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오늘] 원자력환경공단, 사회적가치 구현 위해 상반기 채용 실시…이철우 지사, ‘다시 뛰자 경북’ 현장 간담회 열어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경북오늘] 원자력환경공단, 사회적가치 구현 위해 상반기 채용 실시…이철우 지사, ‘다시 뛰자 경북’ 현장 간담회 열어
  • 경북=김대우 기자
  • 승인 2020.06.1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경북 김대우 기자]

체험형 인턴 26명, 공무직 3명, 기간제 3명 모집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코로나 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일자리 확대와 사회적가치 구현을 위해 상반기 채용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채용대상은 체험형 인턴 26명, 공무직 3명, 기간제 3명 등 총 32명이다. 이달 19~26일 지원서를 접수하며 서류심사·필기시험·면접전형을 거쳐 8월 중 최종 임용 예정이다. 입사지원서는 공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체험형 인턴은 정부의 사회형평적 채용 권장 비율을 최대한 고려해 장애인 12명, 국가유공자  취업지원대상자 5명, 청년 9명을 모집한다. 기간제 근로자는 공정관리, 총무일반, 산업안전환경건관리 직무의 휴직대체 인력으로 별도 자격요건 없이 관련 직무 지식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공무직은 경비ㆍ환경미화 분야를 채용하며 처분시설 입지지역인 경주에서 지원서 접수 마감일(26일) 포함 이전 1년 이상 본인 또는 부모가 계속 거주한 경우 지원 가능하다.

저소득층, 북한 이탈주민, 다문화가족은 가점을 부여한다. 공단은 코로나 19에 대비해 방역 및 소독지침을 철저하게 이행할 계획이다.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원자력환경공단 공식 유튜브와 공단 홈페이지 채용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2일, ‘어게인성주, 희망경제 팡팡’ 범군민운동 출범 간담회 개최

경북도는 이철우 도지사가 ‘어게인성주, 희망경제 팡팡’ 범군민운동 추진협의회 출범식 및 현장 소통 간담회에 참석해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민생경제 현장을 챙겼다고 12일 밝혔다.

‘다시 뛰자 경북’ 시·군 현장 간담회는 코로나로 위기를 맞은 지역경제를 조속히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 시·군이 함께 힘을 모으고, 지역의 재도약을 위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이 도지사가 직접 발로 뛰며 찾아가는 현장 행정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날 성주군을 방문한 이 도지사는 먼저 벽진면 복지회관 앞에서 마을 어르신들의 코로나로 인한 심리적 불안감과 무력감을 해소하고 지역 화훼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어르신 및 자원봉사자 등 100여명과 함께 도로변 가로 화단에 꽃을 심고 가정용 개인화분을 만드는 ‘코로나 이후 마음케어 희망화분 심기 및 나눔운동’에 참여했다.

이후 성주군청에서 열린 코로나 위기극복 ‘어게인성주, 희망경제 팡팡’ 범군민운동 추진협의회 출범식에서는 이철우 도지사, 이병환 성주군수, 정희용 국회의원, 구교강 군의회 의장, 이수경․정영길 도의원, 성주지역 기관․사회단체장 등으로 구성된 범군민 추진협의회 위원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출범식 행사에는 위촉장 수여, 결의문 낭독, 희망퍼즐 맞추기 및 카드섹션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이어서 열린 ‘다시 뛰자 경북’ 성주군 현장소통 간담회에서는 이철우 도지사가 직접 진행을 맡아 코로나 대응 방역 등 위기극복, 소상공인 및 지역상권 살리기, 중소기업·농업분야 지원, 관광 활성화 및 지역개발 방안 등 다시 뛰자 경북 추진전략에 대해 참석자들과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지방공무원 신규임용 필기시험장 점검

경북도는 이철우 도지사가 오는 13일 시행하는 경상북도 지방공무원 공개경쟁임용시험의 필기시험장인 구미 금오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응시자의 안전을 위한 코로나19 방역대책 등 시험장 준비 전반을 사전 점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10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나온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시험 방역관리대책’의 일환으로 시험장을 직접 방문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이 도지사는 코로나19 관련 시험장 방역대책에 대해 꼼꼼히 점검하며 방역담당관의 임무에 대해 자세히 살피고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해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도록 지시했다.

이번 시험은 안전한 시험 시행을 최우선 목표로 시험 전․후 시험실, 화장실 등 주요시설에 대해 전문업체를 통한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또한, 자가격리자는 별도시험장에서 시험을 실시할 예정이며, 발열검사 시 이상증상(예시: 체온 37.5℃이상, 기침 등)이 있으면 재검사 후 시험장별 예비시험실에서 따로 응시하도록 했다.

한편, 구미권역에서는 11개 시험장, 275개 시험실이 준비됐으며, 금오공업고등학교 시험장에서는 8급 간호직렬에 지원한 응시자 600명이 시험을 치를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 국장입니다.
좌우명 : 넓게 알고, 깊게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