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패션 전문 프로그램 ‘엘쇼’ 1주년 기념 특집방송 진행…NS홈쇼핑, ‘NS cookfest2020’ 하반기로 연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패션 전문 프로그램 ‘엘쇼’ 1주년 기념 특집방송 진행…NS홈쇼핑, ‘NS cookfest2020’ 하반기로 연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3.1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14일 패션 전문 프로그램 '엘쇼'(L.SHOW) 론칭 1주년을 맞아 210분간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오는 14일 패션 전문 프로그램 '엘쇼'(L.SHOW) 론칭 1주년을 맞아 210분간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패션 전문 프로그램 '엘쇼' 1주년 기념 특집방송 진행

롯데홈쇼핑은 오는 14일 패션 전문 프로그램 '엘쇼'(L.SHOW) 론칭 1주년을 맞아 210분간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엘쇼(L.SHOW)는 홈쇼핑 방송의 가장 프라임 시간대인 매주 토요일 저녁 10시 30분에 방송되고 있다. 19년차 패션 전문 이수정 쇼호스트와 김우리 스타일리스트를 내세워 롯데홈쇼핑 단독 패션 상품을 비롯한 고급 브랜드를 소개하고, 고객들과 소통하며 트렌드와 정보를 공유하는 등 단기간 안에 롯데홈쇼핑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지난 1년 동안 총 53회 방송, 약 4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여 142만 세트 이상 판매됐으며, 누적 주문금액은 1500억 원에 달한다.

엘쇼 론칭 1년 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구매 고객은 70만 명에 달했으며, 이 중 재구매 고객이 35%를 차지해 롯데홈쇼핑의 다른 프로그램과 비교해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엘쇼 1주년을 맞아 오는 14일 오후 9시 30분부터 3시간 30분 동안 특집 방송을 진행하고 2020년 봄 신상품을 소개한다. 이탈리아 클래식 스포츠 브랜드인 '꼰떼오브플로렌스'의 남녀 트렌치 봄 재킷을 선보인다. 브랜드 특유의 섬세한 패턴 디자인과 고기능성 소재의 간절기 아이템으로 업계 단독으로 소개한다. '아니베에프' 등 인기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대거 소개하고, 명품 브랜드 '페라가모'의 '간치니 더블스트랩 시계' 등 총 8종의 시계 신상품도 선보인다. 또한 1주년을 기념해 해당 상품을 미리 주문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모바일 케이크 교환권'(10명)과 '할인쿠폰'(101명)이 제공된다. 당일 방송에서는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순금반지(11.25g/3명)를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NS홈쇼핑, 코로나19 여파 'NS cookfest2020' 하반기로 연기

NS홈쇼핑은 13일 코로나19의 확산방지 및 안전한 대회 운영을 위해 'NS cookfest2020'을 하반기에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요리 경연 참가 접수와 행사 준비 등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코로나19의 위협으로부터 참가자 및 직원, 지역사회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해 이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며 "연기된 구체적인 일정은 확정되는 대로 홈페이지 등을 통해 별도 공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NS cookfest는 NS홈쇼핑이 국민 건강증진과 식문화를 선도하고,  대한민국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08년부터 매년 개최해 온 식품문화축제다.

지난 12년 동안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 경연을 포함해 건강한 먹거리 정보와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경연 참가자뿐만 아니라 참관객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로 펼쳐왔다.

특히 올해는 장소를 익산으로 옮겨, 서울·수도권 중심 대회에서 벗어나 전국구 식품문화축제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정하고 준비해왔다. 이를 위해 지난해 5월에 익산시,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성공적 개최를 위해 힘을 모아왔다.

공영쇼핑, 개국 5주년 특별 한정 상품 '대저 짭짤이 토마토' 판매

공영쇼핑은 오는 16일 개국 5주년 특별 한정 상품으로 '대저 짭짤이 토마토'를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월 선보인 '논산 설향 딸기'에 이어 두 번째 5주년 기념 상품이다.

