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동물 없는 동물원-북극곰편’ 공개…LGU+, ‘차세대 네트워크 시스템’ 구축
[IT오늘] SKT, ‘동물 없는 동물원-북극곰편’ 공개…LGU+, ‘차세대 네트워크 시스템’ 구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2.2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텔레콤은 인간과 동물이 공존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과 환경 보호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동물 없는 동물원-북극곰편'을 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인간과 동물이 공존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과 환경 보호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동물 없는 동물원-북극곰편'을 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SK텔레콤

SKT, '동물 없는 동물원-북극곰편' 공개

SK텔레콤은 인간과 동물이 공존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과 환경 보호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동물 없는 동물원-북극곰편'을 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SK텔레콤은 국내에 사라진 북극곰을 ICT기술로 생생히 구현, 유튜브 영상을 통해 이날 공개했다. 영상은 북극곰을 보고싶어 하는 아이를 위해 북극 연구원인 아버지가 5GX 기술로 북극곰을 소환하는 내용이다.

이번 영상에는 최신 ICT 기술을 활용해 '자연의 아름다운 오늘을 내일로 이어가자'는 SK텔레콤의 메시지를 담았다.

SK텔레콤은 이번 영상에서 AR(증강현실)과 VR(가상현실)을 혼합해 실감 있는 영상을 구현하는 'MR'(혼합현실), 동물의 털을 실감 있게 표현하는 'Realistic Rendering'(초실감 영상 변환), 실제 주변 환경의 색상과 밝기를 반영해 렌더링 하는 'Environmental Rendering'(환경 반영 변환 기술) 등 다양한 최신 미디어 기술을 선보였다.

이번 동물 없는 동물원-북극곰편은 지난 8월에 시행한 '동물 없는 동물원'의 후속 캠페인이다. 앞서 시행한 동물 없는 동물원은 야생동물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환기시키는 등 사회의 따뜻한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LGU+, 차세대 네트워크 운영 시스템 구축

LG유플러스는 2020년 5G 전국망 확산 본격화에 대비한 '차세대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통신 장애에 대한 사전 인지 비율이 높아지고, 대응 및 복구 속도도 빨라진다.

이번에 구축된 차세대 네트워크 운영시스템은 계획·설계·공사·개통·정산 등의 구축업무를 위한 'NTOSS' 시스템과 장애감시·분석·조치·품질관리·작업 등의 운영을 위한 'NMS'로 구성된다.

NTOSS는 작업자들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 시켜주는 것이 장점이다. 우선 기존 시스템 대비 처리 속도, 화면 복잡도, UI 편의성이 개선됐다. 각 작업자에게 분배되는 업무가 명확해져 작업 누락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게 됐다.

NMS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장애 사전 예측'과 '운영자 개입을 최소화 한 작업 자동화'로 장애 제로화를 가능하게 한다.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근본 원인을 자동으로 분석하고 조치해 복구 시간을 대폭 단축시켜 준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차세대 네트워크 운영 시스템에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머신러닝 기능을 융합해 보다 밀도 있는 기술 진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특히 2020년부터 시작되는 5G망 전국 확산, 28GHz 대역 본격화에 대비한 선제적 장애 인지, 투자 예측 등에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야놀자, 겨울 성수기 맞이 '빈 방 기획전'실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겨울 성수기 숙소 예약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빈 방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야놀자는 연말까지 12월 예약이 가능한 국내 호텔, 펜션, 모텔, 게스트하우스 등 2300여 개의 숙소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빈 방 기획전을 마련하고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먼저,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풀만,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 롯데 호텔 부산, 골든튤립 에버 용인 호텔 등 전국 인기 호텔과 리조트 1000여 개를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또한 800여 개의 펜션과 풀빌라는 최대 63%, 500여 개의 게스트하우스는 최대 60% 할인가에 예약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다음달 5일까지 지급되는 쿠폰팩과 간편결제 앱 차이 할인혜택이 중복 적용된다. 국내 숙소 예약 시 사용 가능한 최대 35만 원 쿠폰팩과 차이 결제 시 적용되는 20% 할인(최대 3만 원) 혜택을 함께 적용하면 최대 81%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 가능하다.

KT 엠모바일-세븐일레븐, 크리스마스 케이크 기부하는 나눔 행사 진행

KT의 알뜰폰 자회사 KT 엠모바일은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350개를 기부하는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2019년 KT 엠모바일 실용 유심 판매량 증대에 따른 감사의 나눔을 위해 열린 이번 행사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과 KT 엠모바일, 세븐일레븐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 3월부터 전국 세븐일레븐을 통해 판매 중인 KT 엠모바일 실용 유심은 알뜰폰을 좀 더 쉽게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양사가 전략적으로 내세운 기획 상품이다. KT 엠모바일은 세븐일레븐에서 구매한 유심을 빠르게 개통할 수 있도록 전용 '셀프 개통' 페이지를 제공해 매월 평균 66%의 판매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셰플리, JTBC 양식의 양식과 '이북식 평양랭면' 신메뉴 출시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를 서비스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자사의 프리미엄 딜리버리 서비스 셰플리가JTBC 미식 시사교양 프로그램 '양식의 양식'에서 '안영자' 북한 음식 전문가가 선보인  '이북식 평양랭면'을 겨울 신메뉴로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셰플리의 겨울 신메뉴인 평양냉면은 기존 서울식 평양냉면과는 완연히 다른 차별화된 원조 이북식 평양냉면이다. 북한의 최고위급 전담 셰프로 활약한 바 있는 안영자 셰프의 특급 레시피가 더해져 올겨울 셰플리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맛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안영자 셰프가 만들어 낸 평양냉면은 면발부터 남다르다. 기존 평양냉면의 끊어지는 식감 대신 메밀과 감자 전분의 특별한 배합으로, 찰랑찰랑 거리는 부드러운 면발의 식감과 풍부한 메밀향을 더욱 풍부하게 살렸다. 육수도 일품이다.

셰플리의 신메뉴 이북식 평양랭면의 레시피를 개발한 안영자 셰프는 20년간 국내외 국빈 전담 셰프로서 활동하며, 양념을 최소화하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요리로 유명하다. 올리브채널의 한식대첩2에 북한팀 대표 셰프로도 출연해 대중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그리드원-한성대, 'AI 기반 RPA' 컨설팅 인력양성 MOU 체결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 그리드원은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과 RPA 및 인공지능 컨설팅 인력 양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학이 힘을 합쳐 양측이 보유하고 있는 전문성을 상호 교류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그리드원과 한성대는 RPA 및 인공지능 컨설팅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협력을 위해 학위과정 및 교과목을 개설할 예정이다. 또한 타 기관 및 기업과의 RPA 및 인공지능 연계 교육 추진을 위한 공동 노력을 하기로 했다.

이 뿐만 아니라 △민간 및 공공 업무 자동화 사례 연구 및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협력 △산학 협력 분야 공동 발굴 및 정부 지원제도 수주를 위한 공동 노력 △기타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한 제반 사항 협력 등에서도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