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삼성물산, 방글라데시 화력발전소 수주…동부건설, 제주 동홍동 센트레빌 분양
[건설오늘] 삼성물산, 방글라데시 화력발전소 수주…동부건설, 제주 동홍동 센트레빌 분양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10.0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삼성물산, 방글라데시 복합화력 발전소 공사 수주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방글라데시 메그나갓 복합화력 발전소 공사'를 수주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방글라데시 나라얀간지 지역에 가스터빈 2기, 스팀터빈 1기, 배열회수 보일러 2기, 변전소를 포함한 718MW급 복합화력 발전소를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전체 공사금액은 6억3000만 달러(약 7500억 원)로 삼성물산이 단독 수행한다. 총 공사기간은 34개월이며, 오는 2022년 7월 준공 예정이다.

삼성물산 측은 "이번 프로젝트 수주로 방글라데시 발전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며 "지난해 인도네시아에서 수주한 자와 원 복합화력 발전소 공사, 현재 수행 중인 방글라데시 시드히르간지 복합화력 발전 프로젝트 등과 함께 아시아 발전시장에서 보폭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건설, KT와 5G 스마트건설 관련 양해각서 체결

현대건설은 1일 서울 종로구 현대건설 사옥에서 KT와 '5G 기반 스마트 건설·건설자동화 기술 개발과 사업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전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사는 5G 통신망 기반 스마트 건설기술을 현장에 보급하고, 건설현장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자동화 기술 확보에 협력한다. 또한 개발 기술들을 빠르게 사업화하고, 건설현장의 디지털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5G 기반 협업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현대건설 측은 "스마트 건설기술의 개발·현장 적용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KT와의 5G 기반 기술협력 사업화로 전 현장의 생산성 향상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 솔로몬제도 수력발전소 공사 수주

현대엔지니어링은 '솔로몬제도 티나 수력발전소 건설공사'를 수주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사는 솔로몬제도 티나강 일대에 15MW 규모 수력발전소와 진입도로, 발전용 댐 등을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전체 사업비는 2억1100만 달러로, 이중 현대엔지니어링의 몫은 1억6500만 달러(약 2000억 원)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해당 공사를 턴키 방식으로 수행하며, 공사기간은 착공 후 54개월이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솔로몬제도의 첫 번째 수력발전사업인 티나 수력발전소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지속 확대되는 동남아 지역 PPP 수력발전사업 추가수주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부건설, 제주 '동홍동 센트레빌' 분양

동부건설은 이달 중 제주 서귀포 동홍동 일원에 '동홍동 센트레빌'을 분양한다고 1일 밝혔다.

동홍동 센트레빌은 지상 최고 8층, 7개동, 전용면적 59~84㎡, 총 212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서귀포 지역 중심생활권역 주거 선호지인 동홍동에 들어서 제주 전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고, 동흥초·서귀북초·서귀중앙여중·서귀포고 등 학교와 가까워 교육여건도 탁월하다는 게 동부건설의 설명이다.

또한 제습·미세먼지 차단 시스템, 남향 위주 배치, 석가산 조경시설, 테마 정원, 옥상공원, 게스트하우스 등 지역 내 희소성 높은 각종 특화설계를 적용해 입주민들의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동부건설 측은 "지역에서 최고 입지로 꼽히는 동홍동에 들어서는 데다, 센트레빌 브랜드가 적용되는 만큼,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지역 내 보기 드문 대단지로 조성되고, 입주민의 주거편의성을 높일 최신 특화설계를 적용해 최고의 랜드마크 단지로 선보일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영 오투리조트, '스키 시즌권' 사전할인 판매

부영그룹 계열 오투리조트 골프장은 2019·2020 동계 시즌을 맞아 스키 시즌권 사전 특가 판매에 들어간다고 1일 전했다.

이번 특가 판매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특가 구입 가격은 대인 27만 원, 소인 21만 원 등 정상가 대비 40% 저렴하다. 또한 온라인에서 구매 시 대인 25만5000원, 소인 16만5000원으로 정상가보다 각각 43%, 52% 저렴해 더 큰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객실, 장비 등에 대한 혜택도 추가로 제공된다. 오투리조트는 스키 시즌권 구매 고객들에게 객실 할인권 5매, 관광곤도라, 눈썰매, 렌탈 50% 할인권 5매를 제공하고 시즌락카를 30% 할인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쌍용건설, '신답 극동 아파트 리모델링 공사' 수주

쌍용건설은 서울 동대문구 신답 극동 아파트 리모델링 공사를 수주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아파트 1개동을 신축해 기존 건물에 붙이는 수평증축 방식으로 리모델링을 진행, 지하 3층~15층, 2개동, 254가구 규모 아파트로 다시 짓는 프로젝트다. 쌍용건설은 지난달 29일 열린 신답극동 리모델링 시공사 선정 총회에서 전체 조합원 175명 중 151명의 찬성표를 받아 시공사로 선정된 바 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 및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