대저 짭짤이 토마토는 재배 기간이 짧아 이맘 때만 맛 볼 수 있는 별미 과일이다. 특히 부산의 대저 지역에서 생산하는 대저 토마토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관리하는 '지리적 표시 등록 제86호' 농산물로  지역 특산물로도 손꼽히고 있다. 일반 토마토와 달리 육질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으며 짭짤한 맛이 특징이다.

오는 16일 오후 6시 40분에 방송되는 이번 특집에서는 대저 토마토 중에서도 가장 품질이 뛰어난 특등급의 대저 짭짤이 토마토를 3000세트 한정으로 선보인다. '짭짤이'는 대저농협이 상표 등록해 대저농협 산지 유통센터에서만 출하되도록 철저히 관리되는 상품으로, 맛이 뛰어난 작은 사이즈의 특등급 제품에만 짭짤이 명칭을 사용하고 있다.

특등급의 대저 짭짤이 토마토 2kg와 일반 대저 토마토 2kg, 총 4kg 구성으로 가격은 4만 3900원이다. 방송 전 온라인몰에서 1000세트까지 미리주문도 가능하다. 공영쇼핑은 2020년 개국 5주년을 맞아 한 해 동안 다양한 상품을 5주년 특별 기획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CU, 봄 시즌 한정 루비 초콜릿 라떼 출시

CU는 13일 벚꽃에서 모티브를 얻은 봄 시즌 한정 상품 GET 루비 초콜릿 라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루비 초콜릿은 카카오빈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으로 낸 붉은색과 독특한 산미 덕분에 식품업계의 주목을 받으며 다크, 밀크, 화이트 초콜릿의 뒤를 이은 4세대 초콜릿으로 떠올랐다.

GET 루비 초콜릿 라떼는 신선한 원두를 즉석에서 갈아 내리는 GET커피에 핑크빛 루비 초콜릿 라떼 파우더를 넣으면 간단하게 완성된다.

GET 루비 초콜릿 라떼 파우더(800원)는 스틱 형태의 패키지 안에 루비 초콜릿 분말과 국산 농축유 분말 등을 황금 비율로 섞은 커피믹스로, 루비 초콜릿 특유의 상큼한 맛은 물론 초콜릿의 달콤함, 라떼의 부드러움을 조화롭게 느낄 수 있다.

CU의 GET 루비 초콜릿 라떼는 전국 점포에서 잔당 2000원(L사이즈)에 만나볼 수 있으며, 파우더만 별도로 구입해 홈카페를 즐길 수도 있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50% 결제혜택 현대카드 'M포인트위크' 진행

롯데하이마트는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오는 15일 단 하루 현대카드 'M포인트위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M포인트위크는 오는 15일까지 요일 별로 지정된 온라인쇼핑몰에서 결제 금액의 50%까지 M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다. M포인트는 현대카드M 계열 카드를 사용할 때 적립되는 포인트다. 카드 사용처나 월 사용 금액에 따라 결제 금액의 0.5~6%가 적립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오는 15일에 현대카드로 결제하면 총 세 가지 혜택이 주어진다. 우선, 구매한 제품의 결제 금액 중 50%를 M포인트로, 결제 1건 당 최대 15만 포인트까지 사용해 결제할 수 있다. 보통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는 구매 금액의 5%, 최대 3만 포인트까지만 현대 M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15일 오전 11시부터 10분간 M포인트 50% 페이백 행사도 진행한다. 해당 시간대에 M포인트를 사용해 제품을 구매하면 사용한 M포인트의 50%를 되돌려준다. 또한 행사 당일 현대카드로 결제하면 결제 금액대에 따라 최대 7%, 최대 5만 원까지 청구할인 해주는 혜택이 제공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은 20주년을 맞이해 오는 15일까지 '한정수량 SUPER딜' 행사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에어컨, 냉장고, TV 등 대형가전부터 밥솥, 청소기 등 생활가전까지 다양한 품목을 특별 혜택가에 한정수량 판매된다. 행사제품은 매일 다르며 행사는 자정에 시작한다.  현대카드 M포인트위크를 진행하는 오는 15일에는 삼성 에어컨, SK매직 식기세척기 등 10개 품목을 한정수량 특별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