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로 유저 편의성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로 유저 편의성 ‘지원’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12.2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플스토리’, ‘RISE’ 1차 업데이트 …新 콘텐츠 추가
‘바람의나라’, 겨울 시즌 ‘재개발 프로젝트’ 로드맵 공개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신규 콘텐츠 전격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게임사들은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편의성을 지원하고 있다. ⓒ시사오늘 김유종
게임사들은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편의성을 지원하고 있다. ⓒ시사오늘 김유종

20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게임 편의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는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RISE’의 1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RISE’ 1차 업데이트에서는 ‘테라 버닝’, ‘버닝 월드’ 이벤트가 시작되고, ‘RISE 코인’과 각종 상점, 새로운 콘텐츠 등이 추가된다.

먼저,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테라 버닝’은 200레벨까지 1+2 레벨업 효과와 함께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기간 한정 월드인 ‘버닝 월드’에서는 각종 성장 혜택을 누리며 캐릭터를 쉽게 육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RISE 코인’을 사용하여 다양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들도 선보인다. ‘RISE 파운틴’에서는 기간별로 ‘태풍 성장의 비약’, ‘스타포스 15성 강화권’ 등을 획득할 수 있고 ‘RISE 코인샵’에서는 ‘RISE 성장의 비약’,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등을 구매할 수 있다. ‘RISE 로얄샵’에서는 ‘라니아로이드’와 같은 치장성 아이템도 판매한다. ‘RISE 코인’은 새롭게 추가된 ‘라이징 기사 수업’과 ‘명예의 결투장’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부터 다른 월드로 캐릭터를 이동시킬 수 있는 ‘RISE 월드 리프’가 진행되고, 아케인, 노바 월드를 대상으로 경험치 2배 효과와 각종 편의성 혜택을 제공하는 ‘RISE 아케인 노바 월드 페스타’도 1월 15일까지 실시한다.

이 외에 ‘아케인리버’의 신규 지역 ‘리버스 시티’가 추가되며 길드 최고 레벨 확장, 길드 스킬 개선 등이 포함된 길드 리모델링이 진행된다.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는 겨울 대규모 ‘재개발 프로젝트’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재개발 프로젝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2020년 1월 2일 일부 지역 리뉴얼과 ‘소탕임무’ 추가, 1월 22일 신규 콘텐츠 및 레이드 추가 업데이트 순으로 진행된다.

넥슨은 1차 업데이트로 각 직업별 밸런스를 조율하고 PvP와 PvE의 밸런스를 재편했다. ‘백제전방요새’, ‘봉래산 깊은 곳’, ‘암흑결계’, ‘흑월탑’ 등 13개 사냥터 난이도를 대폭 완화하고, 몬스터의 체력과 대미지를 하향시켰다.

또 5차 승급의 ‘각성한 아수라 지원조건’을 삭제하고 3~6차 승급 몬스터의 난이도를 완화했으며 6차 ‘사흉수 던전’을 ‘인스턴스 던전’으로 변경하고 4차 승급 몬스터의 재생성 속도를 상향하는 등 승급 관련 퀘스트와 몬스터의 난이도를 개편했다.

이 밖에도 1~599레벨 구간의 레벨업 필요 경험치를 30% 이상 낮추고, ‘영웅의 길’과 인벤토리 등 게임 내 편의성 개선과, 레벨 정체 구간의 퀘스트와 몬스터 난이도를 개선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1월 2일 점검 전까지 ‘전설무기 체험권(1일)’과 ‘전설방어구 체험권(1일)’을 매일 획득할 수 있는 ‘바팡맨’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3월 4일까지 최대 ‘18k 요강(15개)’, ‘18k요강초기화비서(15개)’, ‘재생축복물약'진 (15개)’, ‘18k돋보기(7개)’, ‘고급피로도회복약(3개)’, ‘물품보관함확장(1칸)’ 등을 획득 가능한 ‘친구라면 더블로가’ 이벤트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 ‘바람의나라’ 플러스친구 또는 ‘넥슨플레이’ 공식 친구를 맺으면 특정일에 ‘18k요강(2개)’, ‘18k요강초기화비서(2개)’, ‘재생축복물약'진 (2개)’, ‘18k돋보기(3개)’, ‘불사의약초(5개)’, ‘물품보관함확장(1칸)’ 등 다양한 아이템 쿠폰을 전송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레이드 던전 및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를 전격 업데이트했다.

‘달빛조각사’는 연말을 맞아 150레벨 이상부터 입장이 가능한 신규 레이드 던전 ‘바다뱀 궁전’과 ‘바다뱀 지하 궁전’, 신규 ‘혼돈의 입구’인 ‘버려진 전초기지’를 업데이트했다.

또한 게임 내 친구 ‘버디’에게 ‘버디 사료’를 활용해 ‘심부름’을 보낼 수 있는 ‘버디 심부름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가 직접 자신의 ‘집’에 방문하지 않고 ‘보관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새로운 거주 지역을 ‘사냥꾼의 언덕’에 오픈하고 신규 레이드용 특별 장비, 크리스마스 한정 꾸밈옷 2종을 포함한 총 8종의 신규 꾸밈옷, 12종의 서브 퀘스트와 10종의 히든 퀘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으며 신규 서버 ‘벨로트’를 추가해 게임의 안정성을 더했다.

아울러 ‘달빛조각사’는 연말을 맞아 이용자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31일까지 게임 내에서 ‘산타클로스’의 ‘루돌프’를 찾아주는 이용자들에게 ‘순록 뿔 모자’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 게임 내 NPC ‘홀리’의 퀘스트를 수행하고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민 이용자들에게 하우징 아이템인 ‘크리스마스 트리’와 ‘크리스마스 리스 목걸이’를 선물한다.

2019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인기 MMORPG '달빛조각사'는 인기 베스트셀러 원작을 활용해 제작한 모바일 게임으로, 최근 출시 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 ‘Book 2.0 브렌트 왕국’을 진행해 이용자들에게 끝을 알 수 없는 모험의 재미를 제공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