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플러스, ‘삼양 국민라면’ 130만봉지 판매
[유통오늘] 홈플러스, ‘삼양 국민라면’ 130만봉지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8.1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홈플러스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삼양 국민라면’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홈플러스, ‘삼양 국민라면’ 130만봉지 판매

홈플러스는 삼양식품과 함께 기획한 ‘삼양 국민라면’이 지난 6월 13일 출시 이후 2개월 만에 판매량 130만 봉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삼양 국민라면은 삼양식품의 50년 라면 제조 노하우와 홈플러스의 유통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고자 양사가 공동 기획한 상품이다. 한국인이 즐겨 찾는 얼큰한 매운맛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으며, 가격은 2000원(5개입)으로 봉당 400원이라는 가성비를 갖추고 있다.

양사는 삼양식품 라면 특유의 쫄깃한 면발과 대중적인 매운맛을 조화시켜 품질을 높이면서도 심플한 포장 사용, 마케팅 및 유통 과정 간소화 등을 통해 원가를 절감하는 데 집중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삼양 국민라면은 출시 직후 6월 전체 140여 종 봉지라면 중 매출 14위, 7월에는 13위를 기록했으며 8월 현재는 11위에 오르며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라면 시장은 전통적인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소비 패턴을 보이는 데다 여름 시즌에는 비빔면, 냉면 계열에 고객들이 유독 쏠리는 점을 감안하면 더욱 괄목할 만한 성과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실제 8월 매출 순위에서도 비빔면, 냉면 계열 상품을 제외하면 삼양 국민라면은 9위를 기록해 여름 시즌 이후 단숨에 TOP 10 안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투썸플레이스, 빙수와 에이드 전년比 매출 30% 증가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여름철 대표 아이스 디저트류인 ‘빙수 4종’과 ‘에이드 4종’ 매출이 전년 대비 30% 성장했다고 14일 밝혔다.

투썸플레이스의 빙수 4종은 팥빙수를 포함해 베리 아이스크림 콘 빙수, 망고 아이스크림 콘 빙수, 초코 아이스크림 콘 빙수로 투썸플레이스에서 매년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이다. 특히 올해는 아이스크림콘을 통째로 올려 여름철 이색 음료로 관심을 받고 있다.

에이드 4종은 패션후루츠 파인애플 에이드, 자두에이드, 자몽에이드, 오렌지에이드로 특히, 지난 7월에 출시한 신제품 자두에이드는 역세권 매장에서 높은 매출을 보인 메뉴로 2030세대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6월 ‘흑당’ ‘아보카도’ 등 트렌디한 재료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였으며, 특히 흑당라떼는 한 달 만에 13만잔 이상 판매되며 20초당 1잔씩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올해 폭염이 계속되며 여름 시즌 메뉴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며 “투썸플레이스를 찾아주시는 많은 고객분들을 위해 맛과 품질은 물론 비주얼과 트랜디함을 모두 갖춘 여름철 메뉴 개발에 앞으로도 지속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피자알볼로, 점주·가족 초청 하계 글램핑 열어

수제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지난 12~13일 양일간 충남 공주시에 위치한 파크오브드림 글램핑장에서 점주와 가족이 함께하는 ‘피자알볼로 2019 하계 글램핑’을 진행했다.

올해로 5회를 맞은 하계 글램핑은 외식업 특성상 가족과 함께 휴가를 즐기기 어려운 점주들의 복지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여름마다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가맹 본사 직원과 총 19개 가맹점의 점주·가족들 약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가족 간 화합은 물론 본사 직원과 함께 결속력을 다질 수 있는 게임과 물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점주와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저녁 식사로 바비큐 만찬을 제공해 점주와 가족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현장에서 점주와 그 가족분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꼈다”며 “매장에서 고객들에게 피자알볼로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늘 애쓰는 점주들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보답하며 상생하겠다”고 말했다.

쿠팡 ‘2019 추석’ 기획전 진행

쿠팡이 추석 명절을 맞아 ‘2019 추석’ 기획전을 다음달 15일까지 진행한다.

쿠팡은 2019 추석에서 교자상, 제수용품부터 효도 가전, 국내외 여행상품까지 추석과 관련된 모든 상품을 한곳에 모아 선보인다. 특히 ‘미리사면 더 큰 혜택’ 프로모션을 포함해 ‘선물관’, ‘준비관’, ‘여행관’, ‘로켓프레시’ 등에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비교하고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은 추석 기간 중에도 로켓배송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빠르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쿠팡은 미리사면 더 큰 혜택 프로모션에서 다양한 상품을 풍성한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26일까 진행되는 이벤트에서 고객이 선물세트 50만원, 3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5%, 10% 즉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주방용품과 주방가전 등 주방 필수품을 10만원, 6만원, 3만5000원 이상 구매시 각각 1만원, 5000원, 2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선물관에서는 과일, 건강식품, 정육, 수산, 버섯, 가전, 주방 등 16가지 카테고리의 다양한 선물을 한 페이지에서 쉽게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신선식품 새벽 배송 서비스인 ‘로켓프레시’로 자정 전까지 주문하면 오전 7시 전까지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받아볼 수 있다. 과일, 축산뿐 아니라 치즈, 베이커리 등으로 구성한 선물세트까지 다채로운 구성으로 제안한다.

준비관은 교자상 등 제수용품은 물론 한복과 주방용품, 유아 귀성 준비용품, 자동차용품, 온 가족 놀거리, 반려동물 용품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여행관은 제주여행, 해외여행, 호텔·리조트 여행용품 등 추석 연휴 기간 중 이용 가능한 인기 여행 관련 상품을 판매한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