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쿠팡, ‘아이폰SE’ 사전예약…로켓배송 수령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쿠팡, ‘아이폰SE’ 사전예약…로켓배송 수령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4.28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쿠팡, ‘아이폰SE’ 사전예약 쿠팡
쿠팡, ‘아이폰SE’ 사전예약 ⓒ쿠팡

쿠팡, ‘아이폰SE’ 사전예약…6일 로켓배송 수령

쿠팡이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Apple iPhone SE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 구매 고객은 다음달 6일 수령 가능하며 특히 로켓와우회원은 공식 배송일 오전 7시 전에 새벽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사전예약 고객들을 위한 쿠팡만의 특별한 혜택도 담았다. 다양한 카드사 즉시 할인이 제공되며 장기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신제품 아이폰 SE는 4.7형 Retina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아이폰 11 프로에 사용되는 A13 Bionic 칩으로 빠른 성능과 6가지 효과의 인물 사진 모드를 지원한다. 또, Touch ID, 햅틱터치 등을 지원해 편의성을 높였다. 아이폰SE는 블랙, 화이트, PRODUCT(RED)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내장메모리는 64GB, 128GB, 256GB 세 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쿠팡에서는 원스탑으로 애플이 운영하는 보험상품인 애플케어플러스(AppleCare+)를 결합구매할 수 있다. 애플케어플러스가 추가된 상품을 구매하면 배송이 완료된 날짜를 기준으로 자동 활성화돼 추가로 대상 기기를 등록하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애플케어플러스를 구매하면 무상 보증기간을 2년까지 확장하고 소비자 과실로 파손된 경우에도 2회에 한해 수리, 교환을 저렴한 비용으로 지원한다. 특히 사전예약 기간 중 애플케어플러스를 결합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애플케어플러스 구매가 10%에 해당되는 추가할인이 제공된다.

홈플러스, 함안 상온물류센터 오픈

홈플러스는 경상남도 함안군 칠서면 대치리에 함안 상온물류서비스센터를 증축하고 함안 물류서비스센터를 영남지역 생필품을 책임지는 대표 물류 허브로 가동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함안 상온물류서비스센터 증축으로 홈플러스는 기존 함안과 밀양으로 양분돼 있던 물류업무를 함안 한 곳으로 통합 운영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이고, 영남을 비롯한 한반도 남단에서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생필품 공급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영남 지역 신선식품은 함안 신선물류서비스센터, 상온상품은 밀양 상온물류서비스센터에서 나눠 공급해 왔다.

함안 상온물류서비스센터는 연면적 2만2886㎡, 건축면적 2만2288㎡ 규모다. 이로써 함안 물류서비스센터 전체는 기존 연면적 2만1532㎡, 건축면적 2만691㎡에서 축구장 6개 수준인 연면적 4만4418㎡, 건축면적 4만2979㎡ 크기로 확대됐다. 이로써 경상남∙북도는 물론 호남 일부 지역까지 총 114개(하이퍼 42개, 익스프레스 72개) 점포에 상품을 공급하게 된다.

외형 확장과 더불어 최첨단 설비를 적용해 전략적 물류 관리체계도 강화했다. 자동화분류기(Sorter)를 통해 상온 물류 하루 최대 처리량을 기존 밀양 센터 대비 약 25% 높이고, 시간당 9000개 박스, 하루 21만6000개 박스 물량을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익스프레스와 같이 수요가 지속 늘고 있는 소규모 점포를 위한 물류 시스템도 강화했다. 자동 분류시스템(DAS, Digital Assorting System)을 적용해 다양한 규격의 상품을 빠르고 정확하게 분류할 수 있게끔 하고 에러율은 0.2% 아래로 낮췄다. 소규모 점포 특성에 맞는 물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익스프레스 신선∙상온상품 관리를 별도의 섹터로 통합하고, 냉동∙냉장∙상온 상품 작업 공간을 분리해 엄격하게 관리함으로써 콜드체인 안전성을 높였다.

한국야쿠르트, 환자용 균형영양식으로 케어푸드 시장 도전

한국야쿠르트가 28일 케어푸드 브랜드 ‘잇츠온 케어(eats on care)를 론칭하고 케어푸드 시장 공략에 나선다.

잇츠온 케어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건강케어 브랜드다. 한국야쿠르트는 잇츠온 케어를 중장기 육성 브랜드로 정하고 당뇨 환자식, 건강 유지용 일반식, HMR 연화식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잇츠온 케어온 검은깨&콩(이하 잇츠온 케어온)’이다. 해당 제품은 환자용 균형영양식으로 검은깨와 검은콩을 포함해 총 22가지 곡물을 넣어 만들었다. 여기에 비타민 12종을 비롯한 마그네슘, 아연, 칼슘 등 미네랄 12종을 더했다. 영양 흡수 및 소화 속도 등을 고려해 동·식물성 3가지 단백질을 다양하게 넣어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신승호 한국야쿠르트 디지털마케팅 부문장은 “잇츠온 케어온은 수술 후 균형 잡힌 영양 보충이 필요한 환자나 식욕, 저작 기능 저하로 일반 음식물 섭취가 어려운 환자를 주요 고객층으로 고려해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케어제품을 개발해 고객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브랜드로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이디야스낵 미니프레첼·아이스콘 출시

이디야커피가 28일 자체 스낵 브랜드 이디야 스낵의 신제품 ‘미니프레첼’과 ‘아이스콘’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레첼은 고소한 프레첼 모양의 과자 위에 시즈닝이 뿌려진 제품으로 ‘볶음양념맛’과 ‘와사비맛’ 두 가지로 구성됐다. 볶음양념맛 미니프레첼은 볶음양념 특유의 감칠맛과 짭조름함이 어우러진 제품이며 와사비맛 미니프레첼은 와사비 특유의 톡 쏘는 알싸함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아이스콘은 튀기지 않고 오븐에 직접 구운 고소하고 바삭한 아이스크림 콘 형태의 과자로 귀여운 모양에 부스러기가 적어 특히 어린이들 간식용으로도 제격이다. 달콤한 ‘초코’와 새콤달콤한 ‘요구르트’ 맛 두 가지로 출시됐다.

이디야 스낵은 카페에서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핑거푸드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디야커피가 지난 2018년 론칭한 스낵 브랜드로 ‘크리미초코 감자쿠키’, ‘미니코코 크런치’, ‘크리미치즈 그레인쿠키’ 등 출시되는 제품마다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FC, 오리지널치킨 할인 프로모션 진행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다음 달 4일까지 오리지널치킨 2조각을 20여 년 전 가격에 판매한다.

KFC는 일주일 간의 행사 기간 동안 오리지널치킨 2조각을 기존 5000원에서 3500원으로 할인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리지널치킨은 KFC의 대표적인 시그니처 메뉴로, 커넬샌더스가 개발한 11가지 비밀 양념에 고압쿠킹 방식으로 조리해 살아 있는 육즙과 촉촉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제품이다.

같은 기간 황금연휴를 맞아 다양한 추가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먼저 켄터키치킨버거 클래식 또는 스파이시 버전을 단품으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1400원 할인 혜택을 적용해 3500원에 제공한다. 또 갓양념치킨 2조각과 갓쏘이치킨 2조각, 총 4조각을 3900원 할인된 6900원에 제공하는 ‘갓반반치킨’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