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감성 델라페 아이스드링크 출시…CJ프레시웨이, 협력사 대상 ’2020 상생협력 아카데미’ 운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감성 델라페 아이스드링크 출시…CJ프레시웨이, 협력사 대상 ’2020 상생협력 아카데미’ 운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3.0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2020년 델라페(delaffe) 아이스드링크의 컨셉을 '감성을 담은 편의점 카페'로 선정하고 신진 청년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한 해 약 1억 잔 가까이 판매되는 인기 상품을 매개로 소비자들에게 일상의 리프레쉬를 전한다고 4일 밝혔다. ⓒCU
CU는 2020년 델라페(delaffe) 아이스드링크의 컨셉을 '감성을 담은 편의점 카페'로 선정하고 신진 청년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한 해 약 1억 잔 가까이 판매되는 인기 상품을 매개로 소비자들에게 일상의 리프레쉬를 전한다고 4일 밝혔다. ⓒCU

CU, 감성 델라페 아이스드링크 출시

CU는 2020년 델라페(delaffe) 아이스드링크의 컨셉을 '감성을 담은 편의점 카페'로 선정하고 신진 청년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한 해 약 1억 잔 가까이 판매되는 인기 상품을 매개로 소비자들에게 일상의 리프레쉬를 전한다고 4일 밝혔다.

CU 델라페 아이스드링크 디자인에 참여한 청년작가는 총 22명으로 일상의 나른함을 담아내는 이현희 작가,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과 따뜻한 이야기를 그리는 박지영 작가, 낭만적인 하루를 펜과 마카로 기록하는 헬로양갱 작가, 독특한 터치와 강렬한 색채로 일상을 표현하는 염민아 작가 등이다.

델라페 패키지 앞면에 'CU가 청년 신진작가들의 꿈을 응원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뒷면에는 해당 작가들이 자신의 그림을 통해 고객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았다. 참여 작가들의 프로필과 다양한 작품은 특별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 CU 델라페 운영 상품은 30여 개로 커피, 에이드, 티(tea) 음료, 전통 음료 등이며 가격(컵얼음 포함)은 일반 사이즈 1200원, 빅 사이즈 1700원이다. 고객의 최신 니즈에 맞춰 메뉴의 차별화와 다양화도 꾀했다.

해당 상품들은 오는 5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지난해 CU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과즙 컵얼음도 수박, 청포도, 깔라만시로 라인업을 넓히고 향후 컵얼음 전용 탄산수와 탄산음료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소용량 프리미엄 스낵 '가나팝콘'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최근 식품업계 대세 출시 트렌드로 자리잡은 '원핸드 스낵'(One-Hand Snack)에 프리미엄 콘셉트를 담아 이색 상품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가나팝콘'(1500 원)은 롯데제과 정통 초콜릿 '가나초콜릿'과의 콜라보를 통해 탄생한 상품으로 가나초콜릿 원료를 그대로 사용해 완성했다. 바삭한 팝콘 위에 진한 가나초콜릿을 코팅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패키지도 가나초콜릿 특유의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해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살렸다.

가나팝콘은 원핸드 스낵 콘셉트로 한 손에 봉지째 들고 먹기 좋도록 기존 제품보다 가늘고 길게 만들어졌다. 기존 편의점 팝콘들은 양이 많고 부피가 큰 상품 위주였는데 이번 상품은 콤팩트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간식으로 가볍게 즐기기 좋다. 굳이 봉지 안으로 손을 집어 넣어 과자를 꺼내지 않아도 돼 과자 부스러기가 손에 묻지 않는 것이 큰 장점이며, 부피와 용량이 작아 휴대나 보관 또한 편리하다.

GS25, 참깨라면+누룽지 조합해 출시한 참깨누룽지탕면 열풍

편의점 GS25는 지난달 27일 PB(전용)상품으로 출시한 유어스참깨누룽지탕면(이하 참깨누룽지탕면)이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며 출시 6일만에 용기면 100여종 중 매출 순위 Top 10위(3월 3일기준)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베스트 셀러가 다수 포진돼 있는 용기면 분류의 특성상 상품 순위 변동이 크지 않은 점을 고려할 때 이번 참깨누룽지탕면의 인기는 이례적이다.

참깨누룽지탕면은 참깨라면에 누룽지를 섞어 즐기는 모디슈머(Modify+Consumer) 레시피를 GS25가 상품화 한 사례다.  모디슈머는 새로운 방법으로 상품을 재창조해 즐기는 소비자를 일컫는다.

GS25는 참깨누룽지탕면 개발을 위해 다각도의 테스트를 거쳐 찾아낸 최적의 구성품 비율, 조리 시간, 물의 양 등을 적용해 기존 레시피를 보완하고 발전시켰다.

또한 최대 3종의 구성품만 동봉할 수 있었던 기존 생산라인에 별도 공정을 추가함으로써 참깨누룽지탕면의 구성품인 누룽지, 계란블럭, 분말스프, 유성스프 4종을 동봉할 수 있게 했다. 4종 이상의 구성품이 들어간 용기면은 GS25의 참깨누룽지탕면이 최초다.

이에 GS25는 참깨누룽지탕면 출시 기념으로 3월 한 달간 2+1(두개 구매 시 한 개 무료 증정) 행사를 진행 중이며, 가격은 2200원이다.

CJ프레시웨이, 협력사 대상 '2020 상생협력 아카데미' 운영

CJ그룹의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상생협력 아카데미'를 올해에도 이어가며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에 앞장선다고 4일 밝혔다.

상생협력아카데미는 CJ프레시웨이의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활동 중 하나로 자체적인 품질 관리 인프라·노하우가 부족해 사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현장지향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CJ프레시웨이가해당 프로그램을 처음 시작한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351개 협력사 임직원 391명이 교육에 참여했으며, 실제로 지난해 참여업체의 품질 클레임 횟수가 이전해 대비 48% 줄어드는 등 실질적인 현장 개선에도 큰 공헌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앞서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월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CJ제일제당센터에서 PB상품 제조 협력사 8곳과 함께 업체별 개선 과제를 도출했으며, 오는 4월까지는 해당 업체를 직접 방문해 현장 개선 활동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이어 오는 5월부터는 '품질 VoC 저감화 과정' 운영을 통해 식품 법규 및 표시 사항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며, 6월에는 '이화학 분석 교육'을 열고 식중독균 등 미생물 분석에 필요한 역량 이식에 나설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