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플러스, 모바일 앱 내 ‘유럽 전문관’ 마련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플러스, 모바일 앱 내 ‘유럽 전문관’ 마련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2.0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홈플러스 유럽 전문관 홈플러스
홈플러스 유럽 전문관 ⓒ홈플러스

홈플러스, 모바일 앱 내 ‘유럽 전문관’ 마련

홈플러스가 2020년에는 해외 상품을 통해 고객을 늘린다. 해외 직구로도 구하기 힘든 상품들을 모바일 쇼핑으로 간편하게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겠다는 것이다.

홈플러스는 차별화된 글로벌 소싱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들이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해외 상품을 모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에 ‘유럽 전문관’을 만들었다고 6일 밝혔다. ‘유럽 in 내가 사랑한 유럽’으로 명명한 이 전문관은 EMD(European Marketing Distribution AG) 가입과 영국 사무소 개설 등을 통해 글로벌 소싱 역량을 강화한 홈플러스가 고객들에게 ‘유럽을 제일 잘 아는 리테일러’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담아 마련됐다. 

초콜릿, 파스타, 소스 등 각종 식품은 물론 비식품까지 120여 종의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이탈리아, 독일·폴란드, 벨기에·프랑스·영국·스페인 등 국가별 상품을 구분해 쇼핑할 수 있으며 주류를 제외한 유럽산 상품을 모두 구매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먼저 스위스 No.1 초콜릿 브랜드인 ‘프레이 14종’을 판매한다. 이는 스위스 현지에서 생산된 우유와 설탕으로 꼼꼼한 제조 과정을 거쳐 만든 최고급 프리미엄 초콜릿으로 130년 전통을 자랑한다. 또한 벨기에에서 수입한 ‘마테즈 틴 트러플 3종’, ‘벨지안 초콜릿 2종’과 함께 독일에서 들여 온 ‘람베르츠 베스트 셀렉션’, ‘카라멜 초코바 2종’ 등 밸런타인 데이 시즌을 앞두고 초콜릿 상품을 다채롭게 구성했다.

전국 140개 홈플러스 매장에서는 와인의 본고장인 유럽산 와인도 선보인다. 영국 왕실에 와인을 제공하고 있는 베리브라더스앤러드(BB&R)의 와인 약 20종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이베이코리아, 브랜드사 손잡고 ‘마스크’ 가격안정 동참

이베이코리아가 유명 브랜드 제조사들과 협업해 마스크 가격 안정화에 나선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은 ‘모나리자’, ‘유한킴벌리’, ‘미래생활’ 등 주요 마스크 제조 브랜드와 함께 보건용 마스크를 선보인다. 확보 물량은 약 50만장으로 기존 가격 수준으로 가격을 동결하고 익일배송까지 보장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국내 생산 공장을 둔 대형 브랜드사로 선정했다.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일자를 나눠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1차 판매는 국내 마스크 제조업체인 모나리자 제품으로 6일 오전 10시 옥션 핫딜 코너인 ‘올킬’을 통해 판매된다. 이날 판매되는 제품은 KF94, KF80 마스크 등 총 10종으로 30만장을 준비했다. 가격은 성능 및 구성에 따라 개당 최저 665원부터 2197원선이다. 한 팩에 30장부터 최대 100장의 마스크가 들어있는 ‘패밀리 팩’ 상품으로, 많은 고객들이 구매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ID 당 1팩으로 구매 수량을 제한한다. 또한 모나리자 측과 협의해 오후 2시 이전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마스크를 받을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향후 유한킴벌리와 ‘미래생활’의 KF94 마스크 20만개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가정식 반상 전문점 ‘찬장 아이파크몰점’ 오픈

풀무원 계열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합리적 가격대의 모던 가정식 반상 브랜드 ‘찬장(CHAN:JANG) 아이파크몰점’을 용산구 ‘D7 푸드씨네마’에 7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찬장(CHAN:JANG)은 ‘가까운 사람들을 위해 바르게 차린 식사’를 콘셉트로 한 한식 브랜드다. 그릇이나 음식을 넣어두는 찬장(饌欌)과 맛있는 반찬과 좋은 장을 써서 만든 집밥의 중의적 의미다. 

찬장 아이파크몰점은 최근 리뉴얼한 아이파크몰 ‘D7 푸드씨네마’에 위치해 있다. D7 푸드씨네마는 멀티플렉스형 극장처럼 다양한 맛집을 골라서 즐길 수 있는 씨네마 콘셉트의 복합 문화공간이다. 대형 LED비전에서 글로벌 유명작가들의 영상 아티클이 상영돼 식음료와 영화적 요소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찬장은 현미 잡곡밥과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찬과 국을 메인 요리와 함께 반상 형태로 제공한다. 아이파크몰점에서는 봄 한정 메뉴로 봄채소를 담은 ‘소고기 된장찌개와 봄채소 비빔밥 반상’을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대표 인기 메뉴 2종을 함께 담아낸 ‘바른콩 순두부찌개와 마늘 돼지불고기 쌈채소 반상’, 동물복지목초란을 곁들인 ‘서울식 불고기 전골 반상’, 인기메뉴인 ‘버터플라이 고등어구이 반상’ 등도 선보인다.

찬장 아이파크몰점은 고객의 편리성을 고려한 스마트형 매장으로 설계했다. 자체 개발한 QR 모바일 주문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들이 테이블에서 직접 주문이 가능하도록 했다. 모바일을 통해 테이블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하면 메뉴와 상세 설명이 표시돼 주문 시간을 단축함은 물론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뚜레쥬르, O2O 배달 매출 60% 증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현재 배달 서비스 매출이 출시 초기보다 60% 이상 늘었다고 6일 밝혔다. 뚜레쥬루눈르는 지난해 9월 배달앱 요기요와 손잡고 본격적인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특히 수요가 많아 평일 대비 약 20% 이상 매출이 높으며 전체 주문의 70% 이상은 식사 대용으로 든든하게 즐기는 식사빵이 차지한다. 점심 시간대는 샌드위치, 샐러드, 식사빵 등을 커피나 음료와 함께 주문하는 고객이 많다. 오후 시간대는 디저트, 오후 5시 이후 저녁 시간대는 식빵 등 다음날 아침 식사 대용 제품 구매율이 높다.

제품별로는 뚜레쥬르의 스테디 셀러인 ‘추억의 사라다 고로케’와 SNS에서 인싸 디저트로 인기몰이 중인 ‘리얼브라우니’가 월별 판매순위 1~2위를 다투고 있다. 최근 출시한 ‘치즈 방앗간’과 ‘치즈 브라우니’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배달 전용으로 다양한 인기 제품을 랜덤으로 구성한 ‘빵긋 랜덤박스’와 달콤한 조각 케이크와 빵을 함께 즐기는 ‘소확행 박스’, 샌드위치와 빵을 랜덤으로 구성하는 ‘델리박스’도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빵을 즐길 수 있는 장점 덕에 최근 배달 서비스 수요가 크게 늘면서 회사 측은 서비스 채널 및 매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전국 530여개 매장이 오는 13일까지 순차적으로 배달의민족 앱에 입점하고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