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편의점 먹거리 배달 서비스 시작…GS25, 30주년 기념 정식 트로트 ‘진심’송 싱글 발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세븐일레븐, 편의점 먹거리 배달 서비스 시작…GS25, 30주년 기념 정식 트로트 ‘진심’송 싱글 발매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2.1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와 IT 기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 '부릉'과 함께 편의점 먹거리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와 IT 기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 '부릉'과 함께 편의점 먹거리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편의점 먹거리 배달 서비스 시작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와 IT 기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 '부릉'과 함께 편의점 먹거리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1+1, 2+1등 대표 행사상품을 비롯해 주문편의를 위한 다양한 세트상품과 도시락, 디저트, 즉석푸드, 가정간편식(HMR), 생활 및 위생용품 등 총 330여 종 상품에 대해 배달 서비스를 진행한다.

최소 1만 원 이상 결제 시, 배달 가능(배달비 3000원)하며, 오전 11시부터 밤 11시까지 주문할 수 있다. 고객이 요기요 앱을 통해 주문하면 부릉 배달원이 세븐일레븐에서 주문받은 상품을 받아 배송한다.

세븐일레븐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상권별 주요 거점 10개점을 선정해 시범 운영을 시작하고, 향후 주문 채널과 운영 점포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마트24, 이천쌀컵 아이스크림 출시 후 아이스크림 카테고리 1위 차지

이마트24는 자사의 이천쌀컵 아이스크림이 1월 9일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아이스크림 카테고리 매출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같은 기간 동안(1/9~2/9) 이마트24 아이스크림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체 아이스크림 상품 중 이천쌀컵이 1위, 이천쌀콘이 2위를 차지하고 있어, 이천쌀 아이스크림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018년~2020년까지 같은 기간 동안(1/9~2/9) 컵 아이스크림 카테고리에서 매출금액과 수량에서도 이천쌀컵은 역대 최고를 기록하고 있다. 기존의 브랜드 컵 아이스크림과 비교해도, 이천쌀컵이 판매수량으로는 약 2.9배 많고, 판매금액으로는 약 10배나 높았다.

이천쌀콘은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작년 말까지 8개월만에 200만개를 돌파한 기록이 있다.

아이스크림의 비성수기 시즌인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이천쌀컵 아이스크림을 찾는 고객이 많다는 것은, 계절에 관계없이 아이스크림 맛에 대한 기대감과 이천쌀 아이스크림을 한번 맛 본 뒤 그 맛에 반해서 재구입이 이뤄지는 것으로 파악된다.

이에 이마트24는 이천쌀 아이스크림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2월말까지 이천쌀컵 2+1행사를 실시하며, 이천쌀 상품 5종을 구입 후 스탬프를 5회 적립하면 선착순 1000명에게 e쿠폰 1000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GS25, 30주년 기념 정식 트로트 '진심' 송 싱글 발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0일 출범 30주년을 기념해 트로트로 만든 '진심' 송을 지니, 멜론 등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GS25 30주년 기념 진심 송은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 출연해 유명세를 얻고 있는 트로트 3총사와 함께 제작됐다. 해당 곡은 작사의 신 이건우 작사, 박토벤 박현우 작곡, 정차르트 정경천씨가 편곡을 진행했다. 노래는 코러스의 대가 김효수가 맡았다.

GS25에서는 진심 송 발매를 축하하기 위해 오는 3월 15일까지 커버송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공개된 MR(Music Recorded의 약자. 반주 음악)에 맞춰 고객의 진심을 전달할 수 있는 내용으로 따라 부르고, 해당 영상을 SNS 유튜브,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거나, GS리테일 홈페이지에 영상 URL를 게시하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는 '#GS25 #30주년 #진심메들리'이다.

응모한 작품은 심사를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1등 순금마이크 30돈(1명), 2등 아이폰11프로 256GB(5명), 3등,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기(7명), 4등 마샬 ACTON2 블루투스 스피커(10명), 5등 카페25 따뜻한 아메리카노S(100명)과 선착순 300명에게는 GS25 모바일 상품권 1만 원권이 증정된다.

해당곡은 제작 영상에서는 가수 프라임이 이건우씨와 박현우씨에게 GS25 30주년 기념 진심송 제작을 요청하자 현장에서 10분 만에 작사작곡을 완성하는 놀라운 집중력을 보여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또한 이번 음원이 조회수 500만을 넘으면 2집 제작 의사를 밝혀 향후 제작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집중하고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 새학기 기즌 이벤트 진행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오는 3월 8일까지 '새학기에-누리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에누리 CM(카테고리메니저)들이 엄선한 신학기 인기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에누리 앱에서 새학기 인기상품을 구매한 뒤,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68명에게 '갤럭시탭A 10.1', '본도시락' 세트 등이 증정된다.

에누리 앱과 PC에서 참여형 게임 이벤트 '매일매일 커피빈 짝꿍세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인사하는 3명의 친구 중 하나를 선택하면, 랜덤으로 에누리e머니가 제공된다.

최대 1만 1100점을 받을 수 있으며, 바닐라라떼와 시카고치즈케이크로 구성된 '커피빈 환상의 짝꿍세트'로 교환할 수 있다.   

새학기 시즌 특가 딜도 함께 준비됐다.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앱을 통해 삼성 갤럭시탭, 린백+팬톤 LB13PT 편안한 컴퓨터 책상 학생의자 등을 한정 수량으로 최대 63%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