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오늘] 경북문화관광공사, 스마트관광 서비스 제공한다…경북도, 통합신공항 이전, 속도 낸다!
[경북오늘] 경북문화관광공사, 스마트관광 서비스 제공한다…경북도, 통합신공항 이전, 속도 낸다!
  • 경북=김대우 기자
  • 승인 2020.06.0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경북 김대우 기자)

경희대와 경북 스마트관광 활성화 위한 MOU 체결

김성조 공사 사장과 정남호 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김성조 공사 사장과 정남호 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도내 관광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스마트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희대학교 스마트관광연구소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스마트관광 콘텐츠 개발을 통한 관광객 행태 및 선호 연구 △스마트관광 확산, 기반조성 및 홍보마케팅 전개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중점과제로 협약했으며, 이를 위한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공사와 경희대스마트관광연구소는 도내 스마트관광 활성화를 위해 콘텐츠 발굴, 데이터 분석 등 스마트관광서비스 연구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스마트관광 정보기술을 활용한 경북관광 관련 공동연구,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스마트관광마케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경희대 스마트관광연구소는 플랫폼 기술을 활용한 관광, 즉 스마트관광을 연구하며 지난 2013년 설립돼 정부기관·기업과 협력을 추진하며 스마트 관광 관련 연구와 정책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김성조 공사 사장은 “북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편의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관광의 경쟁력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통합신공항 추진 TF 구성…강력한 추진의지 표명

경상북도는 통합신공항의 조속한 입지 선정과 이전을 위해 ‘통합신공항 추진 지원반(TF)’을 구성하고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은 대구경북의 미래를 견인하는 대역사로 다른 어떤 과제보다 우선적으로 추진해야 하는 필수과제이다.

특히, 민선7기 반환점을 도는 시점에서 ‘통합신공항 추진 지원반(TF)’의 구성․운영은 기존 통합신공항추진단과 함께 새로운 추진동력을 보강한 강력한 추진의지의 표명이기도 하다.

‘통합신공항 추진 지원반(TF)’은 경상북도 기획조정실장을 지원반장으로, 건설도시국장을 부반장으로 구성되며, 입지선정, 공항 이전 및 건설, 배후도시 건설, 도로․철도 등 연계교통망 구축 등 공항 관련 업무전반에 대한 총괄지원과 중앙부처(국방부 등)와 대구광역시, 의성·군위군 등 관련 자치단체와의 업무협의와 함께 연계 지역발전 방안 마련을 주요 기능으로 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 공감대 확산과 다각적인 지원 방안도 모색할 계획이다.

농촌용수개발사업 신규 국비 715억원 확보 쾌거

경상북도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촌용수개발사업에 포항 장기지구가 신규 착수지구로, 상주 용포지구가 기본조사 대상지구로 각각 선정돼 도내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과 재해예방을 위한 용수개발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고 4일 밝혔다

신규 착수지구로 최종 선정된 포항 장기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은 민선 7기 미래경북 메가프로젝트 농업분야 주요 핵심사업에 포함되어 그간 전략적으로 집중 관리해온 사업으로, 올해 세부설계를 거쳐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상주시 낙동면 용포리 외 3개리(160ha) 일원의 상주 용포지구 농촌용수개발사업도 연말까지 기본조사를 실시해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내년도 신규 착수지구로 선정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앞으로도 가뭄 상습지역에 농촌용수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도내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 및 경북 농업의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 국장입니다.
좌우명 : 넓게 알고, 깊게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