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百, 파트너사 직원 위한 ‘역귀성’ 이벤트 진행
[유통오늘] 롯데百, 파트너사 직원 위한 ‘역귀성’ 이벤트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9.1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백화점 잠실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롯데백화점

롯데百, 파트너사 직원 위한 ‘역귀성’ 이벤트

롯데백화점 잠실점이 오는 12일 파트너사 복지를 위한 ‘역귀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역귀성 이벤트는 명절 연휴 바쁜 업무로 인해 귀향을 못하는 직원들의 가족들을 초청해 12~13일까지 서울 잠실에서 가족들과의 시간을 갖게 해주는 복지 프로그램이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이 이러한 역귀성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휴일이면 더 많은 고객이 찾아오는 유통업 특성상 추석 직후 주말(14~15일)에 진행될 고객 맞이 준비로 인해 명절 연휴에도 귀향하지 못하는 직원들이 많기 때문이다. 실제로 잠실점이 지난 8월 150여명의 브랜드 매니저들에게 설문조사를 한 결과 약 10%의 직원들이 추석 명절에 귀향하지 못한다고 답했다.

이에 잠실점은 오는 12~13일 1박 2일동안 ‘역귀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위해 잠실점은 지난 8월 30일부터 지난 5일까지 업무로 인해 귀향하지 못하는 직원들의 사연을 취합하고 2명의 브랜드 매니저를 선정했다.

선정된 매니저는 명절 연휴에 휴무가 이틀뿐이고 출산을 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갓난아이를 데리고 지방에 계신 부모님을 찾아뵙지 못하는 상황이라 부모님을 서울로 초대해 가족들과 함께 명절을 지내고 싶다는 사연으로 응모했다. 이벤트에 당첨된 브랜드 매니저들과 그 가족들에게는 KTX 비용과 롯데월드타워 및 아쿠아리움 관람권, 롯데호텔 식사권 그리고 롯데호텔 숙박(1박)이 전부 제공되며, 영상편지도 제작해 전달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추석 앞두고 소외계층에 명절 음식 나눔 봉사

롯데홈쇼핑이 11일 추석을 앞두고 명절 음식을 만들어 소외계층에 직접 전달하는 ‘추석 명절 음식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의 따뜻한 명절 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홈쇼핑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 40명은 영등포구에 위치한 요리학원에서 재료 손질부터 조리, 포장까지 직접 참여해 갈비찜과 토란국, 호박전 등을 만들었다. 오후에는 정성껏 만든 음식과 식용유, 햄 등 선물세트를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200세대에 전달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5년 영등포구청 내에 전용 조리시설 ‘희망수라간’을 건립하고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반찬을 만들어 정기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특히 설·추석에는 명절 음식, 여름에는 삼계탕, 겨울에는 김장김치를 만들어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218회, 3만 2900여 개의 반찬을 영등포구 소외 가정에 전달했다.

NS홈쇼핑, 10년째 추석 송편나눔행사 진행

NS홈쇼핑이 지난 10일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서 임직원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송편 나눔 행사 ‘행복빚기 사랑나눔‘을 실시했다.

지난 2010년부터 10년째 이어가고 있는 NS홈쇼핑 행복빚기 사랑나눔은 홀몸 어르신과 복지관을 찾아주신 어르신을 포함 4450여분께 송편을 전달했다. 거동이 불편하신 홀몸 어르신 3850분께는 송편과 함께 명절에 간단히 데워 드실 수 있도록 삼계탕 간편식과 나물, 간식 등을 포장해 함께 전달했다. 올해도 NS홈쇼핑 임직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현장에서 직접 송편을 빚어 포장하고, 거동이 불편하신 홀몸 어르신께 송편과 간편식, 간식을 전달하는 배송을 도왔다.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한 송편과 간식은 첫해 준비했던 3000인분보다 1000인분 이상 늘어났다.

조항목 NS홈쇼핑 부사장은 “NS홈쇼핑은 10년째 한 마음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행복빚기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해왔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사명과 같이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 나눔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해마로푸드서비스, 추석 맞아 지역 내 삼계탕 나눔

식품유통 제조기업 해마로푸드서비스는 추석을 앞두고 지난해에 이어 강동구 내 노인종합복지관에 가정간편식(HMR) 삼계탕을 후원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지역사회와 함께 즐거운 명절을 나기 위한 것으로, 지난 10일 서울시립 강동노인종합복지관에서 성미선 관장, 오영규 해마로푸드서비스 상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갖고 관내 독거어르신 1457명에게 총 3000개의 삼계탕을 전달했다.

후원 물품은 맘스터치 가정간편식 제품군 중 ‘대중삼계탕’으로, 상온 보관 후 데우기만 하면 조리가 끝나 간편하게 먹기 좋은 보양식이다.

해마로푸드서비스 관계자는 “한가위 명절 기간 지역 내 홀로 계실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한끼로 마음을 나누고자 삼계탕을 후원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려은단, 인지기능개선 건기식 인체적용시험 실시

고려은단은 개발 중인 인지기능 개선 건강기능식품이 건국대학교병원과 경희대학교병원으로부터 인체 적용시험을 위한 IRB(연구윤리심의) 승인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치매로 인한 사회적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현실에 기반해 지난 2017년부터 울릉도의 자생식물인 섬쑥부쟁이를 이용해 개발하기 시작했다. 이번 IRB 승인에 앞서 고려은단은 섬쑥부쟁이를 이용한 연구에서 우수한 효과를 입증하며 특허를 출원했다. 특히 최근 건강기능식품 안전성 평가 기준에 의거, GLP 기관에서 단회투여 독성시험, 90일 반복투여 독성시험 등의 평가를 완료하며 섬쑥부쟁이 원료의 안전성을 확인했다.

이를 바탕으로 건국대학교병원과 경희대학교병원에서 IRB 승인을 획득하면서 임상적 효능을 확인하고자 ‘경도인지저하자에서 인지기능 향상에 미치는 AGE2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12주, 다기관, 무작위배정, 이중눈가림, 위약대조 인체적용시험’ 진행 중이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