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광동 헛개차, 가수 영탁 신규 캠페인 온에어…휴온스, 파모티딘제제 위장약 ‘가스파모정’ 발매
[제약오늘] 광동 헛개차, 가수 영탁 신규 캠페인 온에어…휴온스, 파모티딘제제 위장약 ‘가스파모정’ 발매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0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광동제약은 광동 헛개차의 모델인 가수 영탁과 함께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광동제약
광동제약은 광동 헛개차의 모델인 가수 영탁과 함께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광동제약

광동 헛개차, 가수 영탁 신규 캠페인 온에어

광동제약은 광동 헛개차의 모델인 가수 영탁과 함께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신규 캠페인 슬로건을 '숙취와 음주갈증 해소를 한번에'로 정하고 음주 중, 음주 후에 겪을 수 있는 상황을 보여준다. 이런 상황에 딱 맞아떨어지는 '니가 왜 거기서 나와' 노래와 함께 영탁이 깜짝 등장해 광고에 반전과 재미를 더했다.

캠페인은 2편으로 나눠 공개됐다. '음주 중' 편에서는 여자친구에게 셀카를 보내려다 직장 상사에게 사진을 보내는 실수와 식당 앞치마를 메고 길거리 패션쇼를 하는 모습을 유머스럽게 표현했다. '음주 후' 편에서는 음주 후 숙취로 인해 피곤한 나머지 벤치에서 잠이 든 상황과 카페 진동벨을 핸드폰처럼 들고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광동제약 공식 SNS를 통해 뮤직비디오 풀버전을 만나 볼 수 있다. TV광고에 담지 못한 영탁과 헛개차의 유쾌한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휴온스, 파모티딘제제 위장약 '가스파모정' 발매

㈜휴온스는 파모티딘 제제의 소화성 궤양용제 '가스파모정'(전문의약품)을 발매했다고 2일 밝혔다.

가스파모정은 위산분비억제제인 '파모티딘'(famotidine)을 주성분으로 하는 'H2(히스타민2)-수용체 길항제'다. 위산분비를 억제해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문합부궤양, 상부소화관출혈, 역류성식도염, 위염 등 다양한 소화기질환의 치료에 효과적이다.

파모티딘은 다른 H2(히스타민2)-수용체 길항제 대비 작용시간 및 반감기가 길어 효과적 치료가 가능하며, 약물 상호작용이 적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비스테로이드소염진통제(NSAIDs) 복용으로 인한 십이지장궤양에도 치료 효과가 확인돼 유용하게 처방될 수 있다.

휴온스는 업계에서 파모티딘 제제는 '라니티딘 제제'의 공백을 대체할 가장 유력하고 경쟁력 있는 성분으로 꼽히고 있고, 시장 수요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매출 성장에 기여할 품목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빼기 성장 챌린지' 실시

동아제약은 오는 31일까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정글의 발매 기념 '빼기 성장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빼기 성장 챌린지는 권장량 이상으로 섭취되는 영양성분은 빼고 꼭 필요하지만 부족한 영양소만을 선별해 담은 미니막스 정글처럼, 중복되고 점점 많아지는 육아 용품을 줄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육아환경을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넘치는 아이들의 장난감, 책, 영양제 등을 빼거나 줄여 미니멀 육아, 뺄셈 육아를 실천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필수 해시태그(#미니막스 #빼기성장법 #빼기챌린지 #MINIMAX #동아제약)와 함께 다음 참여자를 지목해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챌린지에 참여한 전원에게는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에서 사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다이슨 가습공기청정기(1명) △다이슨 헤어드라이기(3명) △미니막스 정글(500명, 멀티비타민미네랄, 비타민C, 비타민D, 칼슘비타민D 4 종 중 1종 임의 발송)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7월 8일에 인스타그램 DM으로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미니막스 정글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웅제약, 발달장애인 위한 AAC 그림카드 기부대상 기관 모집

대웅제약은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한 질병표현 AAC 그림카드(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Card, 보완대체 의사소통 카드)가 필요한 기부 대상 기관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질병표현 AAC 그림카드는 발달장애인들이 의료진, 보호자에게 정확한 질병 증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를 위해 대웅제약은 특수교육, 의료 전문가뿐 아니라 임직원들이 직접 발달장애인들과 감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신청 기관은 전국의 병․의원, 특수학교, 복지관, 도서관 등 발달장애인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하며, 접수는 참지마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기관은 7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지엔, 신제품 '쉐이킹 헤어블리치 블랙빼기·푸딩 헤어컬러 옐로우아웃 애쉬토너' 출시

동성제약은 자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다가오는 여름, 신비로운 애쉬 헤어컬러 염색을 원하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지엔 '쉐이킹 헤어블리치 블랙빼기'와 '푸딩 헤어컬러 옐로우아웃 애쉬토너'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지엔이 새롭게 선보인 쉐이킹 헤어블리치 블랙빼기는 확실한 탈색·탈염 효과가 특징인 제품이다. 1제 블리스터 안에서 1·2제가 섞이기 때문에 탈색을 위한 별도의 준비물이 필요하지 않고, 1제와 2제를 섞는 과정에서 가루 날림이 없어 더욱 편리한 셀프 탈색·탈염이 가능하다. 부드러운 로션 제형으로 장갑을 낀 손으로 쉽게 바를 수 있어 모발에 골고루 발려 얼룩질 걱정도 덜었다. 여기에 10가지 식물성 오일이 함유되어 탈색 후의 모발 손상을 최소화했다.

이지엔 푸딩 헤어컬러 옐로우아웃 애쉬토너는 탈색 후 모발의 명도(밝기)는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노란기만 지워주는 헤어컬러 톤 보정용 '토너'라고 할 수 있다. 이전까지 국내에서는 이와 같은 셀프 애쉬 토너 제품을 만나보기 힘들어 해외 직구를 이용하거나, 헤어숍에서 고가의 비용을 들여 탈색모의 톤을 보정해야 했다.

이지엔 푸딩 헤어컬러 옐로우아웃 애쉬토너는 이러한 불편함은 줄이고, 누구나 셀프로도 손쉽게 헤어컬러 톤 보정이 가능하게끔 했다. 탈색모의 노란기를 잡는 용도 외에도 트렌디한 애쉬 블론드 염색을 원하거나 추가 탈색 없이 깨끗한 애쉬 베이스를 원하는 이들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