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시청자위원회 위촉…시청자 권익 강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시청자위원회 위촉…시청자 권익 강화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9.2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홈쇼핑이 지난 23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제3기 시청자위원회 위촉식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왼쪽부터 정재욱 법무법인 영진 변호사, 이승조 중앙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김동민 민주언론시민연합 이사,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양지인 한양여대 항공과 교수, 조유현 중앙대 경영학부 교수, 황조혜 경희대 외식경영학과 교수, 신상민 법무법인 태림 파트너 변호사)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지난 23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제3기 시청자위원회 위촉식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왼쪽부터 정재욱 법무법인 영진 변호사, 이승조 중앙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김동민 민주언론시민연합 이사,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양지인 한양여대 항공과 교수, 조유현 중앙대 경영학부 교수, 황조혜 경희대 외식경영학과 교수, 신상민 법무법인 태림 파트너 변호사)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시청자위원회 위촉식…시청자 권익 강화

롯데홈쇼핑이 지난 23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제3기 신임 시청자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날 위촉식은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를 비롯해 제3기 신임 시청자위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위촉장 수여 후 진행된 첫 회의에서 위원장에 김동민 민주언론시민연합 이사, 부위원장에 조유현 중앙대 경영학부 교수가 선출됐다. 이들은 향후 1년 동안 시청자 권익 증진을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7년 시청자 보호를 위해 언론, 소비자보호, 경제 단체, 법조 등 분야별 전문인사로 구성된 시청자위원회를 업계 최초로 발족했다. 매월 1회 정기회의를 통해 롯데홈쇼핑 방송 편성 및 프로그램 내용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고 관련 업무에 관한 시정 요구 등 시청자 입장을 대변하는 활동을 펼쳐왔다. 1,2기 운영 결과, 자막 가독성 향상, 방송언어 개선, 상품 정보 보완 등의 성과를 거뒀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롯데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시청자위원회를 발족하는 등 시청자의 평가를 보다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수렴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다양한 의견을 보다 적극적으로 반영해 시청자에게 신뢰받는 홈쇼핑 채널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동원산업, 신규 선망선 ‘본아미호’ 출항

동원산업이 24일 부산 다대항에서 신규 최신형 선망선인 ‘본아미호’의 출항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남정 동원그룹 부회장, 이명우 동원산업 사장, 윤명길 원양산업협회장, 이정기 한국선급 회장과 본아미호 선원, 선원 가족 등 총 220여 명이 참석했다.

좋은 친구를 뜻하는 본아미호는 2200톤급 헬기탑재식 선망선으로, 최신 급냉설비를 탑재해 고부가가치의 참치제품의 생산이 가능하다. 금일 출항한 본아미호는 최윤진 선장을 포함한 30여 명의 선원들이 승선해 약 1년 동안 태평양 해역에서 참치조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원산업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신규 선망선 건조에 지속 투자하고 있다. 특히 최근 5년 동안 6척의 최신형 선망선을 건조하며 우리나라 선단현대화를 주도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수산업을 위한 국제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수산식품 분야의 10개 글로벌 기업의 회의체인 SeaBOS(Seafood Business for Ocean Stewardship) 창립멤버이자 국내 유일 기업으로 불법조업 방지, 해양환경 보호 등에 앞장서고 있다.

신세계푸드, ‘올반 랍스터 인생 왕교자’ 출시

신세계푸드가 냉동만두 성수기를 앞두고 고급 해산물인 랍스터를 넣은 ‘올반 랍스터 인생 왕교자’를 24일 출시했다.

지난 2017년부터 올반 육즙가득 짬뽕군만두, 명란군만두 등 차별화한 만두를 선보인 신세계푸드는 최근 육질이 부드럽고 단백질과 칼슘 등 영양이 풍부한 랍스터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랍스터는 2012년 한미FTA 발효 이후 관세 혜택으로 수입량이 점차 증가하고, 소비자들의 입맛이 빠르게 서구화 되면서 스낵과 견과류 등 가공식품을 비롯해 랍스터 집게발, 꼬리 등 부위별로 상품화가 다양하게 이뤄지고 있는 고급 식재료다. 

올반 랍스터 인생 왕교자는 만두 1개당 35g의 푸짐한 왕교자 속에 랍스터살과 오징어를 넣어 짭조름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양배추, 부추, 양파, 마늘 등 4가지 신선채소를 가득 채워 풍성한 식감도 느낄 수 있다.

특히 1등급 밀가루를 진공 반죽공법으로 빚은 0.7mm의 두께의 얇은 피로 만두소를 감싸 쫄깃한 식감이 느껴진다. 또한 만두 피는 얇지만 쉽게 찢어지지 않아 찐만두, 국만두, 물만두 등 다양한 조리방식으로도 즐길 수 있다. 

제품은 1~2인 가구가 한번에 먹을 수 있는 소용량 2입(315g x 2봉) 묶음으로 구성해 조리 후 남은 만두를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군만두로 조리할 경우 적당히 달궈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에서 8~10분 굽거나 180도로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서 9분간 조리하면 된다. 찐만두의 경우 찜통에 김이 오른 후 6~8분간 조리하면 돼 간편하다.

CJ푸드월드, 가을 신메뉴 출시 이벤트 ‘풍성’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복합외식문화공간 CJ푸드월드는 가을 신메뉴 출시와 함께 풍성한 혜택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CJ푸드월드 브랜드 중 빕스마이픽은 ‘그릴드BBQ 플래터’를 선보인다. 그릴드 치킨, 폭립, 비프로인을 고소한 번, 새콤달콤한 파인애플쳐트니, 바비큐 소스와 함께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쉬림프 알리오 올리오’는 통통한 새우와 풍미 가득한 올리브 오일에 매콤함을 더한 오일 파스타다.

계절밥상 소반의 ‘불고기 버섯 솥밥’은 불고기와 버섯을 듬뿍 넣은 영양 솥밥과 밑반찬을 정갈하게 한 상에 담아냈다. 트랜디한 마라를 활용한 신메뉴도 눈에 띈다. 차이나팩토리 익스프레스에서는 통새우 완탕을 넣은 ‘마라 새우 완탕면’과 고소한 삼겹살과 아삭한 채소를 곁들인 ‘마라 삼겹살 덮밥’을 출시했다. 방콕9은 갈빗대를 통째로 올려 푸짐한 갈비살이 특징인 ‘갈비 쌀국수’을 선보인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24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CJ푸드월드 코엑스몰점, 잠실롯데점, 인천공항점 등 3개 매장 내 8개 브랜드 대상으로 신메뉴 주문 시 신메뉴 또는 사이드 메뉴를 할인 판매한다. 입점 브랜드는 매장 별로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CJ ONE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