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코웨이, ‘2020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정수기·비데 부문 1위…신일, 힘세고 가벼운 ‘하이블렌 초고속 블렌더’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코웨이, ‘2020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정수기·비데 부문 1위…신일, 힘세고 가벼운 ‘하이블렌 초고속 블렌더’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4.1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조사에서 정수기 및 비데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코웨이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조사에서 정수기 및 비데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코웨이

코웨이, '2020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정수기·비데 부문 1위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조사에서 정수기 및 비데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는 소비자가 구매 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 및 관리하기 위해 개발된 지수로서 안심수준, 품질, 사후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5년 연속 1위 △비데 부문 7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차별화된 연구개발과 혁신 제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강화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 기술력의 집약체인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 멤브레인 필터를 직수 방식으로 구현해낸 동시에 크기를 대폭 줄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에는 더욱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제공하기 위해 환경기술연구소 산하 '물맛 연구소'를 신설하고 업계 최초로 정수기 물맛을 진단할 수 있는 '물맛 지수'를 개발했다.

코웨이 비데는 컨디션에 따라 맞춤형 수류 케어가 가능한 'i-wave 시스템'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i-wave 시스템은 수압, 공기, 세정범위, 시간 등 다양한 수류를 과학적으로 조합해 몸 상태에 최적화된 코스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신일, 힘세고 가벼운 '하이블렌 초고속 블렌더' 출시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전자는 강력한 모터 성능을 가진 대용량 믹서기 '하이블렌 초고속 블렌더'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61년 전통의 오랜 기술력을 가진 신일의 모터 기술로 강력한 힘을 자랑한다. 1초당 433회 초고속 회전하는 칼날은 단단한 얼음도 막힘없이 곱게 갈아낸다. 회전속도는 3단계로 식재료의 특성이나 용도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칼날은 스테인리스 소재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톱니형 6엽날을 적용해 식재료의 절삭과 분쇄가 용이하다. 블렌더 용기는 젖병 소재로 사용되는 트라이탄 소재를 사용해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1300ml의 대용량이지만 가벼워 손목에 무리가 덜하며, 따라서 설거지에 대한 부담도 적다. 또한 환경호르몬 의심물질인 비스페놀A(BPA)이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열과 외부 충격에도 강하다. 뚜껑 상단에는 중간 투입구가 있어 사용 중 재료를 쉽게 추가할 수 있다.

현대렌탈케어 "신형 공기청정기 빌리면 7개월치 렌탈료 무료"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대형 프리미엄형 공기청정기 '큐밍 더 블레이드 31형'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새 제품은 지난달 처음 선보인 프리미엄형 공기청정기 '큐밍 더 블레이드 20평형'의 대용량 버전으로, 가정(B2C)과 오피스(B2B) 어디서나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권장 사용 면적은 103㎡(31평형)이다.

4단계 필터(프리필터-기능성필터-탈취 필터-초미세먼지 집진필터)가 양쪽에 탑재돼 두 배의 필터를 통해 더욱 많은 양의 미세먼지 집진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미세먼지 집진필터에는 필터에 흡입된 공기 속 0.3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먼지까지 99.9% 걸러내는 '고성능 집진필터'(한국생산기술연구원 시험성적 취득)가 적용됐으며, 블레이드(날개) 형태의 디자인이 적용돼 청정 성능도 극대화했다.

큐밍 더케어 블레이드의 월 렌탈료는 4만 1900원이며, 현대렌탈케어 제휴 신용카드인 '현대큐밍 하나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이 큐밍 더케어 블레이드 할인 혜택을 선택하고 전월 30만 원 이상을 사용할 경우, 렌탈료가 월 1만 3000원 할인된다. 또한 현대백화점카드를 신규 발급받은 고객은 전월 1만 원 이상 구매하면 24개월간 추가로 월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

전자랜드는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전자랜드는 현재 용산본점, 부산본점, 대전본점, 울산삼산점, 서신점, 일산점, 속초점, 제주점 등 88개 지점에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우선 도입했으며, 4월 중에 전국 매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도입을 통해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전자랜드 매장에서 스마트폰의 카카오페이 바코드를 스캔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전자랜드는 카카오페이 도입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카카오페이로 결제한 고객에게 1인 1회에 한해 첫 번째 구매 금액의 2%를 카카오머니로 돌려주는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를 카카오페이에 등록한 고객이 100만 원 이상 결제 시 최대 2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 으뜸효율 가전제품 매출 분석…에어컨 성장률 200%로 가장 높아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시행이 4주차를 맞은 가운데 롯데하이마트는 사업 시행 직후 3주 동안(3월 23일 ~ 4월 12일) 판매된 환급 모델들의 매출 분석 결과를 13일 발표했다.

그 결과, 10가지 품목(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정수기, 전기밥솥, 청소기, 공기청정기, 제습기)의 으뜸효율 모델 매출은 직전 3주(3월 2일 ~ 3월 22일)보다 80% 늘었다. 그 중 에어컨(1등급 ~ 3등급) 200% 늘어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김치냉장고(1등급), 냉장고(1등급)가 각각 130%, 125% 로 뒤를 이었다.

통상 에어컨 성수기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오는 7월~9월이지만 최근 2년 동안 3월~5월에 미리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된 에어컨 매출액 중 3월부터 5월까지 매출 비중이 2018년에는 30%를 넘었고 2019년에는 45%를 차지했다.

김치냉장고와 냉장고도 인기다. 특히 김치냉장고는 김장철뿐 만 아니라 사계절 활용할 수 있는 가전으로 바뀌고 있다. 보관하기 어려운 고기나 뿌리채소는 물론 와인까지 보관할 수 있는 기능까지 탑재돼 서브냉장고로 활용하기에 손색이 없다.

이에 롯데하이마트는 4월 말일까지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들에게 엘포인트(L.POINT) 적립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전국 460여 개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에어컨, 김치냉장고, 냉장고 등 환급 대상 대형가전 5가지 품목 중 2가지 품목 이상 구매 하면, 패키지에 따라 엘포인트가 최대 40만 포인트 추가 제공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