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롯데제과, ‘지평 생막걸리 빵’ 2탄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롯데제과, ‘지평 생막걸리 빵’ 2탄 선봬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3.2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지평막걸리 이천 쌀슈크림&단팥크림 롯데제과
지평막걸리 이천 쌀슈크림&단팥크림 ⓒ롯데제과

롯데제과, ‘지평 생막걸리 빵’ 2탄 선봬

롯데제과의 양산빵 브랜드 ‘롯데 기린(LOTTE KIRIN)’이 지평주조 ‘지평 생막걸리’와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이천쌀슈크림빵’, ‘단팥크림빵’ 등 양산빵 2종을 20일 선보였다.

롯데제과와 지평주조와의 첫 번째 협업은 지난해 8월 ‘통단팥빵’, ‘단팥소보로’, ‘옥수수소보로슈크림’ 3종 출시였다. 이 제품은 지난달까지 약 150만개가 판매됐다. 이번에 추가로 2종을 선보이며 지평 생막거리 빵은 총 5종으로 운영된다. 포장 디자인에도 지평주조 지평 생막걸리를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간의 협업을 강조했다.

지평 생막걸리 빵은 제품의 풍미와 식감을 높이기 위해 반죽에 지평 생막걸리를 사용,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을 극대화했다. 이천쌀슈크림빵은 부드러운 슈크림과 국내산 이천쌀을 사용하여 풍미를 한층 높인 제품이다. 단팥크림빵은 빵 속에 달콤한 단팥과 부드러운 크림이 함께 들어있어 부드럽게 퍼지는 단맛이 좋다.

오비맥주, ‘세계 물의 날’ 맞아 온라인 캠페인 실시

오비맥주는 UN이 지정한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재단법인 환경재단과 함께 물에 대한 고마움을 댓글로 표현하는 ‘땡큐워터(Thank You, Water)’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물이 있어야 가능한 활동과 생활 등에 대해 생각해보고 이를 댓글로 공유함으로써 삶과 생명의 필수 요소인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자는 취지에서 캠페인을 기획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비맥주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세계 물의 날’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물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이유와 함께 오는 26일까지 남기면 된다.

참신하고 진심이 담긴 댓글을 작성한 5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증정한다. 또한 캠페인 참여자 1인당 1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국내 물 부족 지역 돕기에 사용할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맥주의 핵심 원료인 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환경재단과 함께 체험형 물교육 프로그램 ‘미래 물 지킴이 수호천사, ‘물과 사람 사진 공모전’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교촌치킨, ‘교촌레허반반순살’ 인증샷 이벤트 진행

교촌에프앤비는 ‘교촌레허반반순살’ 출시를 기념해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교촌레허반반순살은 레드시리즈와 허니시리즈를 함께 맛 볼 수 있는 반반 순살 메뉴로, 레드-허니 반반 조합에 대한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이 반영돼 출시됐다. 교촌은 이번 출시로 순살 메뉴군 라인업을 확장했다. 이번 이벤트는 레허반반순살출시 및 순살 메뉴군 확장을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20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총 38일 간 교촌 순살 인증샷을 교촌치킨 홈페이지 또는 교촌주문앱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333명에게 총 6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인증샷 대상 메뉴는 교촌순살, 레드순살, 허니순살, 반반순살, 레허반반순살로 S사이즈를 포함한 교촌 순살 전 메뉴다. 당첨자는 다음달 29일 교촌홈페이지, 교촌주문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연에프엔씨, 대구경북 지역에 ‘일품한촌탕’ 1만개 기부

이연에프엔씨는 코로나19 환자가 가장 많은 대구경북 지역에 자사 HMR제품인 ‘일품한촌탕’ 1만개를 대구사회복지관협회에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피해가 큰 대구경북 지역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기부된 제품은 대구 27개 사회복지관을 통해 코로나19극복에 여념 없는 시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연에프엔씨는 건강한 한 끼를 어려운 이웃에게 제공하기 위해 사골, 도가니, 양지고기, 머릿고기를 담은 보양식 제품인 일품한촌탕을 기부 품목으로 정했다.  

피자알볼로, 보호종료아동 돕는 ‘꿈을피자 캠페인’ 실시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만 18세가 돼 법적으로 보호시설을 떠나야 하는 ‘보호종료아동’의 자립을 돕는다.

피자알볼로는 지난 19일 커뮤니티 케어센터 ‘보호종료아동을 위한 커뮤니티 케어센터’와 협약을 맺고 오는 올해 12월까지 보호종료아동들을 위한 후원 활동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피자알볼로의 ‘꿈을피자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 캠페인은 꿈과 열정이 있는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는 피자알볼로의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꿈을피자 한 판 판매 시 100원이 적립되고 있다.

피자알볼로는 협약 기간 동안 피자알볼로 상품권과 생필품 등을 담은 자립 키트 ‘너의 꿈을 응원해’를 구성해 매달 보호종료아동들을 대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봅슬레이 국가대표 강한 선수에 대한 후원도 진행된다. 현재 23세로 보호종료아동이 된 강한 선수에게는 매달 월세 지원금이 전달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