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슈퍼콘서트 뜨거운 현장 5G로 생중계…바로고, 셔틀딜리버리와 ‘서비스 가능 지역 확대’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슈퍼콘서트 뜨거운 현장 5G로 생중계…바로고, 셔틀딜리버리와 ‘서비스 가능 지역 확대’ MOU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0.0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오는 6일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SBS UHD 인기가요 슈퍼콘서트'를 5G 네트워크를 통해 유튜브에 생중계된다고 4일 밝혔다.  ⓒKT
KT는 오는 6일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SBS UHD 인기가요 슈퍼콘서트'를 5G 네트워크를 통해 유튜브에 생중계된다고 4일 밝혔다. ⓒKT

KT, 슈퍼콘서트 뜨거운 현장 5G로 생중계한다

KT는 오는 6일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SBS UHD 인기가요 슈퍼콘서트'를 5G 네트워크를 통해 유튜브에 생중계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슈퍼콘서트는 'K-POP(케이팝)x5G'를 주제로 개최되며, 트와이스와 청하 등 케이팝 스타가 출연한다.

KT는 슈퍼콘서트 현장에 특화된 5G 망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SBS의 유튜브 채널 'K-POP PLAY'에 콘서트를 생중계한다. 5G 생중계에는 KT의 '기업전용5G' 서비스와 '5G MNG'(Mobile News Gathering) 장비가 활용된다. 

MNG는 방송용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무선 네트워크로 전송하는 방식을 의미하며, 5G MNG는 일반 네트워크와 분리된 방송사 전용 5G 회선을 통해 영상을 전송해 지연을 최소화한다.

또한 KT는 콘서트 현장에 'KT 5G 체험존'을 설치한다. 5G 체험존에서는 △3D 아바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나를'(narle) △내가 있는 곳을 360도로 실감나게 보여주는 '리얼360' △초고화질 개인형 실감미디어 서비스 '슈퍼VR' △초고음질 스트리밍 '리얼지니팩'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5G 체험존에서는 초고화질 개인형 실감미디어 서비스인 '슈퍼VR'도 체험할 수 있다. 슈퍼VR은 국내 최다 1만여 편의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 무선독립형 단말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KT는 콘서트 당일 리허설 현장을 폐쇄망을 통해 슈퍼VR로 단독 중계할 예정이다.  

바로고, 셔틀딜리버리와 '서비스 가능 지역 확대' MOU 체결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4일 레스토랑을 위한 푸드테크 솔루션사 셔틀딜리버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바로고는 이번 협약을 통해 셔틀딜리버리가 서비스 가능 지역을 넓히는 데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셔틀딜리버리는 집, 회사, 어느 곳에서도 대한민국 최고의 레스토랑 음식을 간편하게 주문하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강남, 마포, 용산, 평택(험프리스 기지), 오산, 부산 등 총 5개 지역에 진출해 있으며, 바로고와의 협업을 통해 추후 서울 중구, 부산, 대구, 분당, 인천, 수원 등 지역까지 서비스 가능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야놀자, '여행의 의미' 담은 29초 영화제 개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여행을 테마로 한 29초 영화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야놀자는 오는 8일부터 11월 8일까지 약 한 달 간 '야놀자 29초 영화제'의 출품작을 모집한다. 주제는 'OO이(가) 여행을 가면 좋겠습니다'로, 본인을 비롯해 연인, 가족, 친구, 동료 등 여행이 필요한 누군가의 이야기를 29초 길이의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국적에 관계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일반 부문과 청소년 부문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29초 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야놀자 29초 영화제는 총 상금 1억 원 규모로, 수상작은 전문 심사위원단 심사와 출품 마감 기한까지의 댓글수, 조회수, 추천수를 합산한 네티즌 심사를 반영해 결정한다. 수상작은 오는 11월 21일 진행되는 시상식 당일 현장에서 발표한다.

또한, 이번 야놀자 29초 영화제에서는 제작, 감독, 음악,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부문의 특별 심사위원을 초빙해 각 부문별 특별상을 시상한다. 1주차 심사위원은 영화 '라이터를 켜라'. '기억의 밤' 등을 작업한 장항준 영화감독과 영화 '터널', '범죄도시', '성난황소' 등 다수의 흥행작들을 탄생시킨 장원석 영화제작자가 참여한다. 장항준 감독이 시상하는 '감독이 열일 상'과 장원석 영화제작자의 '예산이 초특가 상'을 필두로, 출품작 모집이 완료되는 4주차까지 매주 특별 심사위원단과 특별상을 발표할 예정이다.

여기어때, 낚시 투어 예약 1위 플랫폼 '물반고기반' 플랫폼 연동

국내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는 '물반고기반'을 통해 배낚시 엑티비티 200여개 상품을 신규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우리나라 바다에서 즐기는 체험형 상품을 중심으로, 최근 대중의 관심이 큰 배낚시 상품을 대거 포함한다. 10월이 제철인 주꾸미, 갑오징어, 갈치, 돌문어, 감성돔 등을 잡으며, 아찔한 손맛을 느끼는 투어 상품을 즐길 수 있다.

배낚시 액티비티는 일명 '낚알못'(낚시를 알지 못하는 사람)도 쉽게 접근 가능하다. 배낚시 액티비트 호스트인 선주가 낚시대와 미끼&채비, 구명조끼 등 부대장비를 대부분 제공해 준비물 부담이 적다. 

또한 어군이 형성된 장소로 데려다 주고, 어종에 따른 물고기 낚는 법 등을 친절하게 설명한다. 더불어 바다배에서 활어회와 해물라면 등 식사 및 음료를 제공하고, 회를 떠 줘 젊은 고객 사이에 이색 데이트로 자리잡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