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百, 서울 전 지역 주문 후 3시간 이내 ‘바로배송’ 서비스 시작…갤러리아百, 가볍고 실용적인 여름 대세템 ‘라탄백’ 눈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百, 서울 전 지역 주문 후 3시간 이내 ‘바로배송’ 서비스 시작…갤러리아百, 가볍고 실용적인 여름 대세템 ‘라탄백’ 눈길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2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백화점은 29일부터 온라인에서 주문한 상품을 3시간 내에 받을 수 있는 '바로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29일부터 온라인에서 주문한 상품을 3시간 내에 받을 수 있는 '바로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

롯데百, 서울 전 지역 주문 후 3시간 이내 '바로배송' 서비스 시작

롯데백화점은 29일부터 온라인에서 주문한 상품을 3시간 내에 받을 수 있는 '바로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바로배송은 소비자가 온라인 롯데백화점몰과 엘롯데, 롯데온 등을 통해 당일 오후 4시 30분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롯데백화점 본점 또는 잠실점에서 1시간 내 즉시 상품을 준비해 총 3시간 이내에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서울 전 지역에 한 해 바로배송을 진행하며, 400여 개 백화점 브랜드의 9만 가지 상품이 대상이다. 배송 비용은 단일 상품으로 롯데백화점몰에서 10만 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쿠폰을 상시 제공하고, 엘롯데에서는 10만 원 미만 구매시 1만 원, 10만 원 이상 구매시 5000원, 50만 원 이상 구매시 무료다. 일반 택배와 달리 직접 백화점에서 구매한 것처럼 쇼핑백에 담아 빠르게 전달되기 때문에 특히 선물이 필요한 경우에 유용하다.

실제로 최근 3개월(3~5월) 간 롯데백화점의 퀵서비스 이용 고객 분석 결과, 구매 상품은 핸드백·주얼리 등 잡화가 26%, 화장품이 25%, 여성 패션은 20%로 선물 상품으로 인기 있는 품목이 5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 고객층은 30대가 42%, 20대가 32%로 2030고객이 대부분이다. 지난해 서울지역 이용건수만 3000건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바로배송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잇는 O4O(Online for Offline) 핵심 전략 중 하나로 선보여, 시즌 신상품을 가장 빠르게 배송하면서 소비자 부담 비용을 큰 폭으로 낮춰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갤러리아百, 가볍고 실용적인 여름 대세템 '라탄백' 눈길

갤러리아백화점은 갤러리아명품관 기프트샵에서 매년 여름 트렌드 잇백으로 소개되는 라탄백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라탄은 덥고 건조한 기후에서 자라는 덩굴 식물로서 라탄 소재를 이용한 가방은 내구성이 좋고 무게가 가벼우며 물에 잘 젖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해당 제품은 수작업으로 짜여진 라탄 소재와 이탈리아의 그로그랭 리본(올이 조밀하고 뚜렷한 가로무늬가 있는 리본)을 조합해 디자인된 가방이다. 브랜드명은 파멜라 먼슨으로 가격은 39만~57만 원대이다.

NS홈쇼핑, V커머스 '띵라이브'서 하이포크 고기파티 진행

NS홈쇼핑은 V커머스 띵라이브에서 오는 30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새우젓으로 맛을 낸 햄'과 '그때 그 삽겹살+목살' 특집방송을 통해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방송하는 새우젓으로 맛을 낸 햄과 그때 그 삽겹살+목살은 친환경 축산전문기업 팜스코의 돼지고기 브랜드 '하이포크' 상품으로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내세웠다.

먼저 새우젓으로 맛을 낸 햄은 시중에 많이 판매되는 캔햄(can ham)과 달리 수입육과 닭고기 혼합, 기계발골육(살코기를 발라내고 남은 뼈에 붙은 고기를 기계로 분리한 것)을 쓰지 않은 100%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햄이다.

여기에 발색제, 합성향료, 산화방지제 등의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고, 돼지고기와 찰떡 궁합을 자랑하는 국내산 광천 토국 숙성 새우젓을 넣어 감칠맛을 높였다.

