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프레시웨이, 산학협력으로 키즈 교육 콘텐츠 강화…롯데하이마트, ‘히트상품 연말정산 대전’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프레시웨이, 산학협력으로 키즈 교육 콘텐츠 강화…롯데하이마트, ‘히트상품 연말정산 대전’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2.09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2019 세계일류상품'에서 6년 연속 플라스틱 밀폐용기 부문 '현재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락앤락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2019 세계일류상품'에서 6년 연속 플라스틱 밀폐용기 부문 '현재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락앤락

㈜락앤락 밀폐용기, '2019 세계일류상품' 6년 연속 선정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2019 세계일류상품'에서 6년 연속 플라스틱 밀폐용기 부문 '현재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98년 세계 최초 4면 결착 밀폐용기를 선보인 락앤락은 독보적인 밀폐력을 기반으로, 지난 20여 년간 확고한 브랜드 지위를 유지해 왔다. 신소재 트라이탄(Tritan)을 적용한 '비스프리' 브랜드는 유리처럼 투명하면서 깨지지 않는 특성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고, 여기에 99.9% 항균 기능이나 블록처럼 안정적으로 쌓아 올릴 수 있는 적층 기능을 접목하는 등 지속적으로 개발 노력을 이어왔다.

올해는 소재나 기능적인 면에 더해,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들을 잇따라 내놓기도 했다. 지난 5월, 비스프리 브랜드 탄생 10주년을 맞아 출시한 새로운 비스프리 시리즈는 모노톤 파스텔 컬러의 뚜껑이 특징이다.

현재 락앤락은 전 세계 119개 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탄탄한 브랜드 파워를 갖추고 있다. 중국 브랜드파워지수(C-BPI)에서 밀폐용기 부문 8년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으며 베트남에서는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에 8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CU, 딸기의 제왕 킹스베리 출시

CU가 대왕 딸기로 불리는 킹스베리(2500원)를 올해 편의점 업계에서 가장 먼저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고객들에게 제철 과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대한 빨리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이미 킹스베리 농가를 찾아 사전 계약을 체결하고 물량 확보에 나섰다. 이를 통해 프리미엄 제철 과일을 기존 마트처럼 편의점에서도 산지 출하와 동시에 만나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킹스베리는 딸기의 고장 논산에서 개발된 국내 토종 과일로 일반 딸기보다 2배 이상 크고 당도도 높은 프리미엄 딸기다. 우리나라 딸기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알리기 위해 지난달 부산에서 열린 한·아세안특별정상회의에 디저트로 제공되기도 했다.

일반 딸기는 하나의 꽃대에서 보통 7~8알을 수확하지만 킹스베리는 3~4알 밖에 따지 못하고 익는 기간이 20일이나 더 길어 아직은 물량이 많지 않은 귀한 과일이다.

은은한 복숭아향과 과즙이 풍부한 킹스베리는 보통 한 알의 중량이 30g이며 평균 당도는 9.8 brix로 설향(9.6), 아키히메(9.3)보다 더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CU의 킹스베리는 일반 킹스베리 보다 1.3~2배 가량 더 큰 40g~60g의 최상품이다.

CU는 우선 서울 및 수도권을 중심으로 판매를 시작해 12월 중순 본격적인 킹스베리 수확철이 시작되면 전국 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산학협력으로 키즈 교육 콘텐츠 강화

CJ프레시웨이는 지난 6일 CJ제일제당센터에서 한양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호성)과 함께 '2019 LINC+ 융합형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CJ프레시웨이와 한양여대가 맺은 산학협력 활동의 일환으로,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과 사업화를 통해 식품산업 전문 인재를 육성하는 동시에 CJ프레시웨이 키즈 교육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는 한양여대 식품영양과, 사회복지보육과,  산업디자인과 학부생 5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만 3~5세를 위한  식품안전·영양 콘텐츠 개발'을 주제로 지난 한 학기 동안 직접 연구, 설계,  디자인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그 결과, 장 건강을 주제로 '바울이의 뱃속을 지켜줘!'라는 동화를 창작한 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팀은 채소 모양의 도장을 교구로 활용해 올바른 식습관을 이끌어 낸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유익함과 재미, 흥미 요소를 모두 사로잡는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대거 출품됐다.

이날 선보인 결과물은 현장 적용 가능성에 대한 최종 검토를 거쳐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채소학교, 쿠킹클래스 등의 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히트상품 연말정산 대전' 진행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은 '2019 베스트 어워즈', '히트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진행하는 '송년감사세일'에서는 오는 31일까지 TV, 냉장고, 세탁기, 의류건조기 등 매주 다른 모델을 기획가로 판매된다.

구매 제품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100만 포인트까지 준다. 특정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의 5%, 최대 5만 원까지 청구할인도 받을 수 있다. 무이자 36개월 할부 행사도 진행된다. 특정 제휴카드로 일정 금액 이상 결제하면 36개월동안 매월 1만 3000원에서 2만 3000원까지 현금으로 돌려준다. 단, 해당 카드를 36개월동안 매월 정해진 금액 이상 사용해야 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도 이날부터 오는 15일까지 2019 베스트 어워즈 기획전을 진행한다. 올 한해 인기를 모았던 가전제품을 200억 원 규모로 최대 20% 할인 판매된다.

LG전자 'A9' 건타입 청소기를 77만 원대에,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를 13만 원대, 캐리어 570L '클라윈드' 양문형 냉장고를 67만 원대에 한정수량 판매된다.

일일 특가 행사인 히트딜도 기획됐다. 7일동안 매일 자정 한 가지 모델을 행사가로 선보인다. 애플 아이폰11 자급제폰, 쿠쿠전자 10인용 전기밥솥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됐다. 행사 시작일인 9일에는 시즌 인기상품인 위니아딤채 스탠드형 김치냉장고(330L)를 119만 원대에 한정수량 판매되며, 날짜별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의 최대 10%를 최대 7만 원까지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