 안전 기준을 충족함은 물론, 공기역학적 효율을 최대화해 차체를 디자인했는데 기류의 방향을 자연스럽게 바꾸며 공기저항을 줄인 사이드 미러와 차체 전방에서 측면으로 기류가 부드럽게 흐르도록 한 디자인을 채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면 하단의 그릴 셔터는 엔진을 식히는 쿨링 효과는 물론, 공기저항 최소화를 위해 자동 개폐되도록 설계됐다”고 덧붙었다.

한편 쉐보레 중형차 말리부는 카마로와 콜벳에서 영감을 얻은 매력적인 외관과 여유롭고 정숙한 실내공간, 고효율 고성능의 4기통 에코텍 엔진과 차세대 6단 자동변속기 탑재, 고급 스포츠 세단의 정교한 주행성능, 최첨단 에어백 시스템과 지능형 안전장치를 통한 최고 수준의 안전성 실현으로 글로벌 중형차로서의 경쟁력을 한층 높였다.

말리부 관련 사항은 쉐보레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hevroletclub)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말리부는 올해 하반기 국내시장 판매를 시작으로 중국, 미국, 유럽 시장을 포함해 100여 개 국가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