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신일, 동방사회복지회에 ‘끝전 모으기’ 후원금 전달…코웨이, ‘2020 iF 디자인 어워드’ 13년 연속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신일, 동방사회복지회에 ‘끝전 모으기’ 후원금 전달…코웨이, ‘2020 iF 디자인 어워드’ 13년 연속 수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2.1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합생활가전기업 위닉스는 2020년에도 공기청정기 전속모델로 배우 박보검과 함께한다고 10일 밝혔다. ⓒ위닉스
종합생활가전기업 위닉스는 2020년에도 공기청정기 전속모델로 배우 박보검과 함께한다고 10일 밝혔다. ⓒ위닉스

위닉스, 공기청정기 공식모델 배우 박보검과 인연 이어간다

종합생활가전기업 위닉스는 2020년에도 공기청정기 전속모델로 배우 박보검과 함께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날부터 박보검을 공식 모델로 기용한 위닉스의 TOWER PRIME 공기청정기 TVC가 공중파와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TOWER PRIME공기청정기는 청정면적 85.8㎡로 구현돼 보다 강력하게 공간을 청정할 수 있으며 '서라운드 에어케어' 설계를 통해 360도로 구현된 에어홀과 토출구에서 강력하게 공기를 흡입하고 정화된 청정 공기를 멀리 내보낸다.

TOWER PRIME은 기존 TOWER 공기청정기 라인과 차별성을 갖도록 Design identity를 보다 감각적으로 적용해 곡선의 아름다움을 강조, 디자인됐다.

신일, 동방사회복지회에 '끝전 모으기' 후원금 전달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은 지난 7일 '끝전 모으기' 캠페인으로 조성한 1000만 원을 동방사회복지회에 후원금으로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일의 끝전 모으기 캠페인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하며, 1만 원 미만의 급여 끝전을 모아 사회공헌 활동에 사용하는 것이다. 이번 성금은 지난 한 해 동안 진행한 캠페인 금액에 회사 출연금을 더해 마련됐다.

후원금은 동방사회복지회를 통해 보호를 받고 있는 입양대기아동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신일은 지난해 3월 동방사회복지회와 자매결연을 맺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1본부 1나눔' 캠페인을 통한 정기적인 후원과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왔다. 끝전 모으기 캠페인 또한 지속 가능한 가치 실현을 위해 시작됐다. 올해에도 끝전 모으기 캠페인 계속될 예정이다.

와스코, 연도설비 필요 없는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 개발

상업용 세탁장비 전문 기업 ㈜와스코는 별도의 배기연도 설비가 필요 없는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를 국내 독자 기술 개발로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는 기존 대형 상업용 건조기와 달리 설치공사 시 배기 덕트 없이 설치가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배기 덕트가 필요 없어 설치가 간편할 뿐 아니라 열 손실을 최소화한 특허기술이 접목돼 건조 효율도 매우 높다.

또한 동작 상태 확인과 조작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직관적인 터치스크린, 세탁물의 훼손과 엉킴을 최소화한 좌, 우 리버싱 기능 등 사용 편의성 역시 뛰어나다.

이번에 개발된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는 워시큐 셀프빨래방을 비롯해 상업용 건조기를 필요로 하는 현장에 설치 및 운용되며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코웨이, '2020 iF 디자인 어워드' 13년 연속 수상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독일 '2020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에서 지난 2008년부터 올해까지 13년 연속 제품 부문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적으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는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카트리지, 인테리어 디자인 시리즈,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 시리즈 등 총 3개 디자인이 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작인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카트리지는 자가 관리에 최적화된 디자인이 적용됐다. 앞 덮개를 열 때 3단계 필터들(프리필터, 탈취필터, 집진필터)이 함께 분리되도록 설계해 필터를 하나씩 분리해야 하는 기존 제품들과 비교해 기기 내부 청소가 편리하다. 잦은 세척이 필요한 프리 필터는 앞 덮개를 열 필요 없이 상단에서 슬라이드로 탈부착할 수 있는 구조로 디자인해 편의성이 극대화됐다.

인테리어 디자인 시리즈는 기존 제품의 '딱딱하고 차가운 가전'이라는 이미지를 벗어나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 감성 가전'이라는 이미지에 중점을 뒀다. 따뜻한 색상과 소재를 사용해 실내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또한 정수기는 정사각형 디자인을 적용해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으며 공기청정기는 깨끗한 공기를 만드는 본연의 기능에 집중해 직관적인 미니멀 디자인이 추구됐다.

한편 국제디자인포럼이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67년 전통을 지닌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이다. 디자인 혁신성, 심미성, 사용가치 및 사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56개국 7298개의 출품작이 수상을 위해 경쟁을 벌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