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아워홈 지리산수, 누적판매 1억2000만병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아워홈 지리산수, 누적판매 1억2000만병 돌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0.1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지리산수 아워홈
지리산수 ⓒ아워홈

아워홈 지리산수, 누적판매 1억2000만병 돌파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지리산 청정지역 맑은 수질로 탄생한 ‘아워홈 지리산수’가 출시 후 누적 판매량 1억2000만병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리산수는 지난해 4월 누적 판매량 2000만병을 넘긴 데 이어 1억2000만병을 돌파, 약 1년반 만에 판매량이 급격히 상승했다. 특히 올 1월부터 9월까지 판매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2018년 1월~9월) 23% 신장하며 생수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지리산수는 편의점과 온라인을 중심으로 판매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온라인몰에서 무료 정기배송, 할인 프로모션 등 차별화 포인트를 내세운 점이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워홈은 지리산수 인기 요인에 대해서는 지리산 청정 수원지 및 최신 제조설비를 꼽았다. 지리산수는 지리산 국립공원 천왕봉 남단 해발 550m 지역, 지하 200m에서 끌어올린 천연 암반수다. 지하수 오염 취약성 평가(Drastic Index) 최상위 등급을 획득한 수원지에서 취수해 개운하고 깨끗한 맛은 물론, 보틀링 설비 부문 세계 최고로 꼽히는 독일 크로네스 설비를 통해 생산된다.

스타벅스, 시니어 바리스타 전문교육과정 본격 시작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 15일 경기도 군포시니어클럽 시니어 바리스타 전문 교육장에서 첫 번째 어르신 바리스타 전문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경기군포시니어클럽과 충남서천시니어클럽 소속인 20명의 어르신 바리스타 교육생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 과정은 커피의 기원서부터 원산지에 대한 커피 기초 지식부터, 완벽한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 라떼를 만드는 법이라는 주제로 바리스타 실습, 커피 전문가로써 갖춰야 할 향미 구분과 표현 방법 등에 대한 내용 등으로 구성됐다.

15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우선 올해 말까지 매주 평균 2차례 정도, 총 21회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시니어클럽협회 소속 어르신들로 현장에서 근무 중인 시니어 바리스타와 시니어 바리스타에 관심이 있는 만60세 이상의 어르신이다. 내년부터는 올해 교육 진행 일정 및 여러 제반 상황 등을 점검해 보고 이를 토대로 세부 일정 및 교육 내용을 보다 심화시켜 나갈 예정이다.

현재 한국시니어클럽협회에서는 어르신 바리스타들로만 구성된 시니어카페를 전국 150여곳에서 운영 중이며 근무하고 있는 시니어 바리스타들은 약 2100여명에 이른다. 시니어클럽협회 소속의 어르신 바리스타들은 해당 기관의 지원을 받아 해당 교육에 참석하게 된다. 강의에 관심 있는 일반 어르신들의 경우에는 시니어클럽 협회 홈페이지와 군포시니어클럽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수강 신청을 하면 된다.

쿠팡, 온라인 패션 부티크 ‘스타 디자이너 브랜드샵’ 오픈

쿠팡은 유행을 리딩하는 국내 인기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한 곳에 모은 ‘스타 디자이너 브랜드샵’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성 패션 브랜드와 달리 디자이너 브랜드 옷은 프리미엄 편집샵이나 자체몰 등 한정된 채널에서만 판매해 고객들이 제품을 접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했다. 스타 디자이너 브랜드샵에는 서울패션위크와 한국패션산업협회가 주목하는 디자이너의 2019 F/W 신상품부터 국내외 스타들이 입어 화제를 모았던 옷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인기 패션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다.

계한희의 카이, 박환성의 디앤티도트, 이청청의 라이콜렉션, 차진주의 해프닝, 김진영과 이수연의 듀이듀이, 하동호의 소윙바운더리스 등 국내 유명 디자이너의 패션브랜드를 로켓배송으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영국 런던 셀프리지 등 해외 유명 백화점에 소개돼 큰 호응을 얻은 박환성 디자이너의 디앤티도트는 자체몰을 제외하고 온라인은 오직 쿠팡에서만 만나 볼 수 있다.

쿠팡은 패션상품 온라인 구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로켓배송으로 구매한 모든 패션상품은 일부 상품군을 제외하고 사이즈가 맞지 않거나 원하는 색상이 아니거나 잘 어울리지 않을 경우 구입 후 30일 내 무료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하다.

노스페이스, ‘눕시 다운 재킷’ 출시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16일 ‘눕시 다운 재킷’을 한층 더 다양한 스타일로 선보였다.

지난 1992년에 첫 출시돼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는 눕시 다운 재킷은 히말라야 산맥의 산봉우리 이름(Nuptse)에서 유래했다. 보온성이 뛰어나고 특유의 볼륨감 넘치는 디자인으로 전세계 아웃도어 애호가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노스페이스는 이번 시즌 브랜드 헤리티지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눕시 다운 재킷을 한층 더 다양한 스타일과 색상으로 선보였다. 지난해 겨울부터 숏패딩 열풍을 다시 불러온 ‘1996 레트로 눕시 다운 재킷’은 고유의 어깨 배색 및 절개 디자인과 풍성한 볼륨감을 살리고, 퍼플, 페일 핑크(남성), 카키(여성) 등의 색상을 추가했다. 

또한 국내·외 유명 셀럽들이 착용하여 눕시 다운 재킷 매니아들을 더욱 설레게 한 ‘1992 눕시 다운 재킷’을 선보이는 한편, 유광 블랙 및 골드 색상, 레이지 컬렉션 고유의 패턴 적용 등으로 트렌디한 스트리트룩으로 재해석한 ‘노벨티 눕시 다운 재킷’도 함께 선보였다.

비비안, 가을·겨울 타이츠 신상품 출시

남영비비안의 대표 브랜드 비비안이 추동 타이츠 신상품을 16일 출시했다. 

편안함과 활동성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한 ‘컴포트핏’ 타이츠는 압박감을 느끼기 쉬운 허리 부분에 와이드 밴드를 적용했다. 기존 밴드보다 폭이 넓어 압박감이 적고 편안하다. 거셋의 넓이를 약 2배 키워 활동성과 위생성을 높였다. 봉제된 라벨이 거슬리지 않도록 기존 라벨을 제거하고 배김이 없는 컴포트라벨을 적용했다. 압박 보정기능이 있는 ‘파워핏’ 타이츠도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거셋 넓이를 키우고 컴포트라벨을 적용해 새롭게 출시했다.

보온성과 부드러운 촉감을 강조한 타이츠도 선보였다. ‘소프트 기모’ 타이츠는 소재 특유의 부드러움과 따뜻함을 제공하면서도 일반 기모 타이츠보다 모의 길이가 짧아 실루엣이 슬림한 장점이 있다. 보온성을 더욱 강화해 보다 추운 날씨에도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코튼 밍크기모' 타이츠도 출시했다.

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한 패턴 타이츠도 판매하고 있다. 어떤 패션에도 무난히 어울리는 스트라이프, 헤링본 등 베이직한 패턴이 특징이다. 겨울 시즌과 어울리는 블랙, 그레이, 브라운 등 다운된 톤의 색상이 주를 이룬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