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한샘, ‘나는 엄마입니다’ 2탄 워킹맘 편 공개…롯데하이마트, ‘차세대라이프스타일관’ 고객참여 누적 400만건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한샘, ‘나는 엄마입니다’ 2탄 워킹맘 편 공개…롯데하이마트, ‘차세대라이프스타일관’ 고객참여 누적 400만건 돌파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0.01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세상 모든 엄마를 응원하기 위한 2019년 연간 캠페인 '나는 엄마입니다'시리즈 2탄인 '워킹맘' 편을 1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한샘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세상 모든 엄마를 응원하기 위한 2019년 연간 캠페인 '나는 엄마입니다'시리즈 2탄인 '워킹맘' 편을 1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한샘

한샘, '나는 엄마입니다' 2탄 워킹맘 편 공개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세상 모든 엄마를 응원하기 위한 2019년 연간 캠페인 '나는 엄마입니다'시리즈 2탄인 '워킹맘' 편을 1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워킹맘 편은 일과 양육 사이에서 고민하고 이를 이겨내는 당당한 엄마의 모습을 담았다.

열이 나는 아이를 어린이 집에 등원시키고 무거운 마음으로 출근한 뒤, 결국 동료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안고 일찍 퇴근하는 엄마, 손주를 대신 돌봐주다 잠이 든 할머니의 모습에 또 한번 마음이 무거워지는 엄마의 모습 등을 담담하게 그려냈다.

이어 직장 내 어린이집에 아이를 맡길 수 있게 돼 기뻐하는 엄마의 모습을 통해 직장내 어린이집 지원과 출산 및 육아 휴직 지원 등 정부와 기업의 일·가정 양립 지원책들을 소개한다.

한샘은 워킹맘들의 사회생활을 응원하고, 아이를 키우며 직장생활을 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와 복지제도 확립에 앞장서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번 워킹맘 응원 영상은 TV와 온라인, 한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나는 엄마입니다를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차세대라이프스타일관' 고객참여 누적 400만건 돌파

롯데하이마트는 자사의 모바일 앱 내 테마관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의 누적 고객 참여수가 오픈 1년만에 4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누적 고객참여수는 조회수, 댓글수, 공유수, 좋아요 수, 스크랩수 등 고객들이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을 이용한 건수의 총합이다.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은 지난 해 10월 롯데하이마트가 국내 가전 유통업계 최초로 선보인 고객참여형 플랫폼으로, 모바일 앱 사용자들이 직접 주거 공간 인테리어를 소재로 한 콘텐츠를 게재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기존 커머스 앱이 상품의 사양, 가격 등 단순 상거래 정보를 제공하는 것과 달리, 고객들이 직접 인테리어 주거공간을 소재로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한편, 콘텐츠에 등장하는 관련 상품 및 구매 정보를 공유하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고객참여형 커머스'라는 게 특징이다.

올해 초 좋아요, 댓글, 스크랩 등 SNS를 통한 고객참여 기능을 도입한 이후 9개월만인 2019년 9월 현재 고객들이 직접 업로드한 콘텐츠가 누적 1만 건을 돌파했다.

특히 지난 6월 고객 참여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인테리어 파워 블로거의 게시물 등으로 콘텐츠를 강화하면서 고객참여는 더욱 활발해졌다. 콘텐츠 조회수는 하루 평균 1만 8000건으로 지난 1월(하루 평균 5000건)의 약 3배에 이른다. 고객들이 마음에 드는 콘텐츠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남긴 빈도도 각각 약 8배, 약 12배로 성장했다.

전자랜드, 국내 가전양판점 최초로 DJI 로보마스터 체험행사 개최

전자랜드는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용산 전자랜드 4층 행사장에서 국내 가전양판점 최초로 'DJI 로보마스터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DJI 로보마스터 체험 행사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체험 기종은 DJI 로보마스터 S1이다. 누구나 행사장에 방문해 해당 제품을 조종해 볼 수 있다. 또한 전자랜드는 행사기간 내내 DJI 로보마스터를 조종하는 짐카나 경기도 함께 진행한다.

경기는 DJI 로보마스터를 직접 조종해 행사장에 마련된 코스를 빨리 통과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전체 행사기간 종료 후 랩타임이 가장 빠른 순으로 1등에게는 갤럭시탭 S6 10.5, 2등에게는 DJI 스파크 드론, 3등에게는 보스 사운드 링크 스피커,  앗차상(2명)에게는 JBL 블루투스 이어폰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DJI  로보마스터 S1의 국내 정식 출시를 기념해 마련됐다. 해당제품은 지능형 교육로봇으로 사용자가 직접 코딩을 할 수 있고, 젤버드 총알을 발사하며 배틀을 즐기는 등 다양한 게임과 주행도 가능하다. 전자랜드는 DJI 로보마스터 S1을 10월 30일부터 일부 매장 및 온라인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전자랜드 온라인 쇼핑몰 4차산업 특별관에서는 2일부터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는 AI 스피커 또는 드론이 증정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