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바로고, 최근 3개년 1분기 ‘시간대별 배달 수행 비중 변화’ 발표…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참여 여기어때, ‘휴가샵’ 입점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바로고, 최근 3개년 1분기 ‘시간대별 배달 수행 비중 변화’ 발표…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참여 여기어때, ‘휴가샵’ 입점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4.1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최근 3개년 1분기(1월~3월) ‘시간대별 배달 수행 비중 변화’를 조사해 14일 발표했다. ⓒ바로고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최근 3개년 1분기(1월~3월) ‘시간대별 배달 수행 비중 변화’를 조사해 14일 발표했다. ⓒ바로고

바로고, '시간대별 배달 수행 비중 변화' 발표

코로나19 여파로 점심시간 대 배달은 늘고, 저녁시간 대 배달은 소폭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최근 3개년 1분기(1월~3월) '시간대별 배달 수행 비중 변화'를 조사해 14일 발표했다.

올해 1분기 전체 배달 수행 건수 중 점심시간(10시~13시) 대 배달 수행 비중은 21.4%로, 전년 동기 대비 2.8%p, 2018년 동기 대비 3.6%p 늘었다.

이는 코로나19여파로 초중고 개학 및 대학 개강 연기, 재택근무 확산 등의 이유로 점심식사를 배달 음식으로 해결하는 소비자가 늘어나 생긴 현상으로 분석된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의 일환으로 붐비는 식당에서 식사를 하기보다 배달 음식으로 점심을 해결하는 직장인이 많아진 것도 요인으로 꼽힌다.

반면 올해 1분기 저녁시간(17시~20시)대 배달 수행 비중은 44.2%로, 전년 동기 대비(45.6%) 소폭 줄었다. 야식시간(21시~23시) 대 배달 수행 비중도 감소했다. 지난해 1분기 18.5%였던 야식시간 대 배달 수행 비중은 올해 2.9%p 감소한 15.6%를 기록했다.

에누리 가격비교, 1분기 식기세척기 매출 전년비 198%↑

코리아센터 자회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살균위생가전의 호조에 힘입어 식기세척기 판매가 급증했다고 14일 밝혔다.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기준 식기세척기 판매량과 매출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19%, 198% 증가했다. 지난 3월 한 달간 판매량과 매출도 각각 2배, 198% 증가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그동안 틈새가전, 가치소비 등으로 인식됐던 식기세척기가 필수 생활가전으로 자리매김하는 모습이다.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던 식기세척기는 고객수요에 맞춘 가전업체들의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와 라인업 확장 등으로 지난 2019년 급증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살균과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소비자들이 가사부담을 덜 수 있는 관련 제품을 찾으면서 판매량과 매출이 상승했다.

여기어때, 온라인몰 '휴가샵' 입점…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참여

국내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는 SK엠앤서비스와 제휴를 맺고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온라인몰 '휴가샵'과 선택적 복지 플랫폼 '베네피아'에 공식 입점한다고 14일 밝혔다.

휴가샵은 SK엠앤서비스가 위탁 운영하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전용 온라인몰이다. 올해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의 임직원은 휴가샵을 통해 여기어때의 전국 5만여 숙소를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다.

지급한 포인트는 내년 2월 말까지 자유롭게 사용해, 코로나19가 잦아든 이후 맘 편히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여기어때가 제공하는 가격 혜택을 적용하려면, 휴가샵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 '숙박' 카테고리에서 ‘여기어때’를 선택해 상품을 예약하면 된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업과 정부가 함께 국내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근로자의 '쉼표가 있는 삶'을 추구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자는 취지다. 여행 적립금은 총 40만 원으로 근로자가 20만 원(50%), 기업이 10만 원(25%), 정부가 10만 원(25%)을 부담한다. 적립포인트는 베네피아가 운영하는 휴가샵 온라인몰에서 사용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