이날 띵라이브 방송에서는 새우젓으로 맛을 낸 햄 200g 13캔을 기존 판매가보다 10% 할인된 2만 6910원에 판매한다. 함께 방송하는 하이포크 그때그삼겹살+목살세트는 레트로(Retro) 열풍 속에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냉동삼겹살과 목살을 2030 세대의 감성으로 만든 뉴트로(newtro) 상품이다.

프리미엄 한돈 브랜드 하이포크의 돼지고기를가장 맛있는 두께 삼겹살 7mm, 목살 5mm로 슬라이스해 별도 해동과정 없이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다.

하이포크그때그삼겹살+목살 세트는 NSmall의 '씽씽배송' 서비스를 통해 12시 전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삼겹살 5봉, 목살 5봉 등 총 10봉을 기존 판매가보다 10% 할인된 3만 6810원에 판매한다.

롯데홈쇼핑, '김나운의 요리조리' 1주년 특집 방송 진행

롯데홈쇼핑은 식품·주방 전문 프로그램 '김나운의 요리조리'가 1주년을 맞이해 특집 방송을 진행하고, 할인 및 경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김나운의 요리조리는 '집밥의 여왕'으로 불리는 방송인 김나운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 목요일 오후 5시 40분에 방송한다. 김나운이 직접 기획에 참여한 간편식품을 비롯해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이며, 살림 노하우까지 전하고 있다.

1년간 누적 주문금액은 270억 원에 달하며, 언양식 불고기, 오리 주물럭, 떡갈비, 통낙지, 돈가스 등 론칭한 상품 대부분이 롯데홈쇼핑 간편식품 매출 상위를 차지할 정도로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대표적인 인기상품 언양식 불고기 와규한판은 론칭 이후 28회 연속 매진 기록을 세웠으며, 현재까지 주문수량 총 14만 세트 판매, 주문금액은 75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오는 7월 1일과 2일 이틀간, 1주년 기념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랜선 생일 파티 콘셉트로, 인기 상품을 선보이고 고객들이 보내준 축하 영상 및 편지를 소개하는 등 고객과 함께 소통하는 방송으로 꾸민다.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엘포인트 적립, 경품 추첨 이벤트 등도 준비했다.

CJmall '#인싸마켓', 오는 30일까지 특집전 실시

한달에 한번씩 화제의 인플루언서 상품을 모아 소개하는 CJmall이 '#인싸마켓'에서 오는 30일까지 이틀간 개성 넘치는 여름 상품을판매하는 특집전을 연다고 29일 밝혔다.

옛날 감성을 불러 일으키는 꽃무니 양은(알루미늄)밥상과 침대용 대나무 자리, 어디서나 시원한 바람을 즐길 수 있는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 등을 저렴한 가격에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대표 제품은 '알럽하우스' 추억의 양은밥상이 있다. 알루미늄 재질에 꽃무니가 프린트 된 빈티지 감성의 옛날 밥상이다. 크기는 지름 43cm부터 56cm까지 3가지 사이즈가 있다. 재래 프린팅 기법을 사용해 의도치 않은 인쇄 번짐이나 그림자가 나타날 수 있어 레트로 감성을 더한다. 가격은 3인용 56cm 기준 1만 5900원이다.

'와디즈'에서 1억 원 펀딩에 성공한 '단순생활'의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는 날개 노출 없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헤드셋을 연상 시키는 마카롱 형태의 독특한 디자인에 반영구 BLDC 모터가 적용돼 2시간 완충으로 강력한 바람을 즐길 수 있다. 크림 화이트, 베이비 핑크, 라이트 그린, 클래식 블루 등 4가지 색상이 있으며 가격은 3만 9900원이다.

침대용으로 선보인 '한빛카페트'의 프리미엄 대자리(2만 9900원)도 눈길을 끈다. 가로 150cm, 세로 190cm의 2인용 침대에 사용 가능한 이 제품은 2번의 압축 과정을 거쳐 표면이 매끄럽고 변형이 적어 침대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뒷면에는 매트리스 고정을 위한 밴드가 있어 미끄러짐 없이 이용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