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GS건설 자이TV, 유튜브 실버버튼 받아…금강주택, 덕계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분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GS건설 자이TV, 유튜브 실버버튼 받아…금강주택, 덕계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분양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06.0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GS건설 자이TV, 유튜브 '실버버튼' 달성

GS건설은 공식 브랜드 유튜브 채널 '자이TV'가 구독자 10만 명을 넘겨 유튜브 미국 본사로부터 '실버버튼'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실버버튼을 받은 것은 국내 아파트 브랜드 유튜브 채널 중 유일한 사례이자 기업 유튜브 채널로도 보기 드문 사례라는 게 GS건설의 설명이다. 구독자들의 흥미를 이끌어내기 위해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펼친 게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GS건설 측은 "최근 다양한 연령층에서 유튜브의 사용량이 높아지고, 5G의 상용화로 영상 콘텐트의 중요성이 커지는 등 트렌드가 텍스트에서 영상으로 변화하고 있어 이에 대응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대우건설,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트' 공급

대우건설은 충남 천안 서북구 성성동 천안성성2지구 A1블록 일대에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를 이달 중 분양한다고 8일 전했다.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8층, 8개동, 전용면적 74·84㎡ 총 1023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성성지구 중심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도보권에 성성초등학교가 있는 데다 유치원·초·중교 등이 인근에 개원·개교 예정이어서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는 게 대우건설의 설명이다.

대우건설 측은 "성성지구 내 천안 레이크타운 1~3차 푸르지오에 이어 공급돼 브랜드타운 형성으로 미래가치가 기대된다"며 "선호도 높은 중소형, 천안 지역 최초 스카이라운지 적용 등 푸르지오만의 특화설계를 도입해 좋은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언택트 방식 대학생 취업 멘토링 진행

포스코건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대학생 취업 지원 직무멘토링을 비대면(언택트) 방식으로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포스코건설과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이 지난 5일 함께 개최한 이번 행사에는 국내 대학 일자리지원센터 네트워크를 활용해 모집한 대학생 50명이 스마트폰, PC 등으로 화상 회의시스템에 참여, 포스코건설 직원들로부터 건축설계, 인프라설계, 플랜트ENG, R&D, 경영기획, 대외협력 등 다양한 업무에 대해 교육받았다.

동양건설산업, 오는 12일 '청주 동남파라곤' 견본주택 오픈

동양건설산업은 오는 12일 충북 청주 동남지구 B5블록에 들어서는 '청주 동남파라곤'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8일 전했다.

이번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6개동, 562가구 규모로 꾸며지며,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77㎡ 2개 타입 187가구, 84㎡ 타입 375가구 등이다. 동남지구에 조성된 근린공원, 원봉공원 등과 바로 이어진 숲세권인 데다,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와 인접한 학세권 입지도 갖춰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는 게 동양건설산업의 설명이다.

동양건설산업 측은 "신흥 명품 주거단지로 개발되고 있는 동남지구는 대형 근린공원과 연결되고 우수한 교육환경,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한번에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금강주택, '덕계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분양

금강주택은 이달 중 경기 양주신도시 회천지구 A-22블록에 '덕계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59㎡, 총 935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오는 2021년 착공 예정인 GTX-C노선이 정차하는 덕정역과 가깝고, 인근 지역에 지하철 7호선 연장선도 들어설 예정이어서 교통성이 우수하다는 게 금강주택의 설명이다. 덕계중학교, 유치원과 초등학교 예정 부지 등 교육시설과 근린공원, 덕계천, 옥정체육공원 등과 인접한 점도 눈에 띈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맘스 카페, 작은 도서관, 실버존, 주민회의실 등 커뮤니티시설과 주민편의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며, loT시스템, 원패스시스템, 스마트폰 홈네트워크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도 설치된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