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트레이더스, 1년치 물량 일회용마스크 장당 320원에 판매
[유통오늘] 트레이더스, 1년치 물량 일회용마스크 장당 320원에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6.0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지난 2월 트레이더스 월계점에서 고객들이 줄을서서 마스크를 구매하는 모습
지난 2월 트레이더스 월계점에서 고객들이 줄을서서 마스크를 구매하는 모습 ⓒ트레이더스

트레이더스, 1년치 물량 일회용마스크 장당 320원에 판매

트레이더스가 일회용마스크 2000만장을 확보해 오는 6일부터 ‘일회용 마스크 50개입(대형·소형)’ 1상자를 1만5980원에 판매한다. MB필터가 포함된 3중 구조의 일회용마스크이며 장당 가격은 320원이다.

판매는 전국 트레이더스 18개 점포에서 이뤄지며 매일 각 점포마다 700~1000상자 물량이 입점될 계획이다. 구매 개수는 1인당 1상자(50개입)로 제한한다.

트레이더스는 소비자들의 마스크 구매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번 일회용마스크 판매를 기획했다. 또한 날씨가 더워지면서 호흡이 어려운 KF마스크보다 일회용마스크를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이처럼 대규모 물량을 준비했다.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트레이더스가 판매한 마스크 물량은 KF마스크와 일회용마스크를 합쳐 총 약 900만장이다. 이를 기준으로 계산해보면 2000만장은 트레이더스에서 약 1년 가까이 판매할 수 있는 마스크 물량인 셈이다.

이번에 트레이더스에서 판매하는 일회용마스크를 4인 가족이 30일동안 매일 사용할 경우 마스크 구매 비용은 총 3만8400원으로 KF마스크 대비 20% 수준이다. 최근 들어 수요가 급증한 소형 일회용마스크 역시 동일한 가격에 판매한다.

트레이더스는 한번에 2000만장이라는 대규모 물량을 제조업체에서 일괄 구매해 가격을 낮췄다. 트레이더스는 여름이 되면 일회용마스크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지난 2월부터 저렴한 가격에 대규모 물량을 공급할 수 있는 납품업체를 물색해왔다. 

트레이더스는 해당 물량이 이달 한 달 내에 모두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기존에는 트레이더스에서 일회용마스크가 점포당 하루에 1만장 내외로 판매됐다. 이마저도 물량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 일주일에 평균 2~3회 판매에 그쳤다.

풀무원, 냉동피자 시장점유율 20% 돌파

풀무원식품은 닐슨코리아 기준 올해 1분기 국내 냉동피자 시장에서 점유율 20.7%를 기록하며 2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노엣지·크러스트 피자’를 출시하며 국내 냉동피자 시장에 본격 진출한 풀무원은 출시 두 달 만에 100만 판을 판매하는 등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국내 냉동피자 시장 규모는 지난 2018년 1분기 261억원을 기록 후 여섯 분기 연속 하락해 지난해 3분기에는 약 60% 감소한 164억원으로 쪼그라들었다. 풀무원이 노엣지·크러스트 피자를 출시한 지난해 4분기부터 성장세로 전환하고 올해 1분기는 248억원을 기록, 두 분기 만에 51% 성장했다.

국내 냉동피자 시장이 지난 2018년 1분기부터 역성장한 것은 냉동피자가 피자 전문점 대비 저렴한 장점으로 소비자 이목은 끌었지만 ‘딱딱한 도우’와 ‘빈약한 토핑’이라는 고질적인 단점을 해결하지 못하며 소비자 만족도가 급락해 나타난 것으로 해석된다. 풀무원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글로벌 피자 선진국 이탈리아와 미국에서 최신 피자 제조기술을 도입하고 2년간 연구개발했다. 그 결과 피자 엣지 끝까지 토핑을 풍부하게 덮을 수 있는 공정을 처음으로 도입해 노엣지 피자 3종을, 크러스트 부분까지 완전 자동화 생산이 가능한 공정으로 크러스트 피자 2종을 출시했다.

