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 ‘아빠는 딸바봉’, 3주만에 115만개 판매
배스킨라빈스 ‘아빠는 딸바봉’, 3주만에 115만개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0.24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위 스테디셀러 ‘엄마는 외계인’ 아성 도전
공모로 만든 제품명…감성적 공감·가족애 부각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아빠는 딸바봉 출시 포스터 ⓒ배스킨라빈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하면 떠오르는 대표 제품은 ‘엄마는 외계인’이다. 바삭한 프레첼볼이 들어간 초콜렛 아이스크림으로, 10여 년간 판매순위 1위에 빛나는 스테디셀러다.

최근 ‘엄마는 외계인’의 아성에 도전하는 제품이 등장했다. 출시 이후 기록적인 판매량을 달성하고 있는 ‘아빠는 딸바봉’이다. 엄마는 외계인 시리즈 제품으로 두 제품의 판매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다. 

24일 SPC에 따르면 이달 누적 판매량 기준 1위는 엄마는 외계인이고, 근소한 차이로 아빠는 딸바봉이 2위를 기록했다. 지난 1일 출시된 아빠는 딸바봉은 약 2주 만에 싱글레귤러 컵 기준 판매량 100만개를, 3주차에는 115만개를 돌파했다. 단순 계산하면 하루 평균 5만5000개씩 팔린 셈이다.

아빠는 딸바봉은 딸기와 딸기 무스가 들어간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딸기 봉봉 프레첼을 넣은 제품이다. 엄마는 외계인의 초코볼은 딸기맛 초콜릿이 입혀진 프레첼볼로 바꿨고, ‘딸기와 바닐라 아이스크림’으로 새로운 맛의 조합을 완성했다. 여기에 ‘아빠와 딸’이라는 스토리를 적용해 새로운 버전의 엄마는 외계인으로 아빠는 딸바봉을 포지셔닝했다.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제품명도 인기에 한몫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9월 ‘아빠는 OOO 네이밍 공모전’을 열고 고객들의 참여를 통해 제품명을 선정했다. 투표를 통해 아빠는 딸바봉이 약 4만2000건으로 가장 많은 득표수를 얻었다. 이 과정에서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애착을 높이고 감성적인 공감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보인다.

아빠는 딸바봉에는 아빠와 딸하면 떠오르는 사랑과 애정, 가족애(愛) 등의 따뜻한 메시지가 담겨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을 고심해 고르고, 선물처럼 건네는 ‘딸바보’ 아빠의 모습을 연상시키는 제품명으로 고객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더 나아가 무뚝뚝한 아빠들이 가족에게 마음을 표현하거나 자녀들이 부모에게 감사를 전하는 소재로 아빠는 딸바봉을 선택하는 모양새다. SNS 등 온라인상에서는 엄마는 외계인과 아빠는 딸바봉을 통칭해 ‘엄빠 메뉴’로 주문하는 등 유쾌한 놀이 요소로도 자리잡았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그동안 배스킨라빈스는 매달 신제품을 출시하고 감각적인 디자인 패키지 등을 선보이면서 트렌디하고 발랄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해왔다”며 “이번 아빠는 딸바봉의 인기는 ‘마음을 표현하는 선물’, ‘가족애(愛)’, ‘딸바보’ 등 또 다른 ‘배스킨라빈스 감성’을 증명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