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하이트진로, 2020년 필라이트 브랜드 광고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하이트진로, 2020년 필라이트 브랜드 광고 선봬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1.2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필라이트 광고컷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광고컷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2020년 필라이트 브랜드 광고 선봬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가 본격적인 2020년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의 새로운 브랜드 광고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신규 TV광고는 오는 23일부터 지상파, 케이블, IPTV 등을 통해 방영된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말도 안되지만, 놀라운 상쾌함’이라는 슬로건 아래, 놀라운 맛, 가성비, 판매량으로 검증된 브랜드 강점을 물론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의 피로를 시원, 상쾌하게 날리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특히 필라이트 캐릭터 ‘필리 3형제’의 워터 탭댄스가 눈길을 끈다. 3개월에 걸쳐 제작된 이번 안무는 귀여운 필리 캐릭터를 살리면서 제품의 시원하고 상쾌함을 강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초록색, 파란색, 오렌지색의 귀여운 필리 3형제가 물보라를 일으키며 신나게 탭댄스를 추고 있다. 이때 냉장고 문이 열리는 장면으로 전환되며 춤추던 필리들은 필라이트, 필라이트 후레쉬, 필라이트 바이젠으로 변신하고 시원하게 필라이트 후레쉬를 마시는 모델의 모습으로 마무리된다.

이번 시즌에는 보이그룹 IN2IT(인투잇)의 현욱을 새로운 얼굴로 발탁해 필리 캐릭터와 함께 새롭고 다채로운 브랜드 홍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오리온, 포장재 개선으로 잉크 사용량 24% 절감

오리온은 지난해 제품 포장재 디자인을 단순화하고 인쇄 도수를 줄여 잉크 사용량을 시행 전 대비 24% 절감했다고 22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해 7월부터 11월까지 순차적으로 후레쉬베리, 촉촉한 초코칩, 다이제, 생크림파이 등 총 10개 브랜드의 포장재 디자인을 단순화하고 인쇄 도수를 줄이는 작업을 진행했다. 낱개 속포장 제품의 인쇄 도수를 기존 8~3도에서 3도 이하로 낮추고 오리온은 이 기간에 기존 사용량의 24%에 달하는 총 27톤의 잉크를 절감했다. 해당 제품들의 연간 생산량을 기준으로 환산할 경우 한 해 동안 약 90톤에 달하는 잉크 사용량을 절감한 셈이다. 오리온은 지난 2015년에도 22개 브랜드의 포장재 인쇄 도수를 줄여 연간 약 88톤의 잉크를 절감해온 바 있다. 두 번에 걸친 포장재 개선으로 포장재 제조 시 사용하는 잉크의 양을 기존 대비 연간 약 178톤 가량 줄일 수 있게 됐다.

오리온은 지난 2014년부터 윤리경영의 일환으로 환경친화적 인쇄설비 도입 및 포장재 개발 등 전사적 친환경 경영을 지속하고 있다. 오는 3월부터는 지난해 70억 원을 투자해 도입한 ‘플렉소’ 방식 인쇄설비를 통해 환경친화적 포장재 생산을 시작한다. 이를 통해 추가적으로 연간 잉크 사용량을 기존 대비 50% 이상 절감해 환경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환경친화적 포장재를 적용하는 제품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오리온은 지난 2017년 협력회사와 공동으로 인체에 유해한 휘발성유기화합용제를 사용하지 않은 환경친화적 포장재를 개발했다. 제조 시 발생하는 유해물질인 총미연소탄화수소(THC)와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 방출량을 기존 대비 각각 83%, 75% 감소시켜 소비자와 생산 근로자 모두에게 보다 안전한 포장방식이다. 

CJ푸드빌, 설 맞이 특별 이벤트 실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 ‘더플레이스’·‘제일제면소’·‘계절밥상’·‘CJ푸드월드’·‘N서울타워’는 CJ ONE(CJ올리브네트웍스 운영) 가입자를 대상으로 설맞이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CJ ONE 앱에서 오는 3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3천 명에게 5개 브랜드의 할인·서비스 메뉴 쿠폰을 제공한다. 내려받은 쿠폰은 다음달 29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더플레이스는 2만5000원 이상 결제 시 ‘고르곤졸라’ 피자 한 판을 무료로 제공한다. 계절밥상은 성인 2인 이상 식사 시 성인 1인에 한해 50%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선물한다. 제일제면소에서는 2만 원 이상 결제하면 신메뉴인 ‘새해복튀김(작은사이즈)’ 혹은 ‘씨앗 닭강정(큰사이즈)’ 중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쿠폰은 테이블당 1매에 한 해 사용할 수 있다. CJ푸드월드는 2만 원 이상 결제 시 20% 할인 적용되는 쿠폰을 제공한다. 

N서울타워는 성인 1인 결제 시 동반 1인 무료입장 가능한 ‘1+1 전망대 입장권’ 쿠폰을 준다. 전망대 티켓부스에서 쿠폰을 제시하면 되며 입장권은 당일에만 사용할 수 있다. 브랜드별 자세한 쿠폰 사용 조건은 CJ ONE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설 앞두고 협력사 대금 63억원 조기 지급

이디야커피는 상생경영 차원에서 설 명절 전 협력사 대금을 조기 지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협력사의 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매년 설, 추석 등의 명절 전에 대금을 조기 지급해왔다. 이번 조기 지급 규모는 103개 업체 대상 약 63억원으로 명절 전 중소 협력사들의 비용 부담을 낮춰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이 외에도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협력업체 서비스 교육·우수협력업체 포상 제도를 운영 중이다. 인테리어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반기별 고객 서비스 교육을 시행 중이며 우수 업체에게는 연 1회 200만원 상당의 포상금을 별도 집행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