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U+,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3D AR’로 제공…KT, 기업 ICT 관제 플랫폼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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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오늘] LGU+,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3D AR’로 제공…KT, 기업 ICT 관제 플랫폼 개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8.30 10: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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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유플러스는 3~7세 아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 '뽀로로와 친구들', '콩순이', '시크릿쥬쥬', '마법천자문' 등을 3D AR로 제공하는 '키즈' 특화 콘텐츠를 'U+AR'에서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3~7세 아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 '뽀로로와 친구들', '콩순이', '시크릿쥬쥬', '마법천자문' 등을 3D AR로 제공하는 '키즈' 특화 콘텐츠를 'U+AR'에서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U+,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3D AR'로 제공

LG유플러스는  3~7세 아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 '뽀로로와 친구들', '콩순이', '시크릿쥬쥬', '마법천자문' 등을 3D AR로 제공하는 '키즈' 특화 콘텐츠를 'U+AR'에서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캐릭터는 뽀로로와 친구들 5종류, 콩순이 2종류, 시크릿쥬쥬 1종류, 마법천자문 3종류 등 총 11종의 캐릭터가 등장해 상황 별 콘텐츠 60편이 제공된다.

U+AR 앱을 활용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또 아이들이 AR캐릭터와 함께 신나게 놀고 춤추는 모습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만들 수 있다. 친숙한 캐릭터가 생활 습관을 알려주고, 한자어를 가르쳐주는 등 교육 효과도 기대된다.

향후 LG유플러스는 키즈용 인기 캐릭터 외에 멸종위기 동물, 공룡 등 아이들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연내 150여 편까지 늘릴 계획이다.

KT, 컨테이너 기반 '기업 ICT 관제 플랫폼' 개발

KT는 컨테이너 기반의 기업 ICT 인프라 관제 플랫폼유레카(EUREKA)를 개발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유레카 플랫폼은 기업이 기존에 보유한 구내망 관제뿐만 아니라, 기업 통신회선 관제를 통합 제공해 기업망의 완전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관제를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이다.

유레카 플랫폼은 마이크로서비스(Microservice) 구조와 최신 컨테이너(Container) 기술이 적용됐다. 마이크로서비스 구조는 어플리케이션의 기능들을 독립적인 서비스들로 나눠 놓은 방식이다.

이렇게 여러 독립된 서비스들을 하나의 컨테이너에 담아 고객이 스마트폰에서 앱을 하나씩 설치하듯 버튼 클릭 하나로 쉽게 관제서비스에 통합이 가능토록 했다. 개별 기업 고객마다 사용하고자 하는 관제서비스가 다르기 때문에 기업에 필요한 관제서비스를 선택가능한 구조로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서드파티(3rd party)와 같은 외부개발자를 대상으로 플랫폼용 관제 솔루션 개발 가이드와 개발자 도구가 제공된다. 개발자가 개발 가이드에 맞춰 관제 솔루션을 개발 후 플랫폼 내 스토어에 등록 신청을 하면 KT에서 보안, 유효성 검증을 통해 이를 서버에 배포한다. 솔루션들은 고객이 플랫폼 스토어에서 찾아 설치하기만 하면 돼 적은 비용으로 하나의 플랫폼에서 다양한 도메인의 ICT인프라를 관제할 수 있다.

해당 플랫폼은 수용 인프라 확장성에 큰 장점을 가지고 있어 기업뿐만 아니라 오피스, 공장 등 다양한 영역에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KT에서 제공하고 있는 CCTV, 에너지관리 상품과도 연계해 기업 빌딩 관리에 필요한 관제 상품을 통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몰테일, '여름축제 피날레! 추석맞이 이벤트' 진행

해외직구 1위 플랫폼 몰테일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는 '여름축제 피날레!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9월 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몰테일 '다해줌' 서비스를 2회 이상 이용한 고객들에게 몰테일 배송비 10달러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몰테일 다해줌은 해외직구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로, 상품 구매에서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해 주는 앱 전용 구매 원클릭 서비스다.

이벤트 기간 내에 몰테일 다해줌에 등록된 아마존, 이베이, 갭, 폴로, 타오바오 해외상점에서 2번 이상 구매까지 완료하면, 오는 10월 1일에 배송비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추석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의 비중이 늘어나는 것을 반영해 '건강기능식품 고정배송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해외상점에서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고 몰테일 배송신청서 작성을 완료한 고객에게 제품의 부피와 무게에 상관없이 9.98달러의 고정배송비를 적용한다.

LG전자, 인공지능 ThinQ(씽큐) 플랫폼 개방…개방형 전략 가속화

LG전자는 내달 2일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ThinQ 플랫폼을 개발자 사이트에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사이트는 인공지능 개발자들을 위한 공간이다. 개발 파트너가 되면 LG전자가 축적한 인공지능 개발 노하우가 담긴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Software Development Kit)를 사용할 수 있다.

ThinQ 플랫폼은 음성·영상·생체·제어지능으로 구성되며 TV, 생활가전, 휴대폰, 자동차, 로봇 등 각 제품에 특화된 인공지능이 구현된다. 특히 제품을 사용하면 할수록 데이터가 축적돼 고객 맞춤형 인공지능으로 진화된다.

LG전자는 제품에 입력된 고객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ThinQ 플랫폼에 국제 표준 통신 암호화 기술(TLS 프로토콜)을 적용해 보안을 강화했다.

LG전자는 ThinQ 플랫폼 가운데 소음과 잡음에 강하고 고객들이 일상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좀 더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는 음성인식 기술을 우선적으로 외부에 공개한다. 이후 순차적으로 다른 인공지능 기술도 개방할 계획이다. 

외부 개발자들은 ThinQ 플랫폼이 제공하는 다양한 개발 도구를 활용해 최적의 인공지능 성능과 UX를 제공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고객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개발자 사이트에 ThinQ 플랫폼을 공개한 이후 다양한 행사를 열어 개발자들이 적극 사용하도록 권장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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