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U+, 아이비웨이브 전문 설계 툴 ‘5G 인빌딩 설계’ 활용…SKT-비스텔, 클라우드 설비관리 솔루션 ‘메타트론 그랜드뷰’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LGU+, 아이비웨이브 전문 설계 툴 ‘5G 인빌딩 설계’ 활용…SKT-비스텔, 클라우드 설비관리 솔루션 ‘메타트론 그랜드뷰’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2.1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유플러스는 실내 5G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지난 10월 새로 개발한 5G 인빌딩 장비로 1Gbps이상의 다운로드 속도를 구현한 데 이어, 캐나다 네트워크 설계 전문기업 아이비웨이브(iBwave)의 전문 설계 툴(iBwave)을 5G 인빌딩 설계에 활용한다고 10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실내 5G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지난 10월 새로 개발한 5G 인빌딩 장비로 1Gbps이상의 다운로드 속도를 구현한 데 이어, 캐나다 네트워크 설계 전문기업 아이비웨이브(iBwave)의 전문 설계 툴(iBwave)을 5G 인빌딩 설계에 활용한다고 10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U+, 아이비웨이브 전문 설계 툴 '5G 인빌딩 설계' 활용

LG유플러스는 실내 5G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지난 10월 새로 개발한 5G 인빌딩 장비로 1Gbps이상의 다운로드 속도를 구현한 데 이어, 캐나다 네트워크 설계 전문기업 아이비웨이브(iBwave)의 전문 설계 툴(iBwave)을 5G 인빌딩 설계에 활용한다고 10일 밝혔다.

5G 인빌딩 설계에 전문적인 설계 툴을 도입한 것은 국내에서 LG유플러스가 처음이다.

아이비웨이브는 옥내환경에서 전파 시뮬레이션을 통해 건물 내부의 구조, 인테리어 재질, 주거공간 등을 고려, 빈틈없는 사용자 커버리지를 예측해 주는 인빌딩 설계에 특화된 전문 툴이다.

5G 주파수(3.5GHz)는 고주파 대역으로 전파 손실 및 투과 손실이 크기 때문에 정확한 설계와 시뮬레이션 과정이 인빌딩 커버리지 구축 단계에서부터 반영돼야만 양질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이에 LG유플러스는 5G 인빌딩 설계 기준과 공법 발굴을 위해 아이비웨이브사와 협업, 대구의 삼성 라이온스파크, 창원 NC파크 등 야구장과 대구 월드컵경기장 등 스타디움의 5G 네트워크 설계를 진행했다.

SKT-비스텔, 클라우드 설비관리 솔루션 '메타트론 그랜드뷰' 출시

SK텔레콤은 공장 자동화 솔루션기업 비스텔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 설비관리 솔루션 '메타트론 그랜드뷰'(Metatron Grandview)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메타트론 그랜드뷰는 공장 내 주요 설비에 부착된 센서를 통해 회전수, 진동 및 전류 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 이를 통해 설비의 현 상태와 유지보수가 필요한 시점을 실시간으로 예측해 화면에 표시해주는 솔루션이다.

SK텔레콤은 일반 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한 메타트론 그랜드뷰의 사전 검증에서 △AI기반의 예지보전 기능을 통한 설비 및 주요 부품의 수명 20% 이상 연장 △설비의 생산성 향상 및 설비 유지보수의 최적화를 통한 평균 15% 비용 절감 등의 효과가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또한 메타트론 그랜드뷰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으로 설비나 공장의 증설 시 별도의 물리적 서버 구축 없이 저렴하고 편리하게 확장이 가능하며, 전문 인력의 정기 관리가 지원돼 유지보수가 간편하다.

메타트론 그랜드뷰 사용을 원하는 기관∙기업은 이메일을 통해 제품 상담 및 구매 신청을 할 수 있다.

인스테리어,인테리어 책임시공 서비스 '인스코디' 첫 선

인스테리어는 인테리어 전문가 코디네이션 서비스 인스코디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인스코디는 인테리어 업계 10년 경력의 전문가들이 고객을 대상으로 1:1 인테리어 관련 케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테리어 3대 핵심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책임 시공을 진행하기 위한 것이다.

인스코디 주요 서비스는 견적 체크 및 계약 동행, 발주품목 체크, 시공완료 현장 체크 등 총 4단계로 구성됐다. 견적 체크 단계에서는 인스테리어 코디네이터들이 인테리어 업체를 다니며, 시장 단가와의 비교를 통해 합리적으로 가격이 책정됐는지 꼼꼼하게 살핀다. 또한 계약 동행 서비스는 최종 견적서를 토대로 금액 및 지불조건, 공사 기간 등을 확인해 계약서와 약관을 검토 해준다. 

뿐만 아니라 발주품목 체크 단계에서는 견적서 기준으로 자재와 설비에 맞춰 시공이 되고 있는지와 공정표(공사 스케쥴)대로 공사가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점검 해주며, 공사 절차와 내용에 대한 문의가 있으면 답변을 해준다. 

시공완료 현장 체크 단계에서는 계약서대로 공사가 잘 진행이 됐는지 점검하며 필요시, 재작업 공사 및 잔금 지불에 대한 상담이 이뤄진다. 특히 혹시 발생할 수 있는 A/S 건에 대해 법적으로 보장하는 하자이행 보증증권을 발급해 한층 더 책임시공이 강화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