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김완성 SK매직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SK매직은 김완성 대표가 ESG경영 실천을 위해 지난해 친환경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한 데 이어 '바이바이 플라스틱(BBP)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6일 밝혔다.
환경부가 주관하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지난해 8월부터 플라스틱 오염 저감을 위해 일상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 소비를 독려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범국민적 캠페인이다.
'플라스틱 안녕'이라는 의미로 손을 흔드는 사진이나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면서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 대표는 박민혜 세계자연기금(WWF) 한국본부 사무총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다. 또한, 챌린지 다음 참가자로 김상곤 법무법인 광장 경영총괄대표 변호사를 지목했다.
NS홈쇼핑, 성남지역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NS홈쇼핑이 가정의 달을 맞아 '제2회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를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NS홈쇼핑 나폴레옹 갤러리의 제2회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는 경기도 성남시 소재 유치원과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나의 장래 희망 그리기'를 주제로 완성된 작품 뒷면에 학교, 학년, 성명, 연락처를 기재하고 참가신청서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우편 혹은 방문 접수 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다음 달 5일 나폴레옹 갤러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표하고 수상작은 다음 달 10일부터 16일까지 NS홈쇼핑 별관에 위치한 나폴레옹 갤러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메이크샵, '사뿐'에 가상 피팅 서비스 적용
커넥트웨이브는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이 딥픽셀과 가상 피팅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메이크샵 솔루션 이용 고객 중 여성 슈즈 브랜드 '사뿐'에 적용했다. 신발에 가상 피팅을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메이크샵은 지난해 11월 가상 피팅(Virtual Fitting) 솔루션 스타일AR 전문기업 딥픽셀과 업무협약을 맺고 서비스를 개발해 왔다.
메이크샵은 기술 테스트와 고객 반응을 확인하고자 지난 10일 일본에서 열린 케이콘 재팬(KCON JAPAN)에서 시연 행사도 진행했다. 행사는 전체 상품 중 행사 성격에 맞는 10개의 신발을 선정해 직접 신어보지 않고도 QR코드 하나로 모두 피팅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일본 바이어와 개인 고객에게 호응을 얻었다는 전언이다.
좌우명 : Enivrez-vo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