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바디프랜드, 온라인-모바일서 안마의자 日 500대 판매…신일, ‘에코히터 더 마스터’ 오는 14일 홈쇼핑 첫 방송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바디프랜드, 온라인-모바일서 안마의자 日 500대 판매…신일, ‘에코히터 더 마스터’ 오는 14일 홈쇼핑 첫 방송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1.1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는 지난 11일 하루에만 온라인-모바일 채널에서 안마의자 500대(구매, 렌탈 포함)가 판매돼 지난 5월 29일 달성한 종전기록 383대를 경신했다고 13일 밝혔다. ⓒ바디프랜드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는 지난 11일 하루에만 온라인-모바일 채널에서 안마의자 500대(구매, 렌탈 포함)가 판매돼 지난 5월 29일 달성한 종전기록 383대를 경신했다고 13일 밝혔다.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온라인-모바일서 안마의자 日 500대 판매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는 지난 11일 하루에만 온라인-모바일 채널에서 안마의자 500대(구매, 렌탈 포함)가 판매돼 지난 5월 29일 달성한 종전기록 383대를 경신했다고 13일 밝혔다. 판매대수로는 117대, 비율로는 31%가 증가한 수치다.

이를 두고 바디프랜드는 국내와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 1위라는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 신뢰 형성이 온라인-모바일 채널을 활용한 즉시 구매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협업한 프로모션,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 참가도 신기록 달성에 일조했다는 분석이다.

온라인-모바일의 판매비중 확대에 대해 업계는 직접 보고 체험해 본 뒤 구매하는 상품으로 알려진 안마의자가 점차 대중화되고 있다는 신호로 풀이하고 있다. 시장에서 폭넓게 형성된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굳이 오프라인 전시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클릭'과 '탭'만으로 지갑을 열게 했다는 의미다.

향후 바디프랜드는 온라인-모바일의 판매비중이 지속적으로 확대돼 오프라인 매장과 함께 주된 구매채널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신일, '에코히터 더 마스터' 오는 14일 홈쇼핑 첫 방송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은 소비전력이 낮고, 난방효과가 뛰어난 '에코히터 더 마스터'를 출시해 홈쇼핑 판매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첫 방송은 오는 14일 홈앤쇼핑(오전 6시), 롯데홈쇼핑(오전 11시 35분)을 통해 진행되며, 향후 주요 홈쇼핑사를 통해 활발한 판매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은 특허 받은 '파워 열증폭판'이 탑재돼 열이 분산되는 것을 막고 집중시켜 고온의 열을 멀리까지 전달한다. 또한 열증폭판 크기를 키워 난방효과를 극대화했다.

이어 부드러운 곡선형의 새로운 디자인과 슬라이드 형식의 회전 기능을 더해 편리함을 더했다. 히터 본체는 길쭉한 세로형이며, 90도로 회전 시 넓은 가로형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더불어 좌우 90도 자동 회전과 상하 20도 수동 각도 조절이 가능해 상하좌우 어디로든 따스함을 전달한다.

겨울철 난방기로 인한 화재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4중 안전장치를 채택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전국 55개 서비스센터에서 2년 무상 A/S 서비스가 제공된다.

위닉스, 미세먼지 필수가전 'TOWER PRIME' 공기청정기 출시

생활환경전문기업 위닉스는 신제품 공기청정기 26평형(85.8㎡) TOWER PRIME을 출시하고, 내달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13일 밝혔다. TOWER PRIME 출시로 위닉스는 TOWER XQ만 포진돼 있던 20평형 공기청정기 라인업을 보다 강화하게 됐다.

TOWER PRIME공기청정기는 청정면적 85.8㎡로 보다 강력하게 공간을 청정할 수 있으며 '서라운드 에어케어' 설계를 통해 360도로 구현된 에어홀과 토출구에서 강력하게 공기를 흡입하고 정화된 청정 공기를 멀리 내보낸다. TOWER PRIME은 기존 TOWER 공기청정기 라인과 차별성을 갖도록 TOWER 공기청정기의 Design identity를 보다 감각적으로 적용됐다.

기능면에서도 청정 기능을 강화해 강력하고 빠른 청정이 필요한 순간에 '슈퍼청정모드'를 사용하면 약 11분만에 특정 공간의 미세먼지 제거가 가능하다. 이는 위닉스 TOWER Q(ATQM430-IWK) 공기청정기 자사 테스트 결과인 20분 대비 약 2배 빠른 속도이다.(실사용 환경에서는 다를 수 있다)

LG전자, 150여 국가서 'LG 씽큐'(LG ThinQ) 앱 운영

LG전자는 자사의 가전관리 앱인 LG 씽큐(LG ThinQ)를 운영하는 국가가 150여 국가로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9월부터 고객들이 씽큐 앱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의 음성인식 기능을 추가했다. 국내 가전업체 가운데 가전관리 앱에 음성인식 기능을 추가한 것은 LG전자가 처음이다.

지난달부터는 고객들이 씽큐 앱의 스토어에서 소모품과 액세서리를 주문할 수 있다. 고객들은 공기청정기를 씽큐 앱에 등록하면 씽큐 앱이 필터 교체시점을 알려줘 소모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씽큐 앱과 연동되는 가전제품도 지난해 20종에서 올 연말에는 24종으로 늘어날 예정이다.

뷰웍스, 3D 디지털 유방 검사용 디텍터 개발

의료 및 특수 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 뷰웍스는 3D 입체 영상으로 유방을 검사하는 고화질 디텍터 'VIVIX-M 2430D'를 개발했다고 13일 밝혔다.

VIVIX-M 2430D는 3D 디지털 맘모(유방 촬영) 시스템에 직접 장착하는 엑스레이 디텍터다. 기존 조영장치나 치과 CBCT 등 3D 기능에 맞는 뷰웍스 만의 기술로 이번에는 유방 검사용의 3D 디텍터가 출시됐다.

VIVIX-M 2430D는 전력 소비가 적고 해상도가 정밀한 산화물반도체(IGZO) 박막트랜지스터(TFT) 패널을 적용해 검사의 효율성을 높였고 3차원(3D) 입체 영상 DBT(Digital Breast Tomosynthesis) 기능도 적용됐다.

맘모 촬영 시에 가슴에서 디텍터까지의 간격이 1.8mm로 짧아 유방 촬영 범위가 상대적으로 넓어 유방의 깊은 부위까지 촬영할 수 있다. 여기에 자동으로 유방의 두께를 측정해 방사선 조사량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AEC(Automatic Exposure Control) 기능으로 쉽고 빠른 촬영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