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기가지니 인사이드’로 AI 플랫폼 선도…SKT-NIPA-LGU+, 5G IoT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기가지니 인사이드’로 AI 플랫폼 선도…SKT-NIPA-LGU+, 5G IoT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1.1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AI 플랫폼 '기가지니 인사이드'(INSIDE)를 파트너사 단말에 탑재한다고 11일 밝혔다. ⓒKT
KT는 AI 플랫폼 '기가지니 인사이드'(INSIDE)를 파트너사 단말에 탑재한다고 11일 밝혔다. ⓒKT

KT, '기가지니 인사이드'로 AI 플랫폼 선도

KT는 AI 플랫폼 '기가지니 인사이드'(INSIDE)를 파트너사 단말에 탑재한다고 11일 밝혔다.

기가지니 인사이드는 냉장고, 에어컨, 자동차 등과 같은 디바이스에 소프트웨어를 탑재 시 바로 기가지니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플랫폼이다. 기존에는 AI 단말을 만들기 위해 복잡한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했지만, 기가지니 인사이드를 활용하면 Cloud AI 플랫폼을 접속해 음성인식부터 서비스 실행까지 처리해주기 때문에 손쉽게 AI 제품을 만들 수 있게 된다.

KT는 Cloud AI 플랫폼을 파트너사에게 공개하고,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기가지니 인사이드 플랫폼은 음성인식, 음성합성, 자연어 처리 등과 같은 인공지능 기반기술과 생활비서, 뮤직 등 기가지니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파트너사가 KT의 축적된 인공지능 기술과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음성으로 커튼을 치거나 안마기기를 동작 시키는 등 파트너사 제품에 차별화를 기할 수 있다. KT는 안드로이드, 리눅스, 윈도우 등 다양한 단말 운영체제에 탑재 가능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원 단말 범위도 넓혀갈 예정이다.

기가지니 인사이드는 기가지니 개발자 포털에서 서비스 이용 신청이 가능하다. 개발자 포털에서는 기가지니 인사이드 이용을 위한 개발 도구, 가이드, 샘플 소스 등 개발에 필요한 리소스를 제공한다.

SKT-NIPA-LGU+, 5G IoT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SK텔레콤은 LG유플러스,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5G IoT 분야 상생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 통신사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국내 중소기업들이 5G 기반 혁신적 IoT 서비스를 발굴하고 산업 경쟁력을 갖추는데 필요한 지원에 앞장서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5G 연동 기술규격에 맞춰 IoT 제품을 검수하고 사전 테스트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 중소기업이 이전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상용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와 SK텔레콤은 5G IoT 관련 통신망 연동 기술규격을 공유하고 각사 테스트 환경에 대한 정보를 정기적으로 주고받는 등 긴밀한 협력을 유지하기로 했다. 또한 5G IoT 제품 상용화에 필수적인 통신사 사전 테스트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테스트로도 대신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향후 양사는 중소기업에 대한 5G IoT 관련 기술자문과 컨설팅 등의 지원도 이어갈 계획이다.

U+골프, 올 한해 누적 시청시간 4200만분 돌파

LG유플러스는 골프 미디어 플랫폼인 U+골프 앱의 올 한해 누적 시청시간이 4200만분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가장 많이 이용한 중계 기능은 '인기선수 독점중계', 가장 시청건수가 높았던 VOD 콘텐츠는 U+골프 오리지널 예능 레슨인 '처음부터 풀스윙'으로 나타났다.

지난 1월부터 10월 말까지 10개월간 U+골프 앱의 누적 이용자 수는 10월 말 기준 90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 6월부터 급격한 증가율을 보이며 연내 100만을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U+골프는 올 한해 총 26회의 대회를 중계했다. 매 경기에서 2개의 인기선수 독점중계 채널을 제공, 이로써 총 52개의 독점중계가 이뤄졌다. 특히 가장 많은 시청자가 유입된 경기는 지난 10월 10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된 '제20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으로, 우승한 고진영 선수는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를 차지하며 골프 팬들로부터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U+골프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5G 스윙밀착영상 등 KLPGA 실시간 중계를 비롯해 △선수별 스윙 △지난 경기 다시보기 △단계별 레슨 등 다양한 VOD 콘텐츠를 제공한다.

야놀자, 2020 놀력 캐릭터 활용한 '놀고 싶을 때 놀자티콘' 출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놀고 싶을 때 놀자티콘'(이하 놀자티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놀자티콘은 야놀자가 이달 출시한 '2020 놀력' 속 캐릭터를 활용한 16종의 움직이는 이미지로 구성했다. 2020 놀력 캐릭터는 인기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의 캐릭터 묘한이를 개발한 사이 작가가 매 페이지에 담은 일러스트다. 이모티콘의 텍스트는 △오늘 뭐 먹지 △뭐하고 놀까 △초특가로 놀자 등 여가를 즐기는 일상 속 다양한 상황을 재치있게 표현했다.

놀자티콘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야놀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하면 선착순 무료 지급된다. 다운로드를 받은 시점부터 30일간 사용 가능하며, 플러스친구를 맺은 고객에게는 할인 쿠폰, 이벤트 소식 등을 제공한다.

여기어때, 1000만 펫팸족의 국내 여행 활성화 위해 LGU+ 맞손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는 LG유플러스와 손잡고 반려동물 여행 장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여기어때는 LG유플러스의 'U+스마트홈 펫케어' 회원에게 '여기어때 10% 할인쿠폰'을 준다. 여기어때의 △호텔 △펜션 △리조트 △캠핑·글램핑 예약 시 사용 가능하다. 쿠폰은 LG유플러스 'U+스마트홈' 앱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반려동물과 즐기기 좋은 숙박시설을 U+스마트홈 앱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공개했다. 여기어때는 △강원 쏠리오 풀빌라 △경기 쓰담쓰담 애견펜션 △제주 서귀포 다와 풀빌라 애견펜션 등 50여 곳의 숙소를 추천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