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현대百, 다양한 강좌 생중계 ‘랜선 문센’ 진행…롯데百, 과감하게 커진 어린이 공간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현대百, 다양한 강좌 생중계 ‘랜선 문센’ 진행…롯데百, 과감하게 커진 어린이 공간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5.1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현대백화점은 오는 1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6시간 동안 공식 유튜브 채널인 '현대백화점TV'를 통해 '랜선 문화센터'(이하 랜선 문센)를 열고 다양한 문화센터 강좌를 생중계 한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오는 1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6시간 동안 공식 유튜브 채널인 '현대백화점TV'를 통해 '랜선 문화센터'(이하 랜선 문센)를 열고 다양한 문화센터 강좌를 생중계 한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다양한 강좌 생중계 '랜선 문센'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1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6시간 동안 공식 유튜브 채널인 '현대백화점TV'를 통해 '랜선 문화센터'(이하 랜선 문센)를 열고 다양한 문화센터 강좌를 생중계한다고 12일 밝혔다.  

랜선 문센에는 총 12명의 인기 강사가 참여해, 각각 30분씩 강의를 진행한다. 강좌는 재태크, 인문학, 트로트, 노래, 필라테스, 댄스, 요리 등으로 다양하다.

대표 강좌는 '코로나 19 이후 재테크 전략'(오전 11시~11시30분), '모델처럼 바른 자세와 기본워킹'(오전 12시~12시30분), '내 생애 최고의 여행사진 남기는 특급 노하우'(오후 1시~1시30분), '밴드필라테스 홈트레이닝 스트레칭'(오후 1시 30분~2시), '우리집 반려식물 관리요령'(오후 2시~2시30분), '집에서 즐기는 홈카페'(오후 4시 30분~5시) 등이다.

롯데百, 과감하게 커진 어린이 공간 선봬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은 8층에 아동·유아 전문관의 일부를 먼저 새단장해 오픈하며 10년 만에 진행되는 영등포점 전면 리뉴얼의 시작을 알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동·유아 전문관 총면적은 4100m²(1250여 평)규모로, 기존 7층에 있던 16개 브랜드로 구성된 아동·유아 매장을 8층으로 이동시키며 면적을 2700m²(820여 평) 늘렸고 총 42개 브랜드로 구성됐다. 유아동 브랜드를 중심으로 부모가 함께 쇼핑할 수 있는 리빙, SPA브랜드를 추가해 패밀리 라이프 스타일 컨셉이 구현됐다.

프리미엄 키즈 셀렉숍 '리틀그라운드' 및 30여개 국내외 유아동 패션 브랜드 외에도 유아교육 전문 브랜드인 '마이리틀타이거' 등을 통해 상품 구색이 강화됐다. 더불어 키즈&맘 패션·리빙 토탈스토어 '잇다', 편안함을 넘어 힐링의 가치를 더한 새로운 리빙 공간 '요기보', SPA 브랜드 '탑텐'(오는 22일 오픈 예정) 등 엄마, 아빠를 위한 브랜드도 배치해 단순 아이의 패션뿐만 아니라 놀이와 교육, 그리고 패션, 리빙 스타일 까지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복합 공간이 마련됐다.

락앤락, 컬래버레이션 통해 '펭수 물병' 시리즈 출시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EBS 교육방송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컬래버레이션한 '펭수 물병'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락앤락 펭수 물병은 봄·여름 시즌 인기 높은 휴대용 물병에 귀여운 펭수가 그려진 굿즈 상품이다. 물병마다 색다른 매력을 뽐내는 펭수의 모습을 담은 것은 물론, 큰 화제를 모은 인기 유행어를 더해 한층 생동감 넘치는 디자인이 완성됐다.

락앤락 펭수 물병 시리즈는 각기 다른 표정과 몸짓을 한 ‘펭수’의 모습을 총 8종 에디션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소비자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먼저 자이언트 펭귄인 점을 세심히 고려해 투명한 물병 전면에 펭수가 꽉 차도록 한 점이 눈길을 끈다. 제품에 따라 펭-하, 펭-빠 유행어와 함께 인사하는 펭수, 래퍼로 변신한 펭수, 요들송을 부르는 펭수 등 각양각색의 디자인이 적용됐다.

또한 락앤락은 소비자가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펭수 스테인리스 뚜껑 베이직 물병 △펭수 러스터 보틀 △펭수 블루밍 물병 등 3가지 시리즈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해당 제품 모두 환경호르몬 의심 물질인 비스페놀A 우려 없는 트라이탄 소재로 만들어져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유리처럼 투명하면서 가볍고 튼튼해 언제 어디서든 챙겨 다니기 유용하다.

롯데홈쇼핑, 창립 19주년 맞아 '익사이팅 5월' 행사 진행

롯데홈쇼핑은 창립19주년 및 가정의 달을 맞이해 할인, 사은품 증정, 적립금 지급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 프로모션 '익사이팅 5월'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고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내수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5월 한 달간 다양한 쇼핑 이벤트가 마련됐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창립 19주년을 기념해 모바일 앱을 통해 3회 이상 총 30만 원 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안다르 요가매트'가 증정된다.

올해 여름에는 폭염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패션, 뷰티, 가전 등 여름 상품 구매 시 적립금을 제공하는 '프리썸머 페스타'도 진행된다. '라우렐', '조르쥬 레쉬' 등 단독 패션 브랜드를 비롯해, '핏플랍', 'AHC' 등 인기 뷰티 상품을 모바일 앱으로 5만 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의 최대 10%를 엘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삼성 에어컨, LG 에어컨, 르젠 선풍기, 위닉스 제습기 등 계절 가전을 온라인 쇼핑몰 '롯데아이몰'과 모바일앱을 통해 구매 시 최대 7% 카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CU-세스코, 가맹점 할인 프로모션 진행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우리나라 대표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와 업무협약을 맺고 살균 장비 할인 프로모션을 통한 가맹점의 생활 방역 지원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이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보다 광범위한 방역 시스템을 점포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전문 기업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이다.

BGF리테일은 지난 2000년부터 지속적으로 세스코와 협력해 전국 가맹점에 합리적인 가격의 위생·방제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올해에는 바이러스에 대한 경각심이 한 층 높아짐에 따라 전문가의 컨설팅 아래 점포가 체계적인 살균 및 방역 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업무협약의 범위를 확대했다.

이에 따라 CU 가맹점은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고성능 필터가 부착된 세스코 공기청정기, 자외선 램프로 공기를 소독하는 UV파워 공기 살균기, 살균제를 분사해 공기 속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에어제닉 등을 정상가에서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도입할 수 있다.

특히 세스코 공기청정기의 경우 가맹점주가 점포에 근무하고 있지 않더라도 모바일 IOT (사물인터넷) 기능으로 간편하게 점포의 공기질 상태를 관리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