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바로고, 업계 최초 ‘바로고 플레이’ 오픈…여기어때, 코로나19로 여행 연기한 사연 모집
[O2O오늘] 바로고, 업계 최초 ‘바로고 플레이’ 오픈…여기어때, 코로나19로 여행 연기한 사연 모집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4.22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업계 최초 배달 라이더 온라인 커뮤니티 '바로고 플레이'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바로고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업계 최초 배달 라이더 온라인 커뮤니티 '바로고 플레이'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바로고

바로고, 업계 최초 배달 라이더 온라인 커뮤니티 '바로고 플레이' 오픈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업계 최초 배달 라이더 온라인 커뮤니티 '바로고 플레이'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바로고 플레이는 바로고 라이더 전용 앱 내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비공개 온라인 커뮤니티로, 라이더들이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함과 동시에 이들의 유대관계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특히 바로고 라이더만을 위한 이벤트, 배달 꿀 팁(Tip), 현장 노하우, 칭찬과 격려, 업계 소식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으며, '플레이 몰' 카테고리에서는 바람막이, 조끼 등 라이더 맞춤 물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다.

바로고 플레이는 지난 7일 오픈 이후, 가입자 수 1만 592명, 페이지뷰(page view) 96만 7322회를 기록(20일 13시 기준)했다.

향후 바로고는 바로고 플레이에 대한 지식재산권, 캐릭터 저작권 등록 준비와 함께 게임 요소 등을 더한 바로고 플레이 2.0을 올해 하반기 중 오픈할 계획이다.

여기어때, 코로나19로 여행 연기한 사연 모집

국내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는 코로나19로 '여행을 잃어버린 고객'을 위로한다고 22일 밝혔다.

앱에서 진행 중인 '잃어버린 여행을 찾아드립니다' 이벤트는 감염병으로 인해, 야심 차게 준비한 여행이 무산 된 고객들의 사연을 받는다. 이들 중 추첨을 통해 3인을 선정, 총 300만 숙박 포인트가 선물될 예정이다.

1인당 100만 숙박 포인트를 지원하는 규모이며, 숙박 포인트는 여기어때 앱에서 올해 연말까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아쉽게 연기한 여행을 차후 다시 계획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사연은 △가족 여행 △커플 여행 △친구 여행 △혼자 여행 중 테마를 선택한 후, 잃어버린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적으면 된다. 부모님의 칠순 기념 여행, 취소된 신혼 여행, 온라인 개강으로 떠나지 못한 새내기의 첫 MT 등 다양한 사연이 접수되고 있다. 사연 접수는 오는 30일까지로, 당첨자는 5월 8일에 발표된다.

바로고, 오토바이 절도범 검거 기여한 라이더에게 감사장 전달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지난 21일 오토바이 절도범 검거에 기여한 창원시 마산회원구 허브(지사) 정현우 라이더에게 감사장과 상금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정현우 라이더는 지난 6일 배달 수행 중 창원시 마산합포구 산호동 소재 백화점 인근 차로에서 도난 신고된 오토바이를 발견, 추격해 오토바이 절도범을 현장에서 붙잡아 경찰에 인계했다.

마산동부경찰서는 지역사회에 선행을 베푼 정 라이더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태권 바로고 대표는 "이웃을 위해 선행을 베푼 정 라이더의 진정성 있는 행동에 감사드린다"며 "바로고가 앞으로도 이웃들과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