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옥천 샤인머스캣 활용 ‘샤인머스캣 거봉젤리’ 출시…GS25, 세탁특공대와 편의점 세탁서비스 본격 시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옥천 샤인머스캣 활용 ‘샤인머스캣 거봉젤리’ 출시…GS25, 세탁특공대와 편의점 세탁서비스 본격 시작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7.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명품 과일 샤인머스캣을 활용한 이색젤리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명품 과일 샤인머스캣을 활용한 이색젤리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옥천 샤인머스캣 활용한 '샤인머스캣 거봉젤리'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명품 과일 샤인머스캣을 활용한 이색젤리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샤인머스캣 거봉젤리'(7000원)는 시설포도 주산지로 꼽히는 옥천의 샤인머스캣을 활용한 차별화 젤리 상품이다. 샤인머스캣의 상큼함과 망고의 달달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졌으며, 포도 알맹이 모양을 형상화한 이색 패키지가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포도, 복숭아, 리치, 망고 등 현재 총 5종의 거봉젤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 3가지 제품이 올해 국산젤리 판매순위 1~3순위를 차지할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거봉젤리 인기에 힘입어 다양하고 새로운 맛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최근 인기 과일 중 하나인 샤인머스캣을 활용해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CU, 무인복합기 서비스 500개 점포로 확대 운영

CU는 종합대여기업 AJ네트웍스와 손잡고 무인복합기 서비스를 업계 최대 규모인 전국 500개 점포로 확대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CU 무인복합기 서비스는 복사, 인쇄, 팩스, 스캔은 물론 복합기와 연동된 PC를 이용해 주민등록등본, 어학성적표 등 전자 문서를 홈페이지나 클라우드에서 바로 다운받아 인쇄 또는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CU는 지난 2015년 무인복합기 서비스를 처음 도입해 원룸촌, 대학가, 주택가를 중심으로 100여 개 점포에서 서비스를 운영해 왔다. 편의점 인프라를 기반으로 사무실이나 캠퍼스 밖에서 간단한 문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우리 동네 공공 사무 기능을 더한 것이다.

실제로 CU의 무인복합기 서비스는 점포당 월 최대 이용 건수가 1만 8000여 건에 달해 CU에서 운영 중인 20여 가지 생활 서비스 중 택배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이용률(운영점 기준)을 보였다.

특히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재택 근무가 늘어나면서 주택가에 위치한 일부 점포에서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서만 월 220만 원에 달하는 추가 매출이 발생했다. 서비스 이용 고객의 약 78.8%가 추가로 상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나 집객 효과도 높았다.

GS25, 세탁특공대와 함께 편의점 세탁서비스 본격 시작

GS25는 서울 전 지역과 경기 일부지역 약 1900여 개 GS25 매장에서 세탁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모바일 세탁서비스업체 세탁특공대와 함께 7월 초부터 선보인 GS25 세탁서비스는 카카오톡으로 접수한 뒤 가까운 GS25에서 세탁물을 맡기면 집 앞에서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세탁물 접수가 24시간 가능하고 48시간 내에 고객이 등록한 주소로 비대면 새벽배송이 가능해 직접 세탁소에 찾아가거나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세탁특공대는 최신식 설비와 IT가 결합된 직영 스마트팩토리에서 표준화된 26개의 세탁 프로그램, 매일 교체되는 용제를 통해 표준화된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GS25는 전국 1만 4000여 개의 오프라인 플랫폼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 편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며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고객이 세탁특공대를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한 뒤 챗봇을 통해 세탁서비스를 이용가능한 GS25  점포를 조회하고 배송될 주소와 일자를 선택하면 카카오톡 대화창에 바코드가 생성된다. 고객이 세탁물을 들고 GS25로 방문해 전용 세탁수거봉투에 세탁물을 담아 바코드로 접수하면 다음날 카카오톡을 통해 세탁물인수증이 발행되고, 세탁품목과 가격을 확인 후 결제를 진행한다.

CJ프레시웨이, 시니어 맞춤형 케어푸드 시장 개척

CJ그룹의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 기업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5일 서울시 상암동 본사에서 비지팅엔젤스코리아와 케어푸드 시장 공략을 위한 '홈케어&케어푸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시니어 전용 간식과 식사 등을 담은 '엔젤키트' 개발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는 자사의 전국 유통망을 바탕으로 확보한 신선 재료로 상품을 제작하고, 비지팅엔젤스코리아는 관리 중인 고객에게 엔젤키트를 제공한다. 국내에서 재가방문요양센터에 시니어 맞춤형 케어푸드를 제공하는 것은 CJ프레시웨이가 처음이다.

엔젤키트를 통해 식사의 질은 높아지는 한편 어르신들을 관리하는 요양보호사들은 직접 음식을 준비해야 하는 부담에서 벗어나 온전히 케어 서비스에만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CJ프레시웨이는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시니어 맞춤형 식사 지원 및 영양관리 서비스와 보폭을 맞추게 됐다. 앞서 보건복지부는 고령 인구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과 영양상태 관리를 위한 식사배달·영양관리 등을 이달부터 1년간 시범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해당 사업은 영양사가 식습관과 건강상태를 파악한 뒤 공동 식사를 진행하거나 완전조리식품을 집으로 배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락앤락, 건강한 여름나기 '썸머세일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본격 더위가 시작되는 초복을 맞아, 건강한 여름나기를 제안하는 '썸머세일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썸머세일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플레이스엘엘 매장 등 전국의 26개 직·가맹점과 온라인 자사몰 '락앤락몰'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복날을 앞두고 보양식 조리를 도와줄 각종 쿡웨어는 물론 더위와 장마철에 유용한 주방용품 등 여름 시즌 다양한 베스트셀러 품목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먼저 여름철 건강 보양식을 보다 맛있게 요리해줄 쿡웨어가 눈길을 끈다. 바닥뿐 아니라 옆면까지 3중 구조로 만들어진 '통 3중 스텐 쿡웨어'는 열전도율과 보존율이 우수해 삼계탕이나 국, 찌개 등 오래 끓이는 요리에 적합하다. 몸체부터 뚜껑, 손잡이까지 모두 스테인리스를 소재로 만들어져 내구성이 우수한 것도 장점이다. 통주물로 제작돼 가마솥에서 조리한 것처럼 음식의 깊은 맛을 살려주는 '우드핸들 통주물 쿡웨어'와 홈쇼핑 인기 상품인 프리미엄 쿡웨어 '살롱 시리즈'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불 없이 조리가 가능한 간편식 전용용기도 주목할 만하다. 간편식을 담아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는 '렌지락'과 내열유리 소재로 만들어져 오븐부터 에어프라이어까지 안심하고 활용할 수 있는 '간편식 글라스'는 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최근 복날을 앞두고 가정간편식 보양식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어 바쁜 맞벌이 부부나 1인 가구 등이 활용하기에 제격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