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친환경 편의점인 그린 스토어 2호점 오픈…GS25, 다섯번째 랜드마크 수제 맥주 ‘남산’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친환경 편의점인 그린 스토어 2호점 오픈…GS25, 다섯번째 랜드마크 수제 맥주 ‘남산’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4.0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친환경 편의점인 그린 스토어(Green Store) 2호점의 문을 열고 올해부터 친환경 정책을 본격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CU
CU는 친환경 편의점인 그린 스토어(Green Store) 2호점의 문을 열고 올해부터 친환경 정책을 본격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CU

CU, 친환경 편의점인 그린 스토어 2호점 오픈

CU는 친환경 편의점인 그린 스토어(Green Store) 2호점의 문을 열고 올해부터 친환경 정책을 본격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CU 그린 스토어 2호점은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CU위례35단지점으로 3R(Reduce, Reuse, Recycle)이란 콘셉트에 맞춰 시설 및 집기, 인테리어, 운영에 이르기까지 점포의 모든 요소들이 도시형 친환경 편의점으로 구현됐다.

해당 점포는 지난해 12월 오픈한 1호점과 동일하게 매장 에너지 관리 시스템(REMS), 고효율 냉장진열대, 자연 냉매 냉동고 및 실외기, 공기청정 시스템, 음식물 처리기 등이 설치됐다.

이를 통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지구온난화지수(GWP)를 약 80% 가량 줄이는 등 환경보호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점포에서도 전기량을 최대 17% 절약해 운영비를 감축할 수 있고 고객들의 심리적 만족감까지 높일 수 있어 일석삼조다.

또한 CU 그린 스토어는 친환경 소비 생활을 유도하기 위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인증한 녹색제품의 판매도 시작한다. 환경마크를 받은 친환경 티슈, 샴푸, 주방세제, 에코지퍼백 등 주로 생활용품들이다.

코리아센터 카라반테일, 국내 최초 경차 캠핑카 '로디' 출시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캠핑카·수입 카라반 공식딜러 카라반테일은 국내 최초 경차 캠핑카 '로디'(LODY)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폴란드어로 아이스크림을 의미하는 로디(LODY)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보면 볼수록 매력에 녹아든다'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보통 캠핑카는 벤이나 트럭, 화물차 등을 베이스로 하기 때문에 개조비용까지 추가되면 가격이 높게 책정된다.

1~2인에 특화된 콤팩트 캠핑카 로디는 경차인 레이를 기반으로 제작됐기 때문에 차량 구입과 유지에 대한 가격 부담이 낮고, 차체가 작아 기존 캠핑카에 비해 주차나 주행이 용이하다. 

로디 캠핑카는 기본 로디 마루(Maru)를 비롯해 로디 라이트(Lite), 로디 프리미엄(Premium) 등 총 3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3종 모두 사용자 편의성과 용도에 맞춰 개발됐고 고객 취향에 맞춰 각종 옵션과 편의시설을 탑재할 수 있다. 

4월 본격 출고를 앞둔 로디는 현재 카라반테일 화성 전시장을 비롯한 5곳의 대리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판매채널 확대와 브랜드 강화에 주력하고자 전문 장착점과 판매점을 모집할 계획이다.

GS25, 다섯번째 랜드마크 수제 맥주 '남산' 선봬

GS25는 다섯 번째 랜드마크 시리즈 수제 맥주인 '남산'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남산은 오는 2일부터 출시되며, 국내 맥주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고가의 시트라 홉(레몬, 오렌지향이 나는 프리미엄 홉)과 모자익홉(패션후르츠, 블랙커런트 향이 나는 프리미엄 홉)이 사용된 알코올 도수 4.5%의 수제 맥주다.

남산은 에일 맥주 애호가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황금빛의 브리티쉬 골든 에일 맥주다. 청량감 있는 시트러스(감귤류)향은 수제 에일 맥주를 처음 접하는 고객이나 20대 여성 고객들의 선호도에도 부합할 것이라는 판단이다.

남산은 국내 수제 맥주 제조 1세대의 명품 양조장인 '카브루'에서 만들어진다. 카브루가 GS25와 손잡고 작년에 선보인 세 번째 랜드마크 수제 맥주 '경복궁'은 세계 3대 맥주 품평회인 인터내셔널 비어컵 2019(International Beer Cup 2019)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바 있다.

GS25는 6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수도 서울의 중심에서 희로애락을 함께 해온 남산을 감성적으로 형상화 해 맥주캔에 디자인했다. 가격은 4500원이고 출시 후 3캔에 9900원에 판매하는 행사에 돌입한다.

지마이다스, 롭썬컴퍼니와 MOU체결

레저전문기업 지마이다스는 쇼퍼블콘텐츠 판매 서비스 전문회사 롭썬컴퍼니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마케팅 활동과 상품 소싱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지마이다스가 운영 중인 'G라운지' 복지 플랫폼 및 외부 폐쇄몰에서 롭썬컴퍼니의 쇼퍼블콘텐츠(Shoppable Contents·바로 상품 구매가 가능한 콘텐츠)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롭썬컴퍼니가 운영하는 '다사존' 오픈마켓에서는 지마이다스의 특가 상품들이 소개된다.

더불어 양사는 동반 성장을 위한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국내 온라인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 진출을 계획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