냉동피자 품질을 크게 끌어올린 덕분에 노엣지·크러스트 피자는 출시 두 달 만에 누적판매량 100만판을 돌파했다. 풀무원은 올해 냉동피자 매출 목표를 150억원으로 잡았으나 예상을 뛰어넘는 판매 호조와 긍정적인 고객 피드백에 따라 목표 매출액을 300억원으로 수정했다.

한국야쿠르트, 오리지널 캐릭터 ‘야쿠르트D20’으로 젊은층 공략

신선 서비스 기업 한국야쿠르트는 자체 캐릭터 ‘야쿠르트D20(이하 D20)’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D20’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의인화한 캐릭터다. 야쿠르트 병 모양 몸체에 동그란 유산균 모양을 얼굴로 표현했다. 로봇을 연상케 하는 생김새는 장까지 살아가는 유산균의 강인함을 의미한다. 캐릭터명인 ‘D20’은 DAY20의 줄임말로, 야쿠르트 1병을 만들기 위해 20일 간의 엄격한 제조 과정을 거침을 뜻한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달부터 D20 캐릭터를 제품 패키지 디자인과 SNS 운영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실제 지난 1일 출시한 ‘얼려먹는 슈퍼100’ 제품 패키지 전면에 최초 적용했다.

캐릭터를 활용한 새로운 굿즈(goods)도 선보인다. 이달 말 신규 정기 서비스 고객 2000명을 대상으로 ‘야쿠르트 크래들’을 증정할 예정이다. 야쿠르트 크래들은 컵홀더처럼 야쿠르트를 간편하게 꽂아 편리하게 음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어린 자녀가 야쿠르트를 한 손에 쥐지 못해 떨어트린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기획 제작했다. 용도에 따라 연필꽂이와 저금통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향후 볼펜, 튜브 등 추가 굿즈 제작도 계획 중이다.

위메프, ‘W 고객생각’ 웹진 발간…고객 맞춤형 쇼핑 제안

위메프가 스토리텔링과 쇼핑을 결합한 웹진을 발간하고, 이를 통해 연령별 라이프스타일 팁과 맞춤형 추천 상품 제안에 나선다.

위메프는 7~10일까지 4일간 ‘W 고객생각’ 웹진을 오픈하고, 이와 함께 이색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객 일상의 모든 생각을 담는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위메프 고객들은 마치 잡지를 읽듯 콘텐츠를 즐기면서 웹진에 소개된 에피소드 관련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W 고객생각은 총 4개 콘셉트로 구성된다. 3040 여성들의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주부내일’, 청춘을 위한 캠퍼스 매거진 ‘W 캠퍼스’, 남성 라이프스타일 꿀팁을 전하는 ‘맨즈센스’, 6월 운세 및 별자리별 상품을 추천하는 별책부록 ‘별자리운세’다.

웹진은 오는 7일 0시에 오픈된다. 4일간 총 140개 라이프스타일별 트렌드 상품을 판매, 여성들을 위한 뷰티상품, 주방용품부터 20대 청춘들의 캠퍼스 생활을 위한 문구류, 소개팅룩 등을 선보인다. 또 최근 젊은 남성들 사이에서 인기인 캠핑·키덜트·게임·운동용품도 선보인다.

투썸플레이스, ‘핑키 초키 도넛 케이크’ 출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여름을 맞아 디저트 신제품 ’핑키 초키 도넛 케이크(홀·피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핑키 초키 도넛 케이크는 재미있는 콘텐츠를 추구하는 최신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펀셉트(Funcept)를 콘셉트로 즐거운 파티 감성을 더한 제품이다. 도넛 형태의 케이크라는 반전 매력으로 즐거움을 선사한다.

도넛 모양의 초콜릿 구움 케이크에 필라델피아 치즈 크림과 딸기 쥬레를 샌드하고, 가나슈 코팅을 입힌 후 핑크빛 치즈 크림을 드리즐해 개성 강한 비주얼과 컬러풀한 색감을 살렸다. 케이크 위에는 레인보우 쿠키 크런치를 흩뿌리고 고객을 향한 응원 메시지를 위트있게 표현한 문구를 넣은 도넛 모양의 케이크픽을 꽂았다.

투썸 핑키 초키 도넛 케이크는 대형 도넛 모양의 홀 케이크와 미니 도넛 3개를 쌓아 올린 형태의 피스 케이크로 출시된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