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에누리 가격비교, ‘위생용품 실시간 판매정보 서비스’ 오픈…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채용 연계형 인턴십 ‘HEROSHIP’ 진행
[O2O오늘] 에누리 가격비교, ‘위생용품 실시간 판매정보 서비스’ 오픈…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채용 연계형 인턴십 ‘HEROSHIP’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3.06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국내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는 세스코의 전문 관리를 받는 전국 '청결 숙소' 2000여 곳을 한 데 모았다고 6일 밝혔다. ⓒ여기어때
국내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는 세스코의 전문 관리를 받는 전국 '청결 숙소' 2000여 곳을 한 데 모았다고 6일 밝혔다. ⓒ여기어때

여기어때, 전국 '청결 숙소' 2000여 곳 모아

국내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는 세스코의 전문 관리를 받는 전국 '청결 숙소' 2000여 곳을 한 데 모았다고 6일 밝혔다. 코로나19 등 유해 세균을 막기 위해 청결한 환경을 유지하는 시설들이다.

여기어때는 오는 31일까지 △서울 △경기/인천 △강원/경상 △전라/충청 △제주 등 전국 2000여 청결 숙소의 정보를 앱 메인 배너에서 제공한다.

청결 숙소는 세스코의 정기 관리를 받는 시설을 말한다. 세스코는 통합해충방제와 전염성 유해 바이러스 케어, 공기질 케어 등의 토탈위생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환경위생기업이다. 여기어때는 호텔/리조트, 모텔, 펜션/캠핑, 게하 등 모든 숙소 카테고리의 청결 숙소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어때 측은 "코로나19 여파로 위생상 믿을 수 있는 숙소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출장 등으로 숙소가 필요할 때 조금이라도 안심할 수 있는 시설을 소개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에누리 가격비교, '위생용품 실시간 판매정보 서비스' 오픈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 가격비교는 국내외 쇼핑몰의 마스크, 손소독제 상품의 실시간 재고 파악이 가능한 '위생용품 실시간 판매정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지난 1월 20일부터 3월 1일까지 마스크와 손소독제의 거래금액은 전년 대비 각각 1009%, 7202%로 증가했다.

급증한 수요와 쇼핑몰들의 빠른 재고 소진으로 이전보다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의 위생용품 구매가 어려워졌다.

이 같은 품절대란을 해소하기 위해 에누리 가격비교는 위생용품 실시간 판매정보 서비스를 오픈해 일회용마스크, 위생용마스크, 손 세정제 등의 국내 및 해외직구 쇼핑몰 판매정보를 약 30분 간격으로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최근 등록상품을 최우선으로 노출하고, 품절 상품은 제외해 소비자가 실제로 구매 가능한 상품을 우선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추가로 마스크와 손소독제 상품을 100여 명의 전문CM(Category manager)이 집중 모니터링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그리드원, 금융상품 판매 인공지능 기술 개발

그리드원은 금융상품 판매 과정에서 고객이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사항이 서류상으로 올바르게 안내됐는지 검수하는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를 통해 투자 진단 실시, 상품 설명 제공, 조력자 제도 확인, 구매자의 상품 이해 등과 관련한 안내나 고객의 자필 서명 여부를 인공지능 로봇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인공지능 로봇이 불완전판매 서류 검수를 함으로써 사람의 실수로 인한 불완전판매 가능성을 방지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또한 인공지능 자연어 이해 기술을 바탕으로 금융 상품 상담 과정에서도 인공지능을 활용해 고객이 정확하게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공지능 로봇을 통해 상품 설명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고, 고객의 질문에 답을 해 사람이 임의로 잘못된 정보를 제공할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신입 발굴 육성 위한 채용 연계형 인턴십 'HEROSHIP' 진행

국내 배달앱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를 서비스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신입 인재의 발굴 및 육성을 통한 자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규 채용 연계형 인턴십 'Heroship'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Heroship은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에서 최초로 진행하는 전 분야 채용 인턴십으로, 인턴 근무 평가에 따라 우수 평가자는 신입 정규직으로 채용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세일즈, 마케팅, 서비스 운영,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등 총 9개 본부 및 실로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2020년 8월)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 접수 기간은 오는 12일 자정까지로 채용 전형은 서류전형, 1차면접을 거쳐 직무적성검사(온라인), 2차면접으로 진행된다. 입사 모집 과정 및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채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인턴십의 최종 합격자에게는 3~6개월 간의 인턴십을 통해 글로벌 푸드테크 기업에서의 실전 경험과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후, 인턴 과정 중 우수 평가자를 대상으로 실무 역량 평가와 최종 면접을 진행해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의 최종 신입사원이 